워드프레스 Elementor Pro 라이선스 활성화하기 (엘리멘터 프로 설치 및 템플릿 로드)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5. 22. 11:29 • 댓글: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Elementor Page Builder)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프로 기능과 더 많은 템플릿을 사용하려면 엘리멘터 프로 라이선스를 활성화해야 합니다. 이 글에서는 엘리멘터 프로 라이선스를 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여기에서 Elementor 사용법에 대한 다양한 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참고로 엘리멘터에서 엘리멘터 프로 기능이 포함된 Cloud Website라는 클라우드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여러 개의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고, 엘리멘터 프로 기능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구글 클라이드 플랫폼 기반이고 무료 SSL 인증서와 클라우드플레어 CDN이 제공되며, 20GB 스토리지, 100GB 대역폭(트래픽), 월 방문 수 10만까지 지원되는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엘리멘터 프로 플러그인과 클라우드 웹사이트 상품 차이점"을 참고해보세요.*]

엘리멘터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와 같은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면 코딩 지식이 부족해도 퀄리티 높은 디자인의 페이지를 수월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아바다, 엔폴드, 뉴스페이퍼, Divi 등 일부 테마에는 자체 페이지 빌더가 사용됩니다. Elementor는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으며, 무료 버전은 기능이 제한되어 있지만 심플한 사이트를 만드는 데에는 충분한 것 같습니다.

엘리멘터 프로에서는 테마 빌더를 사용하여 워드프레스 알림판에서 헤더에서 푸터까지 사이트의 모든 섹션(헤더, 푸터, 페이지 템플릿, 포스트 템플릿, 아카이브 템플릿, 상품 페이지 템플릿 등을 만들어) 쉽게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는 테마로는 아바다 테마와 Divi 테마 등이 있습니다.

다음은 Elementor Free 버전과 Elmentor Pro 버전 간 기능을 비교한 표입니다.

기능 Free 버전 Pro 버전
드래그 & 드롭 웹사이트 빌더 O O
40개 이상의 기본 위젯 O O
50개 이상의 프로 위젯 X O
업계 최고의 테마 빌더(Theme Builder) X O
디자인 중심의 팝업 빌더 X O
비주얼 폼 빌더 & 인기 마케팅 통합 X O
우커머스 빌더 & 15개 이상의 Shop 위젯 X O
동적 콘텐츠 & 커스텀 필드 기능 X O
모션 효과 (Parallax & 마우스 효과 포함) X O
프리미엄 지원 X O
VIP 지원 (라이브 채팅 포함) X Studio & Agency
Elementor Experts Profile X Expert, Studio, Agency

Elementor Pro 요금제에는 Essential, Advanced, Expert, Studio, Agency 등 5가지가 있습니다. 플랜에 따라 설치 가능한 사이트 개수가 다릅니다. Essential은 1개 사이트, Advanced는 3개 사이트, Expert는 25개 사이트, Studio는 100개 사이트, Agency는 1000개 사이트에 설치가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 Elementor Pro 라이선스 활성화하기 (엘리멘터 프로 설치)

브릿지, BeTheme, Jupiter 등 일부 테마에서 엘리멘터용 데모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엘리멘터에서도 무료 및 프리미엄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엘리멘터 프로를 사용하면 테마에 의존하지 않고 헤더에서 푸터까지 엘리멘터 템플릿으로 제작이 가능하며, 최근 추가된 Kit Library에서 템플릿 키트를 한꺼번에 로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엘리멘터 키트 라이브러리(Elementor Kits Library) 사용하기

최근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인 Elementor에 Kits Library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엘리멘터 프로에서는 Theme Builder를 사용하여 헤더에서 푸터까지 사이트의 모든 요소를 엘리멘터로 만들 수 있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Elementor Pro 라이선스 활성화하기

Elementor Pro를 사용하려면 엘리멘터 프로 플러그인을 설치한 다음 사이트에서 연결하여 라이선스를 활성화해야 합니다. 먼저 엘리멘터 플러그인을 설치한 다음, 엘리멘터 홈페이지에서 Elementor Pro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해야 합니다. 

Elementor Pro 설치 파일은 처음 엘리멘터 프로를 구입한 직후에 다운로드하거나 엘리멘터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Subscriptions (구독) 메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면 Download Zip(Zip 파일 다운로드)을 클릭하여 다운로드하도록 합니다.

엘리멘토 프로를 설치할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플러그인 > 새로 추가를 클릭하고 상단의 플러그인 업로드를 클릭합니다.

플러그인 추가 화면이 표시되면 설치 파일을 끌어다가 놓거나 파일 선택을 클릭하여 엘리멘터 프로 설치 파일을 선택한 다음, 지금 설치를 클릭하여 설치하도록 합니다.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하면 Welcome to Elementor Pro! 알림 상자가 표시됩니다. Connect & Activate(연결 및 활성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이트를 연결하고 라이센스를 활성화하지 않으면 Elementor Pro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엘리멘터 사이트에 로그인할 수 있는 Log In 화면이 표시됩니다.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다음 Log In 버튼을 클릭하여 로그인합니다. 만약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으면 Forgot Password(패스워드 찾기) 링크를 클릭하여 비밀번호를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이 되면 Connect & Activate Your License (연결 및 라이선스 활성화) 화면이 나타납니다.

Activate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라이선스가 활성화되고, 워드프레스 엘리멘터의 License Settings (라이선스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엘리멘터 > License에서 엘리멘터 계정을 변경하거나 라이선스를 비활성화(연결 해제)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이트에 엘리멘터 라이선스를 연결하고 싶은 경우, 먼저 기존 사이트에서 라이선스 연결을 해제한 다음 새 사이트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 Switch Account: 엘리멘터 계정 전환
  • Disconnect: 엘리멘터 라이선스 해제. (Essential 라이선스의 경우) 다른 사이트에 라이선스를 활성화하려는 경우 현재 사이트의 라이선스를 해제한 후에 다른 사이트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엘리멘터 홈페이지의 대시보드에 활성화된 워드프레스 사이트가 표시됩니다.

이제 엘리멘터 프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엘리멘터 프로 개발 사이트 라이선스

개발 사이트(테스트 사이트)에 워드프레스 홈페이지를 완성한 후에 실제 사이트로 이전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엘리멘터 프로 라이선스를 개발 사이트에 적용하여 사이트를 만든 후에 실제 사이트로 이전할 경우에는 이전 후에 개발 사이트에서 라이선스를 해제하고 실제 사이트에 라이선스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특정 이름으로 된 서브도메인에 엘리멘터 프로 플러그인을 설치해도 라이선스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가령, dev.example.co.kr에 엘리멘터 프로를 설치하고 라이선스를 활성화해도 라이선스로 계수되지 않습니다.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개발 사이트 라이선스(Elementor Pro Staging Sites)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워드프레스 인기 페이지 빌더인 엘리멘터(Elementor)를 사용하면 코딩 지식이 없어도 수월하게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엘리멘터 프로 템플릿과 기능을 사용하려면 유료 버전을 구입해야 합

www.thewordcracker.com

엘리멘터 라이선스 등록 문제

'라이선스가 제한을 초과했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라이선스를 활성화하려고 시도할 때 '라이선스가 제한을 초과했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면서 등록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엘리멘터 사이트에 로그인한 다음, 등록된 사이트 중 하나의 라이선스 등록을 해제한 후에 다시 진행하면 됩니다.

'라이선스가 제한을 초과했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위의 그림과 같이 표시되면 등록된 사이트 중 하나에서 점 세 개 아이콘을 클릭하고 View related subscription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등록된 사이트 리스트가 표시됩니다. 활성화를 해제할 사이트 오른쪽의 Deactivate Website를 클릭하여 사이트 라이선스 연결을 해제(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등록 해제

[참고*등록을 해제한 직후에 다른 사이트를 연결하려고 시도하면 '라이선스가 제한을 초과했습니다'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몇 시간 정도 지난 후에 다시 시도하면 정상적으로 등록될 것입니다. 등록을 해제해도 즉각적으로 반영되지 않고, 반영되는 데 시간이 조금 걸리는 것 같습니다.*]

Cannot get Token:Bad Request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사이트 등록을 시도할 때 "Cannot get Token:Bad Request"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오류가 발생하면 다음 글에서 소개하는 방법으로 문제 해결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프로 활성화 문제: Cannot get Token:Bad Request 에러

워드프레스 인기 페이지 빌더인 엘리멘터를 사용하면 코딩 지식이 없어도 쉽게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Elementor Pro에서는 더 많은 프로 위젯과 프로 템플릿을 이용할 수 있고, 특히 Theme Builde

avada.tistory.com

엘리멘터 프로 템플릿 로드하기 (+페이지 만들기)

Elementor Pro를 사용하면 Pro 템플릿을 로드하여 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무료 버전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동일한 방식으로 아래의 설명에 따라 템플릿을 로드할 수 있지만 PRO 템플릿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먼저 워드프레스 알림판의 페이지 > 새로 추가를 클릭하여 새 페이지를 만들고 페이지 이름을 지정하고 오른쪽 패널에서 페이지 템플릿을 지정합니다. 페이지 템플릿은 테마에 따라 조금씩 다릅니다.

페이지 템플릿
페이지 템플릿 선택하기.

기본 템플릿은 테마의 기본 템플릿을 로드하게 됩니다. Elementor에서 제공하는 템플릿으로 Elementor 캔버스와 Elementor 전체 너비(Full Width)가 있습니다. Elementor 캔버스를 로드하면 헤더, 푸터, 사이드바 등 일체의 요소가 없는 빈 템플릿이 로드됩니다. Elemetnor 전체 너비를 로드하면 사이드바가 없는 전체 너비 템플릿이 로드됩니다.

테마의 기본 템플릿을 로드하는 경우 테마에 따라 사이드바 등의 레이아웃을 지정하는 페이지 옵션이 제공되기도 합니다. 가령 GeneratePress 테마의 경우 사이드바 레이아웃을 지정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엘리멘터에서 권장하는 테마에 대해서는 이 글의 "엘리멘터가 추천하는 워드프레스 테마" 부분을 참고해보세요.)

페이지 옵션 - 사이드바 레이아웃

페이지를 저장한 다음,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로 편집하기 위해 엘레멘터 아이콘이 있는 "편집하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로 편집하기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로 페이지 편집 화면이 열립니다.

템플릿 추가 아이콘(아래 그림에 화살표로 표시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라이브러리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템플릿에는 블럭과 페이지가 있습니다. 위의 그림은 페이지 템플릿을 보여줍니다. 블럭 탭을 블록 템플릿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RO로 표시된 템플릿은 엘리멘터 프로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개수는 세어보지 않았지만 개수가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라이브러리에서 템플릿을 클릭하면 템플릿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들면 삽입 버튼을 클릭하여 템플릿을 로드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이 로드되면 적절히 수정하여 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는 GeneratePress 테마에서 엘리멘터 템플릿을 로드했을 때를 보여줍니다. 사이드바가 표시되는 이유는 테마의 페이지 레이아웃이 사용되었기 때문입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에서 제공하는 페이지 레이아웃을 사용하려면 하단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페이지 레이아웃에서 Elementor 캔버스나 Elementor 전체 너비 등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엘리멘터 프로 위젯 사용하기

Elementor Pro 라이센스를 활성화하면 프로 위젯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포스트 관련 위젯들은 무료 버전에서는 사용할 수 없고 모두 PRO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엘리멘터 프로를 활성화하면 기능이 해제되어 모든 PRO 위젯들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Posts 위젯을 사용하여 전체 글 또는 특정 카테고리나 태그의 글들을 나열할 수 있습니다.

엘리멘터 테마 빌더(Theme Builder)를 사용하여 사이트의 모든 섹션 커스텀하기

엘리멘터 프로에서는 Theme Builder를 제공하여 사이트의 모든 섹션(헤더부터 푸터, 페이지 템플릿, 포스트 템플릿, 카테고리 템플릿, 우커머스 상품 페이지 템플릿 등)을 알림판 내에서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Divi, 아바다, 뉴스페이퍼 등의 테마에서도 비슷한 기능을 제공합니다("전체 사이트 편집 기능을 제공하는 워드프레스 테마와 플러그인" 참고).

https://avada.tistory.com/2477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테마 빌더로 포스트 템플릿 만들기

엘리멘터는 현재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입니다. Elementor 무료 버전으로도 코딩 지식 없이 웬만한 사이트를 만들 수 있지만, 커스텀이 필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029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커스텀 카테고리 템플릿 만들기

워드프레스에서 카테고리 템플릿은 보통 테마에서 제공하는 템플릿을 사용하게 됩니다. 무료 테마의 경우 카테고리 템플릿이 정해져 있고, 커스텀하고 싶은 경우 테마 폴더 내의 category.php 파일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659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헤더 템플릿 만들기 (헤더 & 푸터 커스텀)

워드프레스에서 페이지에 따라 다른 헤더나 푸터를 사용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테마에서는 헤더는 사이트 전체에 공통으로 사용되고, 페이지에 따라 다른 헤더를 사용하려면 테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539

 

엘리멘터 Search Results for: 문구 번역(+검색 결과 페이지 커스텀)

워드프레스 검색 시 Search Results for: 문구는 보통 테마의 search.php 파일을 커스텀하거나 Loco Translate와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번역할 수 있습니다. 엘리멘터 프로에서 아카이브 페이지 또는 검

avada.tistory.com

마치며

이상으로 Elementor Pro 라이선스를 활성화하고 프로 템플릿을 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무료 버전으로 기능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 Elementor Pro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면 코딩 지식이 없는 초보자도 쉽게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한편으로는 사이트 속도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엘리멘터는 다른 페이지 빌더보다 속도면에서 빠르다는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에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고 싶은 경우 엘리멘터가 괜찮은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속도가 중요하다면 GeneratePress와 같이 속도가 빠른 것으로 평가받고 있는 테마를 사용하고 페이지 빌더를 설치하지 않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1472

 

워드프레스 Elementor 페이지 빌더로 만들어진 페이지를 수정하는 방법

워드프레스에서 페이지 빌더를 활용하면 페이지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페이지 빌더는 코딩 지식이 전혀 없는 초보자도 쉽게 사이트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지만 한편으로는 사이트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029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커스텀 카테고리 템플릿 만들기

워드프레스에서 카테고리 템플릿은 보통 테마에서 제공하는 템플릿을 사용하게 됩니다. 무료 테마의 경우 카테고리 템플릿이 정해져 있고, 커스텀하고 싶은 경우 테마 폴더 내의 category.php 파일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627

 

엘리멘터(Elementor)로 커스텀 로그인 페이지 만들기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인 엘리멘터(Elmentor)는 코딩 지식이 없어도 사이트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점유율이 현재 43%에 달하고 있는데, 엘리멘터 덕분에 워드프레스 사용자가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602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메뉴가 깨져 표시되는 문제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프로를 사용하여 테마 빌더의 헤더 템플릿에서 헤더에 메뉴(Nav Menu)를 추가하거나 페이지에 메뉴를 배치할 때 메뉴 레이아웃이 깨져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581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팝업 만들기

워드프레스에는 다양한 팝업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Popup Maker와 같은 무료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버튼 클릭 시 팝업이 표시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의 팝업 기능

avada.tistory.com

 

베스트셀링 DIVI 테마
16주년 기념 세일!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