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Betheme 테마 데모 설치하기 (BE 테마)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6. 8. 06:15 • 댓글: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Betheme 테마(BE 테마)는 600개 이상의 데모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테마는 Muffin Builder라는 빌더를 기본 페이지 빌더로 채택하고 있지만 최근에는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Elementor)용 데모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Betheme 테마 데모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Betheme 테마 데모 설치하기 (BE 테마)

먼저 Themeforest에서 Betheme 테마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외모 > 테마에서 테마를 설치하고 활성화하도록 합니다. 

테마를 활성화하면 Betheme 메뉴가 관리자 페이지 대시보드에 추가됩니다. Betheme > Dashboard로 이동하여 테마를 등록합니다.

워드프레스 Betheme 테마 데모 설치

테마 라이센스 등록을 위해서는 구매 코드(Purchase Code)를 입력해야 합니다. 구매 코드 파일은 엔바토 마켓의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Betheme 테마

Purcahse Code를 복사하여 붙여넣고 Register Theme (테마 등록)을 누르면 테마가 등록됩니다.

계속하여 Betheme > Install Plugins로 이동하여 필수 플러그인을 설치하도록 합니다.

WPBakery Page Builder(일명 "비주얼 컴포저")는 몇 년 전까지 많은 유료 테마에 탑재되어 인기를 끌었지만 많은 테마가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로 갈아타고 있습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용 데모를 설치하려는 경우에는 Elementor를 설치/활성화하도록 합니다.

Betheme > Pre-built webistes (미리 만들어진 웹사이트)로 이동합니다.

현재 600개 이상의 데모가 있으며 엘리멘터용 데모도 추가되었습니다. 엘리멘터용 데모를 사용할 수 있는 데모는 엘리멘터 로고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데모는 Business(비즈니스), Entertainment(엔터테인먼트), Creative(크리에이티브), Blog(블로그), Portfolio(포트폴리오), One Page(원페이지), Shop(쇼핑) 등과 같은 분야별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검색 기능을 사용하여 데모를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병원 또는 의료 관련 홈페이지를 만들고 싶은 경우 medi로 검색하면 몇 가지 의료 분야용 데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데모를 클릭합니다.

Elementor용 데모가 있는 경우 Muffin Builder용 데모와 Elementor용 데모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Install 버튼을 클릭하면 데모에서 사용되는 플러그인이 표시됩니다.  

데모에서 필요로 하는 플러그인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Install을 클릭하여 플러그인을 설치하도록 합니다. Cleaner 3이라는 엘리멘터용 데모를 선택하면 Revolution Slider, Contact Form 7, Elementor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합니다.

필요한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한 다음 다시 데모 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여 해당 데모를 클릭하여 설치를 시작합니다.

Next를 클릭하면 Database Reset(데이터베이스 초기화) 팝업 화면이 표시됩니다.

기존 콘텐츠를 초기화한 후에 데모를 설치하려면 Reset now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포스트, 커스텀 포스트, 페이지, 메뉴, 카테고리, 댓글 등의 콘텐츠가 삭제됩니다. 데이터베이스를 초기화하고 싶은 경우 미리 백업을 받아놓을 것을 권장합니다.

기존 데이터를 유지한 상태에서 데모를 설치하려면 Skip(건너띄기)을 클릭합니다.

설치할 데이터를 선택하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전체 데모 콘텐츠를 설치하려면 Complete pre-built website를 선택합니다(기본 선택되어 있음). 미디어 파일(이미지, 동영상 등)을 임포트하지 않으려면 Import media의 체크를 해제하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레볼루션 슬라이더 데모를 임포트하지 않으려면 Import Revolution Slider demo 체크란을 해제합니다.

일부 데이터만 로드하려면 Selected data only를 클릭하고 설치를 원하는 데이터(Content, Theme Options, Revolution Slider demo)를 선택합니다.

Install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가 시작됩니다. 잠시 설치를 시작한다는 메시지가 표시된 후 아래 그림과 같이 빈 페이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공백 페이지가 표시되더라도 조금 기다리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Preview website (웹사이트 미리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된 데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로드한 Betheme 테마 데모 페이지들을 편집하여 원하는 대로 사이트를 만들도록 합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용 데모를 설치한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하여 페이지를 수정해보세요.

 

워드프레스 Elementor 페이지 빌더로 만들어진 페이지를 수정하는 방법

워드프레스에서 페이지 빌더를 활용하면 페이지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유료 테마에는 WPBakery 페이지 빌더('비주얼 컴포저')가 많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비주얼 컴포저는 최적화를 제대

avada.tistory.com

참고

https://avada.tistory.com/2266

 

워드프레스 브릿지 테마 데모 설치하기 (Bridge Theme)

브릿지 테마(Bridge Theme)는 550개가 넘는 데모를 제공하여 인기를 얻고 있는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입니다. 이 테마는 비주얼 컴포저(WPBakery Page Builder)를 기본 페이지 빌더로 제공했지만 최근 들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155

 

빠른 워드프레스 블로그용 테마 - GeneratePress

워드프레스에는 정말로 많은 무료 및 유료 테마가 있기 때문에 사용 목적에 따라, 개인 취향에 따라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 GeneratePress와 같은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