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워드프레스 블로그용 테마 - GeneratePress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2. 20. 00:29 • 댓글:

워드프레스에는 정말로 많은 무료 및 유료 테마가 있기 때문에 사용 목적에 따라, 개인 취향에 따라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 GeneratePress와 같은 테마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저는 이 테마를 작년 3월부터 메인 블로그에 이용하고 있습니다. 거의 1년간 사용하면서 느낀 점은 심플하면서 빠르고 커스텀하기에 좋은 테마 같습니다.

베스트셀링 워드프레스 테마: 아바다 (Avada)

아바다 테마는 다목적 테마로 현재까지 66만 개 이상 판매되어 사용되고 있는 베스트셀링 테마입니다. 이 테마의 특징은 많은 테마 옵션이 제공되므로 거의 모든 요소를 코딩 작업 없이 만들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바다 테마는 초보자부터 전문가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사용자들이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이 테마는 많은 기능을 제공하여 블로그부터 기업 사이트까지 다양한 사이트 구축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능이 많기 때문에 블로그 전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조금 과한 테마 같습니다. 또한, 최적화가 제대로 안 되면 속도가 느려질 수 있는 우려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기업용 사이트 제작에는 적합하지만 블로그 용도로는 그다지 선호하지 않습니다.

뉴스페이퍼 테마 (Newspaper)

뉴스페이퍼 테마는 블로그, 뉴스, 매거진 사이트 구축에 적합한 테마입니다. 뉴스 사이트와 같이 카테고리별로 콘텐츠를 나열하기에 좋습니다.

콘텐츠가 많은 블로그의 경우 이 테마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뉴스페이퍼는 다양한 매거진 엘리먼트(요소)를 제공하므로 다양한 방식으로 콘텐츠를 나열할 수 있습니다.

이 테마를 사용하면 매우 전문적으로 보이는 뉴스/매거진/블로그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콘텐츠를 표시할 경우 최적화가 제대로 안 되면 속도가 약간 느려질 우려가 있습니다.

 

Newspaper 테마로 제작된 워드프레스 사이트 11

잠시 시간을 내어 뉴스페이퍼 테마를 사용하는 국내외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조사해보았습니다. 뉴스페이퍼 테마는 뉴스, 매거진, 블로그 사이트뿐만 아니라 포트폴리오, 상품 소개 등 다양한

www.thewordcracker.com

사용법이 조금 복잡하게 보일 수 있으나, 조금 만져보면 금방 익숙해질 것입니다. 

빠른 워드프레스 블로그용 테마 - GeneratePress

심플한 블로그 사이트를 운영하려는 경우에는 GeneratePress 테마도 괜찮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이 테마의 특징은...

  1. 기능을 최소화하여 속도가 빠르다.
  2. 훅(Hook)을 사용하여 커스텀하기에 좋다.
  3. 사이트 라이브러리를 통해 데모를 설치하여 활용할 수 있다(유료 버전).

단순한 블로그를 운영하려면 무료 버전으로 가능하겠지만, 마음에 들도록 수정하려면 유료 버전(GP Premium)을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유료 버전에는 두 가지 요금제(플랜)가 있습니다.

연간 요금제(Yearly)는 매년 비용을 지불하는 형식이고 1년 업데이트와 1년 프리미엄 지원, 그리고 최대 500개 사이트에 설치가 가능합니다. 평생 요금제(Lifetime)는 평생 동안 사용 가능하며 평생 업데이트, 평생 프리미엄 지원이 제공되고 최대 500개 사이트에 설치가 가능합니다.

이 테마와 함께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심플하면서 속도를 빠르게 유지하려는 경우에는 엘리멘터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할 것 같습니다. 엘리멘터(Elementor)가 사이트 속도를 그다지 느리게 하지 않는다고 평가되고 있지만 페이지 빌더 자체가 무겁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속도 저하는 감안해야 할 것입니다. 즉, 편리하게 사이를 만들고 싶은 경우 약간의 속도 저하를 감수하면서 엘리멘터를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블로그 리뉴얼: GeneratePress 테마로 변경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이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인기 매거진 테마인 뉴스페이퍼를 약 10개월 정도 사용하다 지난 주에 가볍고 빠른 테마로 평가되는 GeneratePress 테마로 변경하여 블로그 리뉴얼을 해보았습니다. GeneratePr

www.thewordcracker.com

※GeneratePress를 사용하는 사이트가 점점 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 이 테마가 좋은 옵션일 수 있습니다.

 

포스트인컴 사이트가 GeneratePress 테마로 만들어졌네요

포스트인컴이라는 사이트가 속도가 빠르고 깔끔하다고 어떤 분이 알려주셔서 이 블로그를 살펴보니 제 메인 블로그에 사용된 것과 동일한 GeneratePress 테마로 제작되었네요...

cafe.naver.com

※다음 글에서 GeneratePress 테마를 세팅하는 예시를 볼 수 있습니다.

https://avada.tistory.com/2299

 

GeneratePress 테마로 워드프레스 블로그 세팅 예시 (How to Customize GP)

워드프레스 테마 중에서 GeneratePress 테마가 속도가 빠르고 커스텀하기에 좋아서 저는 거의 대부분 사이트에 이 테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테마를 사용하는 사이트/블로그가 점차 늘어나는

avada.tistory.com

참고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사이드바 설정하기

일부 워드프레스 테마에서는 사이드바를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베스트셀링 테마인 아바다에서는 세부적으로 사이드바 설정이 가능합니다. GeneratePress 테마에서도 사용

avada.tistory.com

 

GeneratePress 테마에 관련 글 리스트 표시하는 방법

이 블로그에는 현재 GeneratePress 테마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 테마는 꼭 필요한 기능만 탑재되어 있어 속도가 빠른 편입니다. 속도를 위해 기능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 같습니다. 이 글에서는 Gene

avada.co.kr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사이드바 너비 조정 방법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의 기본 설정을 사용할 경우 사이드바 너비가 좁은 편입니다. GeneratePress 테마 사이드바 너비를 조정하는 몇 가지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www.thewordcracker.com

 

GeneratePress 테마 댓글 섹션 레이아웃 변경하기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GeneratePress 테마의 댓글 섹션은 다른 테마와 비슷한 방법으로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이 글에서는 이 블로그에 설치되어 있는 워드프레스 테마인 GeneratePress의 댓글 섹션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www.thewordcrack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