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브릿지 테마 데모 설치하기 (Bridge Theme)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6. 3. 10:16 • 댓글:

브릿지 테마(Bridge Theme)는 550개가 넘는 데모를 제공하여 인기를 얻고 있는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입니다. 이 테마는 비주얼 컴포저(WPBakery Page Builder)를 기본 페이지 빌더로 제공했지만 최근 들어 엘리멘터 (Elementor) 페이지 빌더에 대한 지원도 추가하여 엘리멘터용 데모도 제공합니다. 이 글에서는 브릿지 테마 데모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브릿지 테마 데모 설치하기 (Bridge Theme)

워드프레스 인기 테마 브릿지 테마 Bridge Theme

브릿지 테마(Bridge Theme)는 현재 16만 개 이상 판매된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로 주간 베스트셀링 5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테마는 Betheme과 비슷하게 많은 데모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브릿지 테마는 현재 550개 이상의 데모를 제공하며, 특히 최근에는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에 대한 지원도 추가하여 WPBakery 페이지 빌더뿐만 아니라 Elementor용 데모도 제공합니다.

WPBakery 페이지 빌더(이전 명칭 '비주얼 컴포저')가 몇 년 전까지 많은 유료 테마에 사용되었지만, 고질적인 속도 문제와 버그 때문에 이제는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가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주피터 테마 등 일부 프리미엄 테마는 비주얼 컴포저를 버리고 엘리멘터를 기본 페이지 빌더로 바꾸었습니다.

브릿지 테마 데모 설치하기

외모 > 테마에서 브릿지 테마를 업로드하여 설치하고 활성화하면 Welcome to Bridge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브릿지 테마 데모 설치하기 (Bridge Theme)

Install Required Plugins (필수 플러그인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Bridge 테마와 함께 사용해야 하는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외모 > Install Plugins로 이동하게 됩니다.

필요한 플러그인을 선택하여 설치하도록 합니다.

저는 WPBakery Visual Composer를 사용하지 않고 Elementor를 사용할 생각이므로 Elementor만 설치하여 활성화했습니다.

필수 플러그인을 설치한 후에 관리자 페이지를 새로 고침 하면 Bridge Dashboard 메뉴가 표시됩니다. Bridge Dashboard 메뉴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외모 > Install Plugins에서 필수 플러그인(Bridge Core 등)을 설치하면 이 메뉴가 표시될 것입니다.

먼저 테마를 등록하도록 합니다. 브릿지 테마 등록을 위해서는 Purchase Code와 이메일 주소가 필요합니다. Purcahse Code는 엔바토 마켓의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테마를 등록하면 다음과 같이 화면이 바뀌게 됩니다. 만약 다른 사이트에 브릿지 테마를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이 페이지에서 Deregister Theme (테마 등록 취소) 버튼을 클릭하여 테마 라이선스 등록을 취소한 후에 다른 사이트에 Bridge 테마를 설치하고 라이선스를 등록해야 합니다.

데모를 설치하려면 Bridge Dashboard > Import로 이동합니다.

현재 550개 이상의 데모를 이용할 수 있고, 엘리멘터 데모도 제공됩니다. 엘리메터용 데모를 설치하려면 Elementor 탭을 클릭합니다. 엘리멘터용 데모 개수를 세어 보니 약 180개 정도 되네요.

마음에 드는 데모를 클릭합니다.

해당 데모에서 요구하는 플러그인을 설치/활성화하고 Import Type에서 임포트 유형을 선택합니다. 

All, Content, Widgets, Options 등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모든 콘텐츠와 옵션을 로드하려면 All을 선택하고 Import 버튼을 클릭합니다. Import Attachments(첨부 파일 임포트) 옵션은 기본적으로 Yes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첨부 파일 로드를 원치 않는 경우에는 No를 선택합니다.

데모 콘텐츠 설치가 시작됩니다.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습니다. 데모 임포트가 완료되면 Import is completed (가져오기가 완료되었습니다)가 표시되고 진행률이 100%가 됩니다.

이제 Bridge 테마 데모 로드가 완료되었습니다. 데모를 원하는 대로 수정하여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데모에 포함된 사진은 라이선스가 있을 수 있으므로 참조용으로만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에 포함된 이미지의 라이센스 문제

워드프레스 베스트셀링 테마인 아바다에 포함된 이미지의 라이센스 문제에 대해 설명합니다.

avada.co.kr

브릿지 테마 포트폴리오

아바다, Divi 등 일부 인기 테마에서는 포트폴리오(또는 프로젝트) 포스트 타입을 제공합니다. 브릿지 테마에도 포트폴리오(Portfolio)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음 글에서 브릿지 테마의 포트폴리오 설정 방법(예시)을 참고해보세요.

 

워드프레스 브릿지 테마 포트폴리오 설정하기 (Bridge Theme)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브릿지 테마에는 아바다 등의 다목적 테마와 유사하게 포트폴리오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비스퀘어라는 업체 홈페이지가 Bridge 테마가 적용되어 있고 포트

avada.tistory.com

참고

https://avada.tistory.com/916

 

워드프레스 아바다(Avada) 테마 데모 설치 및 제거

워드프레스 아바다(Avada)는 현재 45만 개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링 테마입니다. 아바다 테마가 Themeforest에서는 가장 많은 판매량을 자랑하고 있으며, 최근 50만 고객을 돌파한 Elegant Themes의 Divi 테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253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 라이선스를 다른 사이트에 적용하는 방법 (아바다, 엔폴드 등)

워드프레스에는 다양한 무료 및 유료 테마가 있고, 유료 테마의 경우 테마에 따라 라이선스 방식이 다릅니다. 아바다, 엔폴드, 뉴스페이퍼, 주피터 등 Themeforest 테마는 1라이선스 1사이트가 원칙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155

 

빠른 워드프레스 블로그용 테마 - GeneratePress

워드프레스에는 정말로 많은 무료 및 유료 테마가 있기 때문에 사용 목적에 따라, 개인 취향에 따라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 GeneratePress와 같은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