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 29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웹 페이지 수집 요청 자동화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하더라도 글을 발행했을 때 색인이 안 되는 포스트들이 간혹 있습니다. 이때까지 발행한 글들을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 웹 페이지 수집 요청을 하고 싶은 경우 다음 네이버 게시글에서 소개하는 방법을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 https://cafe.naver.com/gameapplication/54695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웹 페이지 수집 요청 자동화 파일을 다운로드하려면 네이버 카페에 가입해야 하고 파이썬에 대해 조금 익숙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론상 이 방법이 네이버 유입 증가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어제부터 하루 50개씩 웹 페이지 수집 요청을 하고 있지만 당장 가시적인 효과는 나타나지는 않았습니다. 실제 SEO에 도움이 되는지를 파악..

IT & 기타 2022.03.31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포스트 요약글 길이 설정이 변경되지 않는 문제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의 포스트 위젯을 사용하면 글(포스트)과 페이지와 같은 기본 포스트 타입뿐만 아니라 커스텀 포스트 타입 글들을 다양한 방식으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엘리멘터 포스트 위젯 설정에서 요약글(Excerpt)을 설정할 수 있는 옵션에 제공됩니다. 하지만 요약문 길이를 설정해도 변경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Posts 위젯의 요약글 길이를 조정할 수 없는 경우 참고해보세요.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포스트 요약글 길이 설정이 변경되지 않는 문제 엘리멘터 프로(Elementor Pro)에서 제공되는 Posts 위젯을 사용하여 포스트나 사용자 정의 글 유형을 다양한 방식으로 나열할 수 있습니다. Posts 편집 창에서 요약글(Excerpt)을 활성화/비활성화할 수 있고, 요약글을 표시하..

워드프레스 woff2 파일 로딩 오류 (ERR_ABORTED 404)

크롬 브라우저에서 워드프레스 사이트 로딩 시 woff2 파일이 로드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음 그림과 같이 크롬 개발자 도구에서 확인해보면 woff2 파일을 찾을 수 없는 오류(404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인데요. 이 경우 확인 사항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woff2 파일 로딩 오류 (ERR_ABORTED 404)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위와 같이 woff2 파일이 로딩되지 않으면서 오류가 발생하는 문제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GET https://example.com/wp-content/themes/breek/assets/fonts/remixicon.woff2 net::ERR_ABORTED 404 The resource https://example.com/wp-content..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The Post Content Widget was not found in your template" 오류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로 페이지를 편집하려고 시도할 때 "The Post Content Widget was not found in your template" 오류가 발생하면서 편집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에러로 인해 페이지나 포스트(글)를 수정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해결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The Post Content Widget was not found in your template" 오류 사이트의 모든 페이지가 동일한 콘텐츠를 표시하여 엘리멘토 웹사이트 빌더로 페이지를 수정하려고 시도하니 위의 그림과 같은 오류가 발생하는 상황을 접한 적이 있습니다. 경고 창의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면 오류의 원인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Namecheap(네임칩) 도메인 네임서버 변경/DNS 레코드 추가 방법

닷컴(.com)이나 닷넷(.net) 등 해외 도메인을 등록하려는 경우 Namecheap과 같은 도메인 등록업체를 이용하면 저렴하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저는 닷위키(.wiki) 도메인을 최근 Namecheap에서 등록했습니다. 닷위키도 네임칩을 이용하면 등록비가 약간 저렴한 편입니다. Namecheap에서 등록한 도메인을 타사 웹호스팅에 연결하기 위해 네임서버 정보를 변경하거나 DNS 레코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Namecheap 도메인 네임서버 변경/DNS 레코드 추가 방법 등록한 도메인을 카페24, 가비아 또는 블루호스트 등 호스팅 업체에 만든 사이트에 연결하려면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변경하거나 IP 주소를 등록(A 레코드)하여 연결할 수 있습니다. 네임칩 도메인 네임서버 변경 네임칩에서 등록한 도메..

웹호스팅/기타 2022.03.26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헤더나 푸터에 배너 고정하기

워드프레스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헤더나 푸터에 배너를 고정할 수 있습니다. Top Bar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심플한 배너를 헤더나 푸터에 고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는 경우 배너뿐만 아니라 다양한 요소를 헤더나 푸터에 고정할 수 있고, 특정 페이지나 특정 카테고리 혹은 전체 사이트에 배너를 표시하도록 지정할 수 있습니다. 엘리멘터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플러그인을 사용하거나 간단한 HTML과 CSS로 상단 또는 하단에 배너를 고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GeneratePress 테마를 사용하는 경우 여기에서 상단에 배너를 고정하는 방법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헤더나 푸터에 배너 고정하기 이 글에서는 푸터에 배너나 특정 요소를 고정하는 방법에 대해..

워드프레스에서 "We faced problems while connecting to the server or receiving data from the server"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문의폼을 기입하여 제출할 때 "Server Side Error. We faced problems while connecting to the server or receiving data from the server"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에러로 인해 사용자들로부터 문의를 받지 못하는 경우 해결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We faced problems while connecting to the server or receiving data from the server"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방문자가 문의 양식을 제출하려고 시도할 때 위와 같은 에러 문구가 표시되면서 방문자들로부터 문의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Server Side Error We..

워드프레스 Divi 테마용 무료 카메라 제품 레이아웃 팩(Camera Product Layout Pack) 다운로드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인 Divi 테마로 유명한 Elegant Themes에서 Divi용 무료 카메라 제품 레이아웃 팩(Cammera Product Layout Pack)을 최근 공개했습니다. Divi 테마를 사용하는 경우 Divi 빌더에서 레이아웃 디자인을 로드하여 홈페이지 제작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Divi 테마용 카메라 제품 레이아웃 팩(Camera Product Layout Pack) 공개 Elegant Themes에서는 매주 새로운 레이아웃 디자인들을 만들어 Divi 라이브러리에 추가하고 있습니다. 레이아웃은 Divi 빌더에서 로드할 수 있으며, 현재 254개 레이아웃 팩(총 1864개 레이아웃 페이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난주에 공개된 카메라 제품 레이아웃 팩(Camera Pr..

워드프레스에서 이미지에 대체 텍스트(Alt Text)를 설정하여 SEO 향상시키기

워드프레스에서는 이미지를 미디어 라이브러리에 업로드하거나 이미지를 삽입할 때 이미지에 대체 텍스트(Alt Text)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SEO를 위해 이미지에 이미지의 내용을 적절히 설명하는 대체 텍스트를 입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이미지에 대체 텍스트(Alt Text)를 설정하여 SEO 향상시키기 이미지를 미디어 라이브러이에 업로드할 때 "대체 텍스트"와 이미지의 "타이틀" 및 "캡션"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업로드된 이미지 파일의 대체 텍스트, 타이틀, 캡션 등의 속성을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미지의 속성을 수정하려면 워드프레스 알림판 > 미디어 > 라이브러리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미디어 라이브러리에 등록된 이미지 리스트가 나열됩니다. 해당 이미지를 클릭하면 그림 1과 같..

워드프레스/SEO 2022.03.21

워드프레스 우커머스 쿠폰 메뉴가 없는 경우

워드프레스 우커머스 쇼핑몰에서 쿠폰 메뉴가 사라졌다고 호소하는 분들이 간혹 계십니다. 최신 우커머스(WooCommerce)에서는 쿠폰 관리가 마케팅 메뉴로 이동했습니다. 워드프레스 우커머스 쿠폰 메뉴가 없는 경우 워드프레스 관련 책이나 블로그 글 혹은 유튜브 영상을 보면 그림과 같이 우커머스 아래에 쿠폰 메뉴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우커머스가 업데이트되면서 쿠폰 메뉴가 마케팅 메뉴 아래로 이동했습니다. 쿠폰 메뉴가 보이지 않는다면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마케팅 > 쿠폰에서 쿠폰 관리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의 그림에서도 같이 "쿠폰 관리를 이동했습니다! 이제 마케팅 > 쿠폰에서 쿠폰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레거시 WooCommerce > 쿠폰 메뉴 항목을 제거하려면 아래 버튼을 ..

카테고리 없음 2022.03.20
베스트셀링 DIVI 테마
16주년 기념 세일!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