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The Post Content Widget was not found in your template" 오류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3. 28. 09:44 • 댓글: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로 페이지를 편집하려고 시도할 때 "The Post Content Widget was not found in your template" 오류가 발생하면서 편집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에러로 인해 페이지나 포스트(글)를 수정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해결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The Post Content Widget was not found in your template" 오류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The Post Content Widget was not found in your template 오류

사이트의 모든 페이지가 동일한 콘텐츠를 표시하여 엘리멘토 웹사이트 빌더로 페이지를 수정하려고 시도하니 위의 그림과 같은 오류가 발생하는 상황을 접한 적이 있습니다. 

경고 창의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면 오류의 원인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You must include the Post Content Widget in your template (Single Page), in order for Elmentor to work on this page. 
(이 페이지에서 엘리멘터가 작동하기 위해서는 템플릿(Single Page)에 포스트 콘텐츠 위젯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이 문제는 엘리멘터 프로를 사용하여 템플릿을 만든 경우 템플릿에 Post Conent Widget이 누락되어 발생하게 됩니다.

이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면 모든 또는 일부 페이지나 글에 동일한 콘텐츠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페이지나 글에서 입력하는 콘텐츠는 템플릿에서 Post Content 위젯 부분에 표시됩니다. 만약 템플릿에서 Post Content 위젯이 누락된다면 모든 페이지 또는 글에 동일한 콘텐츠가 표시되게 될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프로 테마 빌더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문제가 되는 페이지 템플릿(Single Page) 또는 포스트 템플릿(Single Post)을 삭제하거나 Post Content 위젯을 포함하도록 수정하면 됩니다.

워드프레스 알림판 > 템플릿 > Theme Builder를 클릭하고 Single Post 또는 Single Page 메뉴를 클릭하고, 문제가 되는 템플릿을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삭제하려면 오른쪽 상단의 세 점 아이콘을 클릭하고 Trash(휴지통)를 선택하면 됩니다.

Elementor 테마 빌더 Single Page 템플릿

템플릿을 만들 때 직접 만들기보다는 라이브러리에서 템플릿을 로드하여 수정하는 것이 시간과 노력을 절감할 수 있고, Post Content 위젯이 누락되는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낮을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프로 포스트 템플릿
엘리멘터 프로의 포스트 템플릿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페이지 템플릿
엘리멘터 프로의 페이지 템플릿

마치며

Elementor Pro를 사용하면 테마 빌더에서 템플릿(페이지, 포스트, 카테고리, 헤더, 푸터 등)을 만들어 헤더에서 푸터까지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내에서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코딩 지식이 없어도 쉽게 사이트를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은 미리 만들어진 템플릿 중에서 마음에 드는 것을 로드하여 적절히 수정할 수 있습니다. 직접 템플릿을 만들거나 수정하는 과정에서 필수 요소(예: Post Content 위젯)가 삭제되거나 누락되면 본문에서 다루는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면 먼저 경고 내용을 통해 원인을 파악하여 오류를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565

 

워드프레스 Divi 테마용 무료 카메라 제품 레이아웃 팩(Camera Product Layout Pack) 다운로드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인 Divi 테마로 유명한 Elegant Themes에서 Divi용 무료 카메라 제품 레이아웃 팩(Cammera Product Layout Pack)을 최근 공개했습니다. Divi 테마를 사용하는 경우 Divi 빌더에서 레이아웃 디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009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포트폴리오 위젯

워드프레스 인기 페이지 빌더인 엘리멘터 플러그인의 유료 버전인 Elementor Pro에서는 포트폴리오 위젯을 사용하여 글이나 페이지, 커스텀 포트 타입을 포트폴리오 형식으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386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포스트 위젯(Posts)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인 Elmentor는 현재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무료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로도 훌륭한 사이트를 만들 수 있지만 일부 위젯과 템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