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 37

꾸준히 블로그 글을 작성해야 하는 EU

이 블로그는 거의 매일 또는 이틀에 하나씩 새로운 글을 올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글을 오랫동안 작성하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요? 당연히 예상할 수 있겠지만 방문자 수가 점진적으로 하락하게 될 것입니다. 저는 여러 개의 워드프레스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를 동시에 운영하다가 워드프레스 블로그 1개와 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제외한 나머지 블로그는 방치하고 있습니다. 여러 개를 동시에 운영하려면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고 힘이 들어서 2개 블로그에만 집중하고 있습니다. 꾸준히 블로그 글을 작성해야 하는 이유 2~3년 전에 이 티스토리 블로그보다 글 개수는 적었지만 방문자 수가 더 많은 워드프레스 블로그가 하나 있었습니다. 워드프레스가 구글에는 잘 노출되는 측면이 있는 것 같습니다. 비슷한 글을 발행하면 워드프레..

일상 2022.05.31

워드프레스 WPForms 이메일이 전송되지 않거나 스팸으로 인식되는 경우

Contact Form by WPForms 플러그인은 현재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컨택트 폼 플러그인입니다. WPForms Lite 버전은 기능 제한이 있지만 심플한 문의폼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제출된 문의 데이터를 저장하거나 기타 고급 기능(예: 온라인 설문조사 양식, 페이팔 결제 등)을 사용하려면 유료 버전을 사용해야 합니다. 여기에서 WPForms 플러그인의 사용법에 대하여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WPForms 양식에서 제출된 데이터가 이메일로 전송되지 않거나 스팸으로 분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알림 이메일 설정이 올바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 설정이 올바른 경우에는 웹호스팅 서버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워드프레스 WP..

워드프레스 Quform 플러그인: 비용 계산 양식 만들기

워드프레스 Quform 플러그인에는 선택한 폼 값을 계산하여 결과를 표시하는 기능은 내장되어 있지만 않지만,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사용하여 가능합니다. 아래에 제시된 예시 코드를 사용하면 사용자에게 계산 결과값을 보여주고 그 값을 Hidden 필드(숨김 필드)에 저장하여 관리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제출됩니다. 워드프레스 비용 계산 플러그인 복잡한 계산의 경우 WP Cost Estimation & Payment Forms Builder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개발자를 고용하지 않고 직접 비용 견적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결과값을 관리자에게 전송하지 않고 단순히 보여주기 위한 목적(예: 선택한 옵션에 따른 요금 정보 표시)이라면 Quform의 조건부 로직 기능을 사용하여 사용자가 선택하는 옵션에 따라 텍스트나 비..

워드프레스 사용자 모임 카페가 네이버 카페 홈에 노출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네이버 카페인 '워드프레스 사용자 모임' 카페가 네이버 카페 홈에 노출되면서 며칠 전부터 방문자 수가 평상시보다 2~3배 정도 증가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용자 모임 카페가 네이버 카페 홈에 노출되었습니다 살다 보니 이런 일도 발생하네요. 제가 카페 매니저로 있는 워드프레스 사용자 모임 카페가 네이버 카페 홈의 Editor's Pick 섹션에 노출되었습니다. 로직에 의해 자동으로 선택되어 표시되는 것이 아니라 담당자가 직접 카페를 선택하여 노출시키는 것 같습니다. 담당자가 카페 성격에 맞는 적절한 이미지를 선택하고 문구를 입력하여 Editor's Pick에 등록시키지 않나 생각됩니다. 카페 방문자가 평소 500~800명 사이였지만 며칠 전부터는 1500~1700명으로 방문자..

Windows 윈도우 11 설치 USB 메모리 만들기

컴퓨터를 알 아는 블로그 이웃에게 자문을 구해 가성비 좋은 LG 그램 노트북을 하나 주문했습니다. 제품은 재고가 부족하여 6월 10일에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문한 제품은 LG전자 2022 그램15 15ZD95P-GX56K (SSD 512GB) 모델입니다. 윈도우가 탑재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직접 설치하거나 주문 시에 옵션으로 Windows 10 Home/Pro OS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1을 직접 설치하려면 윈도우 11 설치 USB 메모리를 만들어서 진행하면 됩니다. 윈도우 11 설치 USB 메모리 만드는 방법은 윈도우 10용 설치 USB 메모리를 만드는 것과 동일합니다. Windows 윈도우 11 설치 USB 메모리 만들기 다음과 같은 과정으로 윈도우 11 설치 USB 메모리를 만들..

일상 2022.05.27

IP 주소 차단으로 인한 ERR_CONNECTION_TIMED_OUT 에러(+해외호스팅)

StableHost라는 해외호스팅에서 호스팅되고 있던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접속하니 갑자기 ERR_CONNECTION_TIMED_OUT 에러가 발생하면서 접속이 되지 않는 문제를 최근 경험했습니다. 이 문제는 여러 가지 원인으로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먼저 다른 인터넷 회선(예: 스마트폰의 데이터 네트워크)을 통해 사이트에 접속하여 특정 IP 주소가 차단되지 않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IP 주소 차단으로 인한 ERR_CONNECTION_TIMED_OUT 에러 테스트 용도로 StableHost 호스팅에서 운영하고 있던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접속을 시도하니 갑자기 ERR_CONNECTION_TIMED_OUT 오류가 발생하면서 접근이 되지 않은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다음 그림과 같이 ER..

워드프레스 6.0 업데이트 릴리스(+전체 사이트 편집 및 블록 에디터 기능 향상)

오늘 새벽에 워드프레스 6.0 버전이 릴리스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6.0은 메이저 릴리스이기 때문에 가급적 사이트를 백업한 후에 업데이트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저는 관리 중인 모든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했지만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간혹 메이저 업그레이드 시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므로 중요한 사이트인 경우에는 반드시 백업할 것을 권장합니다. 워드프레스 6.0의 코드명은 "Arturo"인데요. 그래미상 수상 경력이 있는 재즈 뮤지션 Arturo O'Farrill(아르투로 오파릴)의 이름에서 따 온 것이라고 합니다. 워드프레스 6.0 업데이트 릴리스(+전체 사이트 편집 및 블록 에디터 기능 향상) 워드프레스 6.0에서는 500개 이상의 기능이 개선되었고 400개가 넘는 버그가 해결되었..

워드프레스 2022.05.25

아바다 테마 포트폴리오/FAQ 메뉴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인 아바다(Avada)에는 포트폴리오(Portfolio)와 FAQ 등의 커스텀 포스트 타입이 제공됩니다. 아바다 테마를 설치하고 활성화하면 포트폴리오 메뉴와 FAQs 메뉴가 표시됩니다. 하지만 이 포트폴리오/FAQ 메뉴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바다 테마의 포트폴리오 메뉴나 FAQ 메뉴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아래의 설명을 참고하여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아바다 테마는 테마포레스트 마켓에서 7년 이상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베스트셀링 워드프레스 테마입니다. 이 테마는 현재 80만 개 이상의 판매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Avada에 필적하는 테마로 Divi 테마가 있습니다. Divi 테마도 80만 명 이상의 고객을 거느리고 있으며 테마 빌더를 ..

워드프레스 WP Reset 플러그인의 멀티사이트 호환성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초기화시켜야 하는 상황이 있습니다. 가령, 테스트로 사이트를 만들어 만져보다가 사이트가 꼬이게 되면 모든 데이터를 삭제하여 초기 상태로 되돌리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정석적인 방법은 사이트를 삭제한 후에 다시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이 클린한 방법으로 권장됩니다. 삭제한 후에 다시 설치하는 것이 귀찮은 경우에는 WP Reset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사이트를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멀티사이트 네트워크 내의 특정 사이트를 초기화하려는 경우 WP Reset을 사용하면 멀티사이트 전체가 에러가 발생하므로 멀티사이트에서는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WP Reset 플러그인 WP Reset은 파일들을 수정하지 않고 기본 설치 값으로 사이트의 DB를 초기화하..

워드프레스 Elementor Pro 라이선스 활성화하기 (엘리멘터 프로 설치 및 템플릿 로드)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Elementor Page Builder)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프로 기능과 더 많은 템플릿을 사용하려면 엘리멘터 프로 라이선스를 활성화해야 합니다. 이 글에서는 엘리멘터 프로 라이선스를 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여기에서 Elementor 사용법에 대한 다양한 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참고로 엘리멘터에서 엘리멘터 프로 기능이 포함된 Cloud Website라는 클라우드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여러 개의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고, 엘리멘터 프로 기능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구글 클라이드 플랫폼 기반이고 무료 SSL 인증서와 클라우드플레어 CDN이 제공되며, 20GB 스토리지, 100GB 대역폭(트래픽), 월 방문 수 10만까지 지원되..

베스트셀링 DIVI 테마
16주년 기념 세일!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