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사용자 모임 카페가 네이버 카페 홈에 노출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5. 28. 00:32 • 댓글:

워드프레스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네이버 카페인 '워드프레스 사용자 모임' 카페가 네이버 카페 홈에 노출되면서 며칠 전부터 방문자 수가 평상시보다 2~3배 정도 증가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용자 모임  카페가 네이버 카페 홈에 노출되었습니다

살다 보니 이런 일도 발생하네요. 제가 카페 매니저로 있는 워드프레스 사용자 모임 카페가 네이버 카페 홈의 Editor's Pick 섹션에 노출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용자 모임 카페가 네이버 카페 홈에 노출되었습니다

로직에 의해 자동으로 선택되어 표시되는 것이 아니라 담당자가 직접 카페를 선택하여 노출시키는 것 같습니다. 담당자가 카페 성격에 맞는 적절한 이미지를 선택하고 문구를 입력하여 Editor's Pick에 등록시키지 않나 생각됩니다.

카페 방문자가 평소 500~800명 사이였지만 며칠 전부터는 1500~1700명으로 방문자가 증가했습니다.

네이버 카페 방문자수 추이
네이버 카페 방문자 통계.

아직 회원수가 4000명도 안 되는 소규모 카페이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카페가 더욱 활성화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게시글이나 댓글을 많이 작성하는 회원에게 기프트콘을 제공하거나 멤버 추천을 많이 하는 회원에게 상품권을 지급하는 등과 같은 이벤트를 실시하여 인위적인 방법으로 회원수를 늘리는 것이 가능하지만, 굳이 그런 방법을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책 리뷰: '네이버 카페 플랫폼비즈니스로 6개월 안에 연봉벌기'").

워드프레스 관련 카페들이 전반적으로 카페 랭킹이 낮은 편입니다. 멤버수가 4만 명이 넘는 워드프레스 커뮤니티 카페도 있지만 카페 랭킹이 낮고 활성화가 안 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용자 모임은 그나마 워드프레스 관련 카페 중에서는 활성화가 되어 있는 편이지만, 회원 수가 부족하여 더 높은 단계로 발전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최근 3개월 네이버 카페 랭킹 그래프

3월 이후 회원들의 카페 활동이 줄어들어 카페 랭킹이 하락했지만, 다음 달에는 다시 가지 단계로 진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나 홈페이지 제작, 웹호스팅, CSS 등에 관심이 있는 경우 워드프레스 사용자 모임 카페에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와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다면 질문할 수 있고, 다른 사용자들의 질문에 답변도 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용자 모임 카페 방문하기

참고

https://avada.tistory.com/2625

 

워드프레스 유지관리 프로그램

혹시 필요하실 분이 계실까 싶어 소개해드립니다. 요청하는 일부 클라이언트를 대상으로 매월 일정 비용을 받고 문제 해결을 해주거나 질문(질문 개수 제한)에 대하여 피드백을 제공하는 서비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