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엘리멘터 '사이트에 기본 키트가 없습니다' 오류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7. 19. 07:42 • 댓글: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엘리멘터(Elementor)로 편집 시 "사이트에 기본 키트가 없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면서 페이지 편집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대처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사이트에 기본 키트가 없습니다' (Your site doesn't have a default kit) 오류

워드프레스 Jupiter 테마에서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로 페이지 편집 시 다음과 같이 "사이트에 기본 키트가 없습니다, 키트가 삭제된 것 같습니다. 새 키트를 만들거나 휴지통에서 복원해 보세요" 에러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사이트에 기본 키트가 없습니다 오류
이미지 - 네이버 카페.

영문으로는 "Your site does't have a default kit. Seems like your kit was deleted, please create new one or try restore it from trash" 에러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사이트에 기본 키트가 없습니다 오류 You site doesn't have a default kit
이미지 - 네이버 카페.

이 문제는 오류 메시지에서 알 수 있듯이 기본 키트가 삭제되었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이 문제가 발생하면 먼저 사이트를 백업한 후에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해보시기 바랍니다. 사이트 백업은 UpdraftPlus와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먼저 테마와 플러그인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Jupiter 테마를 사용하는 경우 Jupiter X > Dashboard > Maintenance > Updates에서 테마와 플러그인을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페스 Jupiter X 테마 업데이트
워드프레스 Jupiter X 테마와 번들 플러그인 업데이트.

Jupiter 테마와 모든 플러그인의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You are all good. Everything is up to date"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Jupiter 테마와 플러그인 업데이터 완료

테마와 플러그인의 업데이트가 완료되었다면, 엘리멘터 > 도구로 이동하여 리크리에이트 키트(Recreate Kit) 버튼을 눌러 키트를 재생성합니다.

이미지 출처: 엘리멘터 사이트.

Recrate Kit 옵션은 키트가 누락된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키트를 재생성하면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을 것입니다.

기본 키트 누락 오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엘리멘터 문서  "How to Fix: Default Kit Missing Error"(해결 방법: 기본 키트 누락 오류)를 참고해보세요.

마치며

이상으로 엘리멘터(Elementor)로 편집 시 "사이트에 기본 키트가 없습니다"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면서 편집이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 시 대처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위의 조치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테마 판매자나 엘리멘터에 지원을 요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쥬피터 테마는 본래 WPBakery 페이지 빌더를 기본 페이지 빌더로 탑재했지만, 유료 테마로서는 비교적 초기에 기본 페이지 빌더를 엘리멘터로 변경했습니다. WPBakery는 유료 테마에 많이 탑재되었지만 속도 문제와 버그 때문에 지금은 Elementor가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다목적 테마인 쥬피터는 Themeforest 테마 중에서 속도가 빠른 테마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사이트 로딩 속도가 중요한 경우 GeneratePress 테마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심플한 사이트나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에 괜찮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https://avada.tistory.com/2241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구글 페이지 스피드 인사이트 점수

GeneratePress 테마가 설치된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PHP 8.0을 적용한 후에 구글 페이지 스피드 인사이트 툴을 사용하여 점수를 확인해보니 모바일과 PC 모두 점수가 향상되었습니다. 블루호스트 등의

avada.tistory.com

참고

https://avada.tistory.com/2659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헤더 템플릿 만들기 (헤더 & 푸터 커스텀)

워드프레스에서 페이지에 따라 다른 헤더나 푸터를 사용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테마에서는 헤더는 사이트 전체에 공통으로 사용되고, 페이지에 따라 다른 헤더를 사용하려면 테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627

 

엘리멘터(Elementor)로 커스텀 로그인 페이지 만들기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인 엘리멘터(Elmentor)는 코딩 지식이 없어도 사이트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점유율이 현재 43%에 달하고 있는데, 엘리멘터 덕분에 워드프레스 사용자가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