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임시 도메인 주소를 실제 도메인 주소로 변경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10. 4. 21:19 • 댓글:

블루호스트 웹호스팅에 가입하면서 타사 도메인을 입력할 경우 임시 도메인 주소가 부여됩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완성한 후에 임시 주소를 실제 주소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설치 방법 (최신 인터페이스)

워드프레스가 큰 인기를 끌면서 대부분의 웹호스팅 업체에서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기능을 제공합니다.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에서도 워드프레스를 쉽게 자동 설치할 수 있습니

avada.tistory.com

블루호스트에서 워드프레스 임시 도메인 주소를 실제 도메인 주소로 변경하는 방법

해외 호스팅 중 하나인 Bluehost에 가입하면 도메인을 무료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무료 도메인을 등록하는 대신 기존에 사용 중인 도메인을 연결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Plus (플러스) 이상 상품에서는 여러 개의 도메인을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처음 가입할 때 등록하는 도메인이 Primary Domain (기본 도메인)이 되고, 이후에 추가하는 도메인은 Addon Domain (추가 도메인)이 됩니다.

참고로 아래 배너를 클릭하여 블루호스트에 가입하면 월 1달러 추가 할인된 월 최저 2.95달러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배너를 클릭하여 가입할 경우 제가 일정액의 커미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커미션만을 위해 특정 서비스를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저는 블루호스트를 6년 이상 사용해오고 있으며 이 글에서 자세한 사용 경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해외호스팅 블루호스트

블루호스트에 가입하면서 현재 운영 중인 도메인을 입력했지만 사이트를 완성하기 전까지는 기존 사이트를 유지하고 싶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가입하면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도메인을 입력하고 네임서버 정보를 변경하지 않으면 됩니다. 블루호스트 가입 시에 타사 도메인을 입력하는 경우 임시 도메인으로 된 주소(예: http://box5604.temp.domains/~example)가 부여됩니다.

블루호스트 임시 도메인 주소

사이트가 완성된 후에는 다음 조치를 취해 블루호스트에 실제 도메인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1.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블루호스트에서 제시하는 네임서버 정보(아래 참고)로 변경하고, 
  2. 워드프레스 내에서 주소를 실제 도메인 주소로 변경합니다.

2023년 8월 업데이트

최근 블루호스트의 웹호스팅 패널의 인터페이스가 바뀌었습니다. 이제 사이트의 주소를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래 글을 참고해보세요.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도메인(사이트 주소) 변경하기

블루호스트에 가입하면 임시 주소로 워드프레스가 생성됩니다. 하지만 임시 주소 URL에 접속하면 우리나라에서는 사이트에 접속되지 않는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 문제가 우리나라에서만

avada.tistory.com

도메인의 네임서버 변경

먼저 도메인의 네임서버 주소를 변경하도록 합니다. 네임서버는 도메인이 등록된 도메인등록업체 홈페이지에서 변경해야 하며 블루호스트에 연결하려면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면 됩니다.

NS1.BLUEHOST.COM
NS2.BLUEHOST.COM

사이트 주소 변경

그런 다음, 하루 정도 지난 후에(네임서버 정보가 완전히 변경되려면 1~2일 정도 소요됨) 블루호스트에 라이브 채팅으로 연락하여 사이트 주소를 임시 도메인 주소에서 실제 도메인 주소로 변경해달라고 요청하면 블루호스트 지원팀이 주소를 변경해줍니다.

라이브 채팅에 연락하면 영어로 대화를 해야 합니다. 영어로 대화를 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 구글 번역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채팅을 요청하는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상담원도 원어민이 아닐 수 있으므로 의미를 알아들을 수 있을 정도면 됩니다. 가령, 주소 변경의 경우, 다음과 같이 요청하면 상담원이 알아서 처리해줄 것입니다.

Could you please change my WordPress site address from "임시도메인 주소" to "새로운 도메인 주소"?

SSL 보안서버 인증서 설치 요청

[참고*업데이트: 블루호스트에 도메인을 연결하면 서너 시간 정도 지난 후에 SSL 인증서가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SSL 인증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 라이브 채팅으로 연락하여 문의하여 SSL 오류를 수정해줄 것을 요청하면 문제를 해결해줄 것입니다.*]

보통 SSL 인증서까지 설치하여 처리해줄 것 같지만, 미리 "Could you please also install an SSL certficate on my domain?"이라고 요청하면 확실합니다. (※ 업데이트: 도메인을 연결하면 자동으로 SSL 인증서가 설치됩니다.)

도메인을 변경한 후에 블루호스트의 My Sites에서 로그인이 안 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하여 비밀번호를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비밀번호를 모르는 경우에는 다음 영상을 참고해보세요:

 

블루호스트에 로그인한 후에 Advanced > phpMyAdmin으로 접속하여 위의 영상에서 설명하는 방식에 따라 비밀번호를 재설정한 후에, 관리자 페이지(사이트주소/wp-admin)에 로그인하여 비밀번호를 재설정하시기 바랍니다.

블루호스트에 요청하지 않고 직접 주소를 변경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직접 사이트 주소를 변경하고 싶은 경우,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여 백업을 미리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백업은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 정기적으로 백업을 받아서 PC나 클라우드에 저장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 Plus 이상 상품에서는 가비아, 카페24 등에서 등록하거나 블루호스트에 직접 도메인을 등록하여 추가로 도메인을 연결하여 여러 개의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가비아 등에서 등록한 도메인을 연결하는 방법은 "가비아 도메인을 블루호스트에 연결하는 방법 [애드온 도메인]"을 참고해보세요.

▷cPanel 언어를 한국어로 설정하여 한글로 cPanel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블루호스트 cPanel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하는 방법" 참고).

2023년 6월 추가: 신규 인터페이스에서 도메인 변경하기

신규로 블루호스트에 가입하면 인터페이스가 다음과 비슷할 수 있습니다.

위와 비슷한 인터페이스인 경우에는 다음 글을 참고하여 도메인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https://avada.tistory.com/3044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도메인(사이트 주소) 변경하기

블루호스트에 가입하면 임시 주소로 워드프레스가 생성됩니다. 하지만 임시 주소 URL에 접속하면 우리나라에서는 사이트에 접속되지 않는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 문제가 우리나라에서만

avada.tistory.com

추가: 한글 도메인

한글 도메인이 관심을 끈 적이 있었지만 활성화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한글 도메인을 블루호스트 등에 연결하여 사용하려는 경우 퓨니코드로 변환하여 연결하면 됩니다.

 

블루호스트 (Bluehost): 한글 도메인 연결 방법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해외 호스팅에 한글 도메인을 연결할 수 없는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블루호스트 (Bluehost)의 경우 일반적인 방식으로 한글 도메인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블루호스트에 한글 도메

www.thewordcracker.com

마음에 드는 한글 도메인이 있어 등록하여 블루호스트에 연결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영문 도메인보다는 구글에 잘 노출이 안 되는 것 같습니다.

참고:

 

해외 호스팅: 블루호스트와 사이트그라운드 비교

개인적으로 현재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 블루호스트 VPS, 사이트그라운드, a2 호스팅에서 호스팅되는 사이트를 운영하거나 관리하고 있습니다. 현재 메인 블로그는 Bluehost VPS가 사용 중이고 iword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274

 

블루호스트 도메인 추가하기 (Bluehost 웹호스팅)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Bluehost)에서는 Plus 이상의 상품에서 도메인을 무제한 연결할 수 있고, 각 도메인마다 SSL 인증서를 설치하고 워드프레스를 설치하여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072

 

해외 웹호스팅 FastComet 가입

지난주에 국내 웹호스팅에서 호스팅 중인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FastComet이라는 곳으로 이전하는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Fastcomet은 처음 접했지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avada.tistory.com

 

베스트셀링 DIVI 테마
16주년 기념 세일!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