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호스팅 블루호스트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라이브 채팅 문의)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3. 13. 11:51 • 댓글:

블루호스트나 사이트그라운드 같은 해외 호스팅을 이용하는 경우 문제가 발생하면 라이브 채팅으로 연락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참고*가성비가 좋은 저렴한 웹호스팅 서비스를 원하시는 경우나 수익화 블로그 운영 시 우리나라에서 블루호스트보다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패스트코멧 같은 호스팅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 수가 많거나 규모가 큰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 사이트 속도가 중요한 경우, 또는 여러 개의 사이트를 운영하는 Cloudways(클라우드웨이즈)와 같은 클라우드 호스팅 서비스가 하나의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이 글은 최신 블루호스트 인터페이스에 맞게 수정되어 2023년 3월 13일에 재발행되었습니다. ]

2023년 3월 업데이트: 블루호스트 라이브 채팅 지원 요청 방법

최근 블루호스트에서 라이브 채팅을 지원하는 방법이 바뀌었습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라이브 채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 홈페이지에서 상단 메뉴의 Contact를 클릭하고 Chat Now 버튼을 선택합니다. (로그인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2023년 3월 업데이트: 블루호스트 라이브 채팅 지원 요청 방법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면 적절한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기존 상품에 대한 지원 요청이라면 Support for Existing Products를 선택합니다. 서비스에 대한 질문이 있는 경우에는 Questions about our Services, 신규 서비스 가입에 대한 문의는 Purchase New Services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질문 내용을 간단히 입력합니다. 길게 입력하면 "Sorry, Try rephrasing your need" 응답을 받게 될 것입니다. 

가령, 워드프레스 관련 문제라면 "WordPress problems"라고 입력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I think you want help with Wordpress, is that correct?"가 표시됩니다.

Yes를 선택하면 관련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링크가 제시됩니다.

만약 상담자에게 연결하기 위해 이름(First name & Last name)과 계정에 연결된 도메인 이름을 묻는 대화가 표시되지 않고, 위의 그림과 같이 What else can I help you with?가 표시되면 Chat with Agent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이름을 묻고, 계속하여 계정에 연결된 도메인 네임을 묻는 대화가 표시될 것입니다.

요청하는 정보(이름과 도메인 이름)를 입력하면 대기 시간이 표시되고, 기다리면 고객지원 담당자와 연결됩니다.

요약하면...

  1. 질문을 "WordPress problem"과 같이 간단하게 입력합니다.
  2. 질문에 대한 관련 URL을 제시하고 담당자와 연결이 되지 않으면 "Chat With Agent"를 입력합니다.
  3. 이름(First name & Last name)과 계정에 연결된 도메인 이름을 입력한 다음, 대기하면 고객지원 직원과 연결됩니다.

기존 방법: 해외 호스팅 블루호스트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라이브 채팅으로 지원 요청하기

라이브 채팅으로 연락하려는 경우 블루호스트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지 말고 상단 메뉴의 Contact 메뉴를 클릭하고 Chat Now를 클릭합니다.

블루호스트 라이브 채팅

이름과 도메인을 입력합니다.

상의하려는 내용을 선택하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Bluehost VPS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VPS Support를 선택하여야 합니다. VPS 전담 상담원과 공유호스팅 담당 상담원이 다릅니다.

공유호스팅의 경우 Tech Support를 선택하면 됩니다.

연결되면 간단한 인증 절차를 거쳐 블루호스트 사용자인지를 확인합니다. 보통 등록된 이메일로 토큰이 전송됩니다.

참고로 VPS 이상 플랜을 사용하는 경우 SSH에 접속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으려면 미국 법규에 의해 신분을 확인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SSH에 접속이 안 되어 블루호스트에 연락하면 신용카드 사본을 보내달라고 요청할 수 있습니다. (또는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영어를 원어민 수준으로 구사한다면 홈페이지에 표시된 전화로 연락하면 별도의 절차 없이 SSH 접속 권한을 풀어줄 수도 있습니다.

※업데이트: 최근에는 블루호스트에 등록된 이메일로 Two Factor Token (2단계 인증 토큰)을 보내고 채팅 창에 해당 토큰을 입력하도록 하여 계정 소유자인지 인증합니다. 이메일은 가급적 지메일로 설정하는 것이 이메일 수신 오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상담원에게 가능한 한 자세히 문제를 설명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령 어떤 상황에서 문제가 발생했는지, 어떤 에러 메시지가 표시되는지, 그리고 어떤 조치를 취했는지 등에 대해 알려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처음 연결된 담당자가 문제를 확실히 해결해주지 않으면 몇 시간 지났다가 다시 연락하면 다른 상담원이 다른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해줄 수도 있습니다.

영어로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 구글번역을 활용해볼 수 있습니다.

웹호스팅 자체의 문제가 아닌 워드프레스 등에 관련된 문제에 대해서는 도움을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다른 호스팅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가령 국내의 카페24에 워드프레스 테마 문제로 연락하면 웹호스팅 자체의 문제가 아닌 경우 도움을 줄 수 없다는 답변을 들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상담을 마친 후에는 대화록(transcript)을 TXT 파일로 다운로드하여 컴퓨터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운영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다음 글들을 먼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최근에 블루호스트의 cPanel 인터페이스가 바뀌었습니다. 설명하는 글에서 사용된 UI가 실제 사용 중인 cPanel의 UI와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겉모양만 달라졌기 때문에 겉모양에 현혹되지 말고 잘 찾아보면 동일한 기능을 하는 것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에서 문제 발생 시 지원을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저는 Bluehost 공유호스팅과 VPS 상품을 오랫동안 사용하고 있고 블루호스트 사용과 관련하여 익숙한 상태입니다. 혹시 블루호스트 사용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는 경우 언제든지 이 글의 댓글을 통해 알려주시면 아는 범위에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속도가 느린 경우 가벼운 테마를 사용하고 캐시 플러그인 + 최적화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조정하면 속도가 만족스럽게 나올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구글 페이지 스피드 인사이트 점수

GeneratePress 테마가 설치된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PHP 8.0을 적용한 후에 구글 페이지 스피드 인사이트 툴을 사용하여 점수를 확인해보니 모바일과 PC 모두 점수가 향상되었습니다. 블루호스트 등의

avada.tistory.com

[참고*이 글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여 웹호스팅 서비스에 가입하면 제가 약간의 커미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블로그와 네이버 카페 운영을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vs. 카페24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vs. Cafe24)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부 중요하지 않는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