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호스트나 사이트그라운드 같은 해외 호스팅을 이용하는 경우 문제가 발생하면 라이브 채팅으로 연락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목차
해외 호스팅 블루호스트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라이브 채팅으로 지원 요청하기
라이브 채팅으로 연락하려는 경우 블루호스트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지 말고 상단 메뉴의 Chat 아이콘을 클릭하도록 합니다.
Bluehost VPS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Dedi/VPS를 선택하여야 합니다. VPS 전담 상담원과 공유호스팅 담당 상담원이 다릅니다.
연결되면 간단한 인증 절차를 거쳐 블루호스트 사용자인지를 확인합니다. 보통 cPanel 비밀번호의 끝 네 자리를 알려달라고 요구합니다. 참고로 VPS 이상 플랜을 사용하는 경우 SSH에 접속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으려면 미국 법규에 의해 신분을 확인해야 합니다.
SSH에 접속이 안 되어 블루호스트에 연락하면 신용카드 사본을 보내달라고 요청할 수 있습니다. (또는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영어를 원어민 수준으로 구사한다면 홈페이지에 표시된 전화로 연락하면 별도의 절차 없이 SSH 접속 권한을 풀어줄 수도 있습니다.
※업데이트: 최근에는 블루호스트에 등록된 이메일로 Two Factor Token (2단계 인증 토큰)을 보내고 채팅 창에 해당 토큰을 입력하도록 하여 계정 소유자인지 인증합니다. 이메일은 가급적 지메일로 설정하는 것이 이메일 수신 오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상담원에게 가능한 한 자세히 문제를 설명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령 어떤 상황에서 문제가 발생했는지, 어떤 에러 메시지가 표시되는지, 그리고 어떤 조치를 취했는지 등에 대해 알려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처음 연결된 담당자가 문제를 확실히 해결해주지 않으면 몇 시간 지났다가 다시 연락하면 다른 상담원이 다른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해줄 수도 있습니다.
영어로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 구글번역을 활용해볼 수 있습니다.
웹호스팅 자체의 문제가 아닌 워드프레스 등에 관련된 문제에 대해서는 도움을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다른 호스팅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가령 국내의 카페24에 워드프레스 테마 문제로 연락하면 웹호스팅 자체의 문제가 아닌 경우 도움을 줄 수 없다는 답변을 들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워드프레스 운영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다음 글들을 먼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최근에 블루호스트의 cPanel 인터페이스가 바뀌었습니다. 설명하는 글에서 사용된 UI가 실제 사용 중인 cPanel의 UI와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겉모양만 달라졌기 때문에 겉모양에 현혹되지 말고 잘 찾아보면 동일한 기능을 하는 것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 블루호스트에서 PHP 버전과 PHP 환경 설정값을 변경하는 방법 (새로운 cPanel 인터페이스)
- 블루호스트 호스팅에서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하는 방법 (유튜브 영상)
- 블루호스트에서 서브도메인/애드온 도메인 설정하기
문제가 생기면 정말 복잡하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