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호스트 이메일 서비스 (회사 도메인으로 이메일 계정 만들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10. 25. 21:02 • 댓글:

해외 웹호스팅 서비스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Bluehost)에서는 회사 도메인 이름으로 이메일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최저가 상품인 Basic의 경우 하나의 도메인만 블루호스트 계정에 연결할 수 있으므로 하나의 도메인으로만 이메일 계정을 만들 수 있으며 총 5개 계정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 이메일 계정

이외에 모든 상품(즉, Plus 이상 상품)에서는 도메인과 이메일 개수 제한이 없습니다.

For all other plan you can create unlimited email accounts and unlimited websites.

하나의 도메인만 사용하는 경우에는 최저가 상품인 Basic을 이용하면 저렴함 비용에 웹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도메인 이름으로 된 이메일 계정(5개 제한)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해외호스팅 블루호스트

블루호스트 이메일 서비스 - 회사 도메인으로 이메일 계정을 만드는 방법

블루호스트에서 이메일 계정을 만들려면 Bluehost에 로그인한 후에 왼쪽의 Advanced (고급) 탭을 클릭하고 Email Accounts (이메일 계정) 아이콘을 클릭하도록 합니다.

해외 웹호스팅 블루호스트 이메일 계정 만들기

이메일 계정 화면에서 "Create"를 클릭하면 새로운 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해외 웹호스팅 블루호스트 이메일 계정 생성하기

그러면 다음과 같이 이메일 계정 생성 화면이 표시됩니다.

해외 웹호스팅 블루호스트 이메일 계정 설정

각 필드에서 적당한 항목을 선택하거나 값을 입력합니다.

  1. 도메인 선택 - Plus 상품 이상에서는 무제한 도메인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개의 도메인을 연결한 경우 도메인을 선택합니다.
  2. 이메일 계정 사용자 이름 (ID)
  3. 비밀번호
  4. 계정 용량

이메일 계정을 만든 후에는 cPanel에서 이메일을 확인하고 보낼 수 있지만, 이메일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보다 편리하게 이메일을 보내고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모질라에서 만든 Thunderbird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질라 재단에 기부하여 좋은 프로그램을 계속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인터넷상으로 기부를 거의 하지 않지만, 모질라 팀과 워드프레스 Hyper Cache 플러그인 개발자에게 소액이지만 기부를 했습니다.ㅎ

메일 발송 제한

참고로 공유호스팅에서는 대부분 스팸 때문에 이메일 발송량에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 국내 웹호스팅 업체인 카페24의 경우 메일은 1일 최대 400통까지 발송 가능하며 1회 발송 최대 40통 가능합니다.
  • Bluehost 공유호스팅의 경우 시간당 150통의 이메일을 발송할 수 있고, 패키지에 따라 시간당 최대 750통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 Bluehost VPS의 경우 이메일 발송과 관련하여 제한이 없다고 합니다.
  • Siteground의 공유호스팅에서는 시간당 40명에게 400통의 이메일을 보내도록 제한된다고 합니다.

워드프레스에서 뉴스레터를 운영하려는 경우 Mailster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효과적으로 이메일 주소를 수집하여 뉴스레터를 보낼 수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