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웹호스팅 FastComet 가입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11. 8. 19:52 • 댓글:

지난주에 국내 웹호스팅에서 호스팅 중인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FastComet이라는 곳으로 이전하는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Fastcomet은 처음 접했지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업체 중 하나입니다. 최고의 웹호스팅 업체는 아니지만 고객 서비스 부문에서 사용자 만족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실제로 작업하면서 FastComet과 라이브 채팅을 여러 번 요청했는데, 빠르게 대응해 주었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에 호스팅 중인 지인 사이트의 호스팅이 곧 만료될 예정이라서 새로운 호스팅 서비스를 찾고 있었습니다. 이번에 FastComet으로 이전하기로 하고 작업을 맡았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 호스팅이 아직 2개월 정도 남았기 때문에 먼저 호스팅에 가입한 후에 순차적으로 이전 작업을 하기로 했습니다.

[참고*이 글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여 호스팅 서비스에 가입하면 제가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이 블로그와 네이버 카페 운영을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수수료를 위해 특정 서비스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저는 5년 이상 블루호스트와 사이트그라운드, 패스트코멧 등의 해외 호스팅을 이용해 오고 있습니다. 보다 빠른 호스팅을 원하는 경우에는 클라우드웨이즈가 좋은 옵션일 수 있습니다. 비슷한 레벨의 해외 공유호스팅으로 ChemiCloud가 있습니다. 케미클라우드는 서울 서버 리전을 제공(2024년 8월부터)하므로 속도면에서 다른 해외 공유호스팅보다 좋은 편입니다.*]

해외 웹호스팅 FastComet 가입

FastComet에는 3가지 요금제가 있습니다. FastCloud, FastCloud Plus, FastCloud Extra 플랜이 있으며 FastCloud는 하나의 사이트만 운영이 가능하고 Plus 이상에서는 여러 개의 사이트 운영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FastComet은 스토리지 제약이 있습니다.

해외 웹호스팅 FastComet 가입
패스트코멧 공유호스팅 가격, 2023년 11월 9일 기준.

참고로 블루호스트의 경우 Basic 상품에서 15GB50GB 스토리지가 제공되고 Plus 이상 상품에서는 25GB, 35GB의 무제한 스토리지가 제공됩니다(참고). FastComet과 비슷한 호스팅 상품을 제공하는 해외 공유호스팅 업체로 GreenGeeks, ChemiCloud 등이 있습니다.

[참고*이 글을 작성할 당시 Plus 이상 요금제에서는 무제한 스토리지가 제공되었지만, 2023년 11월 현재 Plus는 25GB, Extra는 35GB 스토리지가 제공됩니다.*]

원하는 요금제를 선택하면 도메인을 입력하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Register a domain에서 새로운 도메인을 등록하거나 I already Have a domain을 클릭하여 보유하고 있는 도메인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FastComet에서는 도메인 비용이 13.95달러이고 첫 해에는 12.95달러에 등록이 가능합니다.

저는 이미 보유 중인 도메인(사용자가 다른 곳에서 등록한 도메인)을 입력했습니다. USE THIS DOMAIN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계정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정보를 영문으로 입력합니다.

Account Information 아래의 Product Information 섹션에서 상품을 선택합니다.

상품을 선택하고 Datacenter Location (데이터센터 위치)을 선택했다면 Payment Information에서 결제 정보를 입력합니다. 데이터센터는 도쿄나 싱가포르 중에서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결제는 신용카드나 페이팔로 가능합니다.

결제 정보를 입력하고 아래의 약관에 동의한 후에 Complete Order 버튼을 클릭합니다.

결제가 완료되고 FastComet 사이트에 접속하여 로그인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창을 닫고 아래로 스크롤하면 내 상품 정보가 표시됩니다. Quci Actions에서 cPanel 아이콘을 클릭하면 씨패널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가입 후 작업

가입 후에는 cPanel에서 PHP 버전을 설정하고 PHP ini 설정값을 상향 조정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기존 도메인을 입력한 경우 네임서버를 곧바로 변경할지, 아니면 사이트를 제작하거나 이전한 후에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변경할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임시 도메인 주소가 할당되므로 임시 도메인 주소에서 작업을 완료한 후에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변경하면 사이트 서비스 중단 없이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avada.tistory.com/2137

 

해외 호스팅 FastComet의 네임서버 정보 확인하기

해외 호스팅 중 하나인 FastComet을 가입할 때 새 도메인을 등록하거나 기존 도메인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기존 도메인을 입력한 경우 FastComet 가입 후에 임시 주소가 부여되어 도메인을 정식으로

avada.tistory.com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변경하고 몇 시간에서 하루 정도 지난 후에 SSL 인증서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의 네임버서를 변경할 경우 정보가 전파되는데 1~2일 정도 소요되므로 이 점을 감안하여 네임서버 정보를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급적 주말을 이용하면 중단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문제 발생 시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운영하다 문제가 발생할 경우 FastComet에 연락하여 사이트를 지난 일주일 이내의 기간으로 롤백(복원)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해외 웹호스팅 FastComet 백업 서비스 (복원)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FastComet에서는 사이트에 문제가 발생 시 백업본을 사용하여 롤백할 수 있는 기능을 기본적으로 제공합니다. FastComet(패스트코멧)에서 호스팅 중인 사이트에 문제가 발생

avada.tistory.com

FastComet에 연락하면 복원 가능한 백업 날짜를 알려줍니다. 그러면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여 복원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패스트코멧은 일반 사이트 운영 시 디스크 공간이 충분하므로 UpdraftPlus와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백업을 하는 것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패스트코멧(FastComet)에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비슷한 레벨의 호스팅으로 GreenGeeks라는 웹호스팅 서비스가 있습니다. GreenGeeks는 PHP 8.0을 지원하고 LiteSpeed Server에서 운영되기 때문에 속도가 괜찮고 가격도 저렴한 편입니다.

 

해외 웹호스팅 GreenGeeks 가입하기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GreenGeeks는 FastComet과 함께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호스팅 중 하나입니다. GreenGeeks는 저렴한 가격과 멀웨어 보호 및 백업이 모두 포함되어 추가 비용 부담이 없다는 장점

avada.tistory.com

참고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vs. 카페24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vs. Cafe24)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부 중요하지 않는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avada.tistory.com

avada.tistory.com/2084

 

해외 웹호스팅 FastComet에서 워드프레스 설치하기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진 해외 웹호스팅 업체인 블루호스트 (Bluehost)의 경우 가입하면 곧바로 워드프레스가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추가로 워드프레스 설치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레벨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