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도메인(사이트 주소) 변경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6. 21. 13:01 • 댓글:

블루호스트에 가입하면 임시 주소로 워드프레스가 생성됩니다. 하지만 임시 주소 URL에 접속하면 우리나라에서는 사이트에 접속되지 않는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 문제가 우리나라에서만 발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임시 주소를 사용자가 등록한 도메인으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참고*가성비가 좋은 웹호스팅 서비스를 원하시는 경우나 수익화 블로그 운영 시 패스트코멧과 같은 호스팅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사이트를 운영하거나 방문자 수가 많은 경우, 사이트 속도가 중요한 경우에는 Cloudways(클라우드웨이즈)와 같은 클라우드 호스팅 서비스가 하나의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국내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카페24와 같은 호스팅을 고려할 수 있을 것입니다.*]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도메인(사이트 주소) 변경하기

최근 블루호스트의 인터페이스가 보다 모던하게 변경되었습니다. 이전에 작성한 글들은 구 인터페이스를 기준으로 했기 때문에 혼란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겉모양이 바뀌었다고 해서 기능에서 큰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구 인터페이스에 익숙한 사용자들은 금방 새 인터페이스에도 적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도메인 네임서버 변경하기

먼저는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다음과 같이 블루호스트 호스트 정보로 변경해야 합니다.

NS1.BLUEHOST.COM
NS2.BLUEHOST.COM

도메인을 신규로 가입한 경우에는 등록 시 네임서버를 지정하면 한 두 시간 이내에 정보가 변경될 수 있지만, 보통 네임서버 정보를 변경하면 1~2일 정도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에서 도메인을 구입하는 경우에는 이 작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참고*네임서버는 도메인을 등록한 업체에서 변경해야 합니다. 변경 방법을 모르는 경우에는 도메인 등록업체에 문의하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도메인 변경하기

[경고*블루호스트에 가입하면 mybluehost.me 형식의 임시 도메인이 할당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mybluehost.me 도메인에 접속을 시도하면 에러가 발생합니다. 이 문제를 블루호스트에 여러 차례 문의했지만, 자기네 컴퓨터에서는 정상적으로 접속된다는 말만 들었습니다.*]

Bluehost에 로그인하였다면 왼쪽의 Hosting 탭을 클릭합니다. (아래 화면이 표시되지 않으면 로그인한 후에 상단 왼쪽의 블루호스트 로고를 클릭해 보세요.)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도메인(사이트 주소) 변경하기

설치된 사이트 목록이 표시되면, 주소를 변경할 사이트의 오른쪽에 있는 Manage 버튼을 클릭합니다.

OverviewSite Information 섹션에서 URL 아래 Manage를 클릭합니다. 또는 상단의 SETTINGS 탭을 클릭합니다.

Domain Name & Site URL 아래의 CHANGE를 클릭합니다.

Change Domain(도메인 변경) 페이지에서 Connect a domain 섹션에 도메인 이름을 입력합니다.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도메인(사이트 주소) 변경하기

네임서버가 변경되었다면 사이트 주소가 지정한 도메인으로 변경되고 SSL 인증서도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네임서버를 변경한 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 하루 정도 기다려보시기 바랍니다. 경우에 따라 최대 2일 이상 소요될 수도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741

 

클라우드웨이즈 워드프레스 설치 및 도메인 설정 방법 (Cloudways)

아마존 AWS나 DigitalOcean, Vultr와 같은 서비스를 제대로 이용하려면 리눅스 서버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서버에 대한 지식 없이 AWS 등을 사용하다 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다른 호스팅으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vs. 카페24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vs. Cafe24)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부 중요하지 않는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