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라이선스 (테마포레스트 테마)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1. 18. 10:26 • 댓글:

아바다, 플랫섬, 엔폴드, 뉴스페이퍼 등 유료 워드프레스 테마를 처음 구입하는 사용자들이 자주 하는 질문 중 하나가 테마를 구입한 후 계속 사용이 가능한지 여부입니다. Avada 등 테마포레스테 마켓에서 판매되는 모든 워드프레스 테마는 동일한 라이선스 규정이 적용됩니다.

[ 이 글은 2023년 1월 18일에 최종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라이선스 - 테마포레스트 마켓의 모든 테마에 동일하게 적용

아바다 테마를 비롯한 테마포레스트 테마의 경우 1개 사이트에 한해 사용이 가능하고, 기본 6개월의 지원이 제공됩니다. 업데이트는 기간 제한 없이 계속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이 종료되면 지원을 받을 수는 없지만 업데이트는 계속 되고 1개 사이트에 평생 사용이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라이선스 - 테마포레스트 마켓의 모든 테마에 동일하게 적용

아바다 테마의 경우 레귤러 라이선스(Regular License)의 비용이 2023년 1월 현재 기준으로 69달러입니다. 이 비용에는 기본 6개월 간의 지원과 향후 업데이트(Future updates)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글을 처음 작성할 2021년 당시 아바다 테마 가격은 60달러였습니다.)

Extend support to 12 months(12개월으로 지원 연장) 옵션을 선택하면 지원이 6개월 늘어나 총 12개월 간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바다 테마 사용과 관련하여 문제가 발생하거나 사용법이 궁금한 경우 지원을 통해 문의할 수 있습니다. 유효한 지원이 없으면 질문을 할 수가 없습니다. 참고로 지원이 만료된 후에 갱신하려는 경우에는 6개월 연장 비용이 49.88달러나 됩니다. (2년 전 42달러에 비해 인상되었습니다.)

아바다 테마 지원 라이선스 갱신 비용

지원 요청 시 커스터마이징 관련 질문을 할 경우 보통 제대로 된 답변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사용법이나 버그, 사용 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 유용하며, 고급 사용자에게는 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아바다 테마에는 많은 테마 옵션이 제공됩니다. 간혹 어디에 원하는 옵션이 있는지 찾기가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지원을 통해 문의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아바다 테마는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Divi 테마와 같이 전체 사이트 편집 기능도 제공하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아바다 테마 레이아웃(Layout)을 사용하여 사이트의 모든 섹션 커스텀하기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

베스트셀링 워드프레스 테마인 아바다 (Avada)가 버전 7로 업데이트되면서 인터페이스가 세련되게 바뀌었고 Avada Layouts(이전 명칭 'Avada Theme Builder')를 사용하여 사이트의 모든 섹션에 대한 레이아

www.thewordcracker.com

테마포레스트 테마 라이선스 요약:

  1. 기본적으로 6개월 간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처음 구입시 지원 연장 옵션을 선택하면 6개월 연장되어 총 12개월 동안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6개월 단위로 연장 가능)
  2. 추후 모든 업데이트를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3. 1개 사이트에 기간에 제한 없이 계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4. 커스터마이징은 보통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5. 지원을 받으려면 유효한 지원 라이선스가 있어야 합니다. 지원 연장은 필수는 아니고, 필요한 경우 연장하시면 됩니다. (지원 라이선스가 없는 경우 지원을 받지 못하지만 업데이트는 계속 받을 수 있으므로 1개 사이트에 평생 사용이 가능합니다.)
  6. 함께 제공되는 유료 플러그인(번들 플러그인)의 경우 라이선스는 테마 판매자에게 있으므로 플러그인 판매자로부터 지원을 받을 수는 없고, 테마 판매자를 통해 업데이트 버전을 제공받아 해당 테마와 함께 계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업데이트는 테마 판매자를 통해 받아야 하고, 지원은 받을 수 없습니다.)
  7. 데모에 포함된 이미지는 보통 라이선스가 있을 수 있으므로, 실제 사이트 제작 시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안전합니다.

※ 위의 규정은 아바다 테마뿐만 아니라 엔폴드, 플랫섬, 뉴스페이퍼 등 다른 테마포레스트 테마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참고로 다른 사이트에 라이선스를 적용하려면 현재 사이트에서 라이선스를 해제한 후에 적용해야 합니다.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 라이선스를 다른 사이트에 적용하는 방법 (아바다, 엔폴드 등)

워드프레스에는 다양한 무료 및 유료 테마가 있고, 유료 테마의 경우 테마에 따라 라이선스 방식이 다릅니다. 아바다, 엔폴드, 뉴스페이퍼, 주피터 등 Themeforest 테마는 1라이선스 1사이트가 원칙

avada.tistory.com

엔바토 마켓이 아닌 다른 마켓에서 판매되는 테마의 라이선스는 마켓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Divi 테마로 유명한 Elegant Themes의 경우 라이선스 기간 동안(플랜에 따라 1년 혹은 평생) 사이트 개수에 제한 없이 사용이 가능하고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와 Divi 테마 비교 - 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가장 많은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는 유료 테마로 아바다 테마와 Divi 테마가 있습니다.

iwordpower.com

제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사용 중인 GeneratePress도 Divi 테마와 비슷하게 연간 라이선스와 평생 라이선스가 있습니다. GeneratePress 테마의 경우 요금제에 따라 라이선스 기간(1년 또는 평생) 동안 최대 500개 사이트에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선스 기간 동안 지원과 업데이트가 제공됩니다.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라이선스 (+요금제)

워드프레스에는 정말 많은 테마가 있습니다. 테마 라이선스는 테마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아바다, 엔폴드, 뉴스페이퍼 등 테마포레스트 테마의 경우 동일한 라이선스가 적용됩니다(참고). Generat

avada.tistory.com

참고:

https://avada.tistory.com/2863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에 대한 몇 가지 질문과 답변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는 뉴스, 매거진, 블로그, 쇼핑몰 사이트에 사용할 수 있는 인기 테마 중 하나입니다. 뉴스페이퍼 테마에 대하여 몇 가지 질문이 댓글로 올라와서 여기에 질문과 답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61

 

워드프레스 Divi 테마용 타투샵 레이아웃 팩(Tattoo Shop Layout Pack) 무료 다운로드

베스트셀링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Divi 테마로 유명한 Elegant Themes에서는 무료 레이아웃 팩을 정기적으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타투샵(Tattoo Shop) 홈페이지에 사용할 수 있는 타투샵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337

 

워드프레스 Elementor Pro 라이선스 활성화하기 (엘리멘터 프로 설치 및 템플릿 로드)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Elementor Page Builder)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프로 기능과 더 많은 템플릿을 사용하려면 엘리멘터 프로 라이선스를 활성화해야 합니다. 이 글에서는 엘리멘터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