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유료 테마 라이선스를 다른 사이트에 적용하는 방법 (아바다, 엔폴드 등)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5. 19. 00:13 • 댓글:

워드프레스에는 다양한 무료 및 유료 테마가 있고, 유료 테마의 경우 테마에 따라 라이선스 방식이 다릅니다. 아바다, 엔폴드, 뉴스페이퍼, 주피터 등 Themeforest 테마는 1라이선스 1사이트가 원칙으로 1개의 사이트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이트에 설치하여 사용하려면 먼저 기존 사이트에서 라이선스 등록을 해제해야 합니다.

[참고*워드프레스 유료 테마를 임시 도메인으로 만든 다음, 실제 도메인의 사이트로 이전하는 경우, 먼저 임시 사이트에서 테마 등록을 해제한 후에 이전하여 다시 라이선스를 등록하면 라이센스 1개로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 라이선스를 다른 사이트에 적용하는 방법 (아바다, 엔폴드, 뉴스페이퍼, 주피터 테마 ...)

테마포레스트 테마는 1) 1개 사이트에 적용할 수 있으며, 2) 업데이트는 테마가 존속하는 동안 받을 수 있지만,  3) 지원은 기본 6개월(연장 옵션 선택 시 1년으로 연장) 동안 받을 수 있고 이후에 갱신이 가능합니다. 지원은 굳이 갱신하지 않아도 됩니다만, 테마와 관련하여 문의해야 하는 경우에는 유효한 지원 라이선스가 있어야 가능합니다.

Themeforest 이외의 테마들은 다른 라이선스가 적용됩니다. 가령, 인기 다목적 테마인 Elegant Themes의 Divi 테마는 라이선스 기간(상품에 따라 1년 또는 평생) 동안 사이트 개수에 관계없이 설치가 가능하며, GeneratePress 테마는 라이선스 기간(1년 혹은 평생) 최대 500개 사이트에 설치가 가능합니다.

아바다엔폴드 등의 테마를 한 사이트에 설치하여 사용하다가 다른 도메인의 사이트로 바꾸고 싶거나 테스트 사이트에서 테스트한 후에 실제 사이트에 테마를 설치하여 사용하고 싶은 경우, 먼저 라이선스 등록을 해제한 후에 새 사이트에서 다시 라이선스를 등록하면 됩니다.

아바다 테마

아바다 테마 라이선스 등록 취소하기

아바다 (Avada) 테마의 라이선스 등록을 취소하려면 Avada > Dashboard로 이동하여 Your Website is Registered 섹션으로 스크롤합니다.

Purchase Code를 입력하여 라이선스를 등록한 경우 아래 그림과 같이 표시될 것입니다. Unregister (등록 취소)를 클릭하면 라이선스 등록이 해제됩니다.

아바다 테마 라이선스 등록 취소하기

그러면 다음 그림과 같이 입력된 Purchase Code(구매 코드)가 제거됩니다.

아바다 테마 라이선스 등록하기

아바다 테마 라이선스 등록하기

새로 등록하려는 사이트에 아바다 테마를 설치하고 Avada > Dashboard로 이동하여 Register Your Webiste 섹션에 Purchase Code를 입력하면 라이선스가 등록됩니다. 구매 코드를 입력하면 사이트 URL이 미국에 위치한 아바다 테마 개발자의 서버로 전송되어 구매를 확인하게 된다고 합니다.

Purcahse Code는 테마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License certificate & purchase code (text) 또는 License certficate & purchase code (PDF)를 다운로드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구매 코드 파일 다운로드하기

파일을 다운로드했다면 텍스트 에디터(text 파일로 다운로드한 경우)로 파일을 열어서 Item Purchase Code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테마 아이템 구매 코드 Purchase Code

엔폴드 테마

Enfold 테마 라이선스 등록 취소하기

엔폴드 (Enfold) 테마를 사용하는 경우 Enfold > Theme Options > Theme Update에서 라이선스 등록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엔폴드 테마 라이선스 취소하기

Enter a valid Envato private token 섹션에서 토큰을 지우고 Revalidate or remove the token 버튼을 누르면 프라이빗 토큰이 제거됩니다.

프리빗 토큰을 새 사이트에 입력하면 테마가 등록됩니다.

엔폴드 테마 라이선스 등록하기

엔폴드 테마 라이선스 등록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엔폴드 테마 등록하기 (Enfold Theme)

워드프레스 인기 테마 중 하나인 엔폴드 (Enfold)는 우리나라에서 특히 많이 사용되는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입니다. 엔폴드 테마를 설치한 후에는 테마를 등록(정품 인증)해야 자동 업데이트가

avada.tistory.com

Divi 테마 라이선스 등록하기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인 Elegant Themes의 Divi 테마는 라이센스 기간 동안 사이트 개수에 제한 없이 무제한 사이트에 테마를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Divi 테마의 경우 테마 등록하는 옵션은 있지만 등록을 취소하는 옵션은 없습니다.

Divi 테마 라이선스는 Divi > Theme Options > Updates에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등록을 위해서는 Username(사용자명)API Key(API 키)를 입력해야 합니다. 업데이트 탭에서 Divi 버전을 이전 버전으로 롤백하는 기능(Version Rollback)도 제공됩니다.

Elegant Themes Divi 테마 등록하기

뉴스페이퍼 테마

Newspaper 테마 라이센스 등록 취소하기

뉴스, 매거진, 블로그 사이트용 테마로 인기를 끌고 있는 뉴스페이퍼 테마도 Purchase Code를 등록해야 업데이트가 가능해집니다.

라이선스 키를 초기화하려면 Newspaper > System status로 이동하여 registration key 오른쪽의 Reset key를 누르면 됩니다.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라이선스 등록 취소하기

등록 키를 재설정하면 테마 등록이 취소되고 뉴스페이퍼 관련 플러그인 설치/업데이트가 불가능해집니다.

업데이트: 뉴스페이퍼 테마에서는 My License 메뉴가 추가되었습니다. Newspaper > My License에서 Unassign(할당 해제)을 클릭하여 라이선스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뉴스페이퍼 테마 라이선스 해제하기

뉴스페이퍼 테마 라이선스 등록하기

워드프레스 Nespaper 테마 라이선스 등록 취소하기

뉴스페이퍼 테마의 라이선스를 취소했다면 새 사이트에서 Newspaper > System status로 이동하여 Registration key의 오른쪽에 있는 Activate now (지금 활성화) 버튼을 클릭하여 Purcahse Code를 입력하면 됩니다.

뉴스페이퍼 테마 라이센스 등록 활성화하기

Newspaper 테마의 Purchase Code(구매 코드)는 마찬가지로 테마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 Newspaper 테마 라이선스 키 다운로드하기

Jupiter 테마

주피터 테마 라이선스 취소하기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주피터 (Jupiter) 테마에서도 마찬가지로 라이선스 등록을 해제하고 새 사이트에 다시 라이선스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Jupiter X > Control Panel로 이동하여 License Settings 아래의 Revoke license를 클릭하면 쥬피터 테마 라이선스의 등록이 해제됩니다.

워드프레스 주피터 테마 라이선스 취소하기

브릿지 테마

브릿지 테마 라이선스 취소하기

다목적 테마인 브릿지 테마(Bridge Theme)에서도 라이선스를 해제한 다음, 다른 사이트에 라이선스를 다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알림판 > Bridge Dashboard에서 Deregister Theme (등록 취소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등록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브릿지 테마 등록 취소하기

BeTheme 테마

Be 테마 등록 취소하기

인기 다목적 테마 중 하나인 Betheme 테마도 비슷한 방법으로 라이선스 등록을 해제하고 다른 사이트에 재등록할 수 있습니다. Betheme > Dashboard로 이동하여 Deregister Theme(테마 등록 취소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테마 등록이 취소됩니다.

워드프레스 Be 테마 등록 취소하기

마치며

이상으로 아바다 등 인기 프리미엄 테마의 라이선스 등록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만약 사이트가 갑자기 접속 불능이 되거나, 미처 라이선스 등록을 취소하지 못한 상태에서 새 사이트에 라이선스를 다시 등록해야 한다면 라이센스 등록을 시도해보고, 등록에 실패하는 경우 테마 판매자에게 연락하여 상황을 설명하면 기존의 등록 정보를 삭제해줄 것입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916

 

워드프레스 아바다(Avada) 테마 데모 설치 및 제거

워드프레스 아바다(Avada)는 현재 45만 개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링 테마입니다. 아바다 테마가 Themeforest에서는 가장 많은 판매량을 자랑하고 있으며, 최근 50만 고객을 돌파한 Elegant Themes의 Divi 테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155

 

빠른 워드프레스 블로그용 테마 - GeneratePress

워드프레스에는 정말로 많은 무료 및 유료 테마가 있기 때문에 사용 목적에 따라, 개인 취향에 따라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 GeneratePress와 같은

avada.tistory.com

#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 코드 입력 등록 취소 라이선스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