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에 대한 몇 가지 질문과 답변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2. 12. 23. 09:19 • 댓글: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는 뉴스, 매거진, 블로그, 쇼핑몰 사이트에 사용할 수 있는 인기 테마 중 하나입니다. 뉴스페이퍼 테마에 대하여 몇 가지 질문이 댓글로 올라와서 여기에 질문과 답변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에 대한 몇 가지 질문과 답변 (Q&A)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에 대한 몇 가지 질문과 답변

결제 1번하면 계속 사용하고 플러그인 포함된 가격이라고 이해하면 될까요

뉴스페이퍼를 포함한 Themeforest 테마에 대한 라이선스는 다음 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뉴스페이퍼 테마 라이센스 이해하기 (Themeforest 워드프레스 테마)

워드프레스에는 다양한 무료 및 유료 테마가 있습니다. Themeforest 마켓에서 판매되는 테마들이 특히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바다, 엔폴드, BeTheme, 뉴스페이퍼 등 많은 유료 워드프레스 테마가

avada.tistory.com

1개 사이트에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업데이트는 계속 제공됩니다. 지원은 기본 6개월(구입 시 연장 옵션 체크 시 1년)간 제공되고, 이후 연장이 가능합니다. 지원은 선택 사항입니다.

참고로 베스트셀링 테마 중 하나인 Divi 테마는 라이선스 기간(1년 또는 평생) 동안 무제한 사이트에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고, 고객사 사이트에도 사용할 수 있어 여러 사이트에 사용하는 경우에 경제적입니다.

뉴스페이퍼에 제공된 유료 플러그인은 라이선스 없이 번들로 제공되는 것이며 뉴스페이퍼 테마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유료 플러그인에 대하여 지원을 받을 수 없고 플러그인 개발자로부터 업데이트를 직접 받을 수 없습니다. 유료 플러그인의 라이선스는 뉴스페이퍼 판매자가 가지고 있으며 업데이트는 뉴스페이퍼 개발자가 (플러그인 개발자로부터 받아서) 최종 사용자에게  제공하게 됩니다.

유료 테마에 포함된 프리미엄 플러그인에 대해서는 다음 글을 참고해 보세요: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에 포함된 프리미엄 플러그인의 업데이트

아바다, 엔폴드 등 일부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에는 유료 플러그인이 번들로 제공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바다 (Avada) 테마에는 Convert Plus, Advanced Custom Filelds PRO, LayerSlider WP, Slider Revolu

avada.tistory.com

한국형 우커머스(PG) 연동이 되나요(초보도 가능한가요)

우커머스와 함께 사용이 가능합니다. 뉴스페이퍼 테마의 타이틀이 "Newspaper - News & WooCommerce WordPress Theme"으로 되어 있듯이 이 테마는 뉴스 사이트와 우커머스 쇼핑몰에 특화된 테마라 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에 대한 몇 가지 질문과 답변

엘리멘토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는지, 그리고 기존에 포스트 엘리멘토 프로로 작업한 내용 가져올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Elementor는 인기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뉴스페이퍼 테마에는 tagDiv Composer라는 자체 페이지 빌더가 사용됩니다. 

페이지 빌더를 두 개를 설치하면 서로 충돌이 발생할 수 있고, 사이트 속도도 더욱 느려집니다. 결론적으로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는 뉴스페이퍼 테마가 설치된 사이트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페이지 빌더 간에는 호환이 되지 않습니다. 엘리멘터 프로에서 작업한 페이지를 뉴스페이퍼 테마나 아바다 테마 등으로 변환할 수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뉴스페이퍼 테마나 아바다 테마 등에서 만든 페이지를 엘리멘터로 가져갈 수 없습니다.

속도 문제를 많이 얘기하시는데 많이 심각한가요?

GeneratePress 등의 테마와 비교하여 속도가 느리지만 그리 많이 느린 편은 아닙니다. 다음 사이트가 뉴스페이퍼 테마로 제작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저는 개인적으로 Bluehost, iPage, Siteground 등 여러 군데의 해외 호스팅을 사용하고 있고(참고), 클라이언트의 사이트와 관련하여 작업을 하면서 다양한 웹호스팅 업체의 서비스를 경험하는 기회를

www.thewordcracker.com

속도를 한 번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블루호스트 (Bluehost)라는 해외 호스팅에서 웹호스팅되고 있습니다.

구매 전 좀 둘러보고 사용해보고 살 수는 없나요?

불가능합니다.

뉴스페이퍼에 대한 다양한 글을 다음 페이지에서 살펴볼 수 있으므로 참고해 보세요:

 

Newspaper 테마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

Newspaper 테마 태그가 포함된 글

www.thewordcracker.com

마켓에 다 영어라 이해가 잘 안되네요

구글 번역기를 활용하여 한글로 번역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워드프레스에 사용된 영어 단어/용어들은 그리 어렵지 않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영어를 공부해보셔도 좋은 기회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861

 

워드프레스 Divi 테마용 타투샵 레이아웃 팩(Tattoo Shop Layout Pack) 무료 다운로드

베스트셀링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Divi 테마로 유명한 Elegant Themes에서는 무료 레이아웃 팩을 정기적으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타투샵(Tattoo Shop) 홈페이지에 사용할 수 있는 타투샵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337

 

워드프레스 Elementor Pro 라이선스 활성화하기 (엘리멘터 프로 설치 및 템플릿 로드)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Elementor Page Builder)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프로 기능과 더 많은 템플릿을 사용하려면 엘리멘터 프로 라이선스를 활성화해야 합니다. 이 글에서는 엘리멘터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764

 

아바다 테마 탭에 원하는 콘텐츠를 쉽게 추가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에서는 대부분 탭(Tabs) 기능을 지원합니다. 아바다 테마의 아바다 빌더에서도 탭 엘리먼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탭을 원하는 곳에 추가하여 각 탭에 다른 콘텐츠를 표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