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호스팅 리뷰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GreenGeeks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9. 23. 14:51 • 댓글:

저는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GreenGeeks의 최저가형 상품에 가입하여 테스트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GreenGeeks는 지난 5월에 모든 서버를 LiteSpeed Web Server 6로 업그레이드하고 PHP 8.0 지원도 추가하여 비교적 빠른 성능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최근 GreenGeeks가 연례 Review Signal 호스팅 벤치마크에서 A+ 등급을 받았다고 합니다. 가성비 좋은 웹호스팅 서비스를 원하는 경우 고려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호스팅 리뷰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GreenGeeks

워드프레스 호스팅 리뷰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GreenGeeks

GreenGeeks는 최저가 상품이 월 2.49달러로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최저가 상품에서는 1개의 도메인만 연결할 수 있고 Pro 이상에서는 무제한 도메인 연결이 가능합니다. (도메인 등록은 별도록 등록해야 합니다. 도메인은 웹호스팅과는 별개입니다.) 저는 3년 치를 결제하여 워드프레스 테마와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테스트하고 있으며, 클라이언트 사이트 이전 작업 시에 테스트 사이트로도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린긱스는 비교적 양호한 속도의 저렴한 호스팅을 원하는 초보자에게 좋은 선택이라고 합니다. 

If you are a beginner looking for the best affordable host with good speed, availability, and other features, GreenGeeks is the best choice and host for you.

개인용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저처럼 테스트 사이트가 필요한 경우 무난한 선택일 수 있을 것입니다. 

 

해외 웹호스팅 GreenGeeks 가입하기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GreenGeeks는 FastComet과 함께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호스팅 중 하나입니다. GreenGeeks는 저렴한 가격과 멀웨어 보호 및 백업이 모두 포함되어 추가 비용 부담이 없다는 장점

avada.tistory.com

저는 실제 운영 중인 대부분의 워드프레스를 블루호스트(Bluehost)에서 호스팅하고 있습니다. 블루호스트를 이용하는 경우 무거운 테마나 플러그인을 사용할 경우 속도가 느려질 우려가 있지만, 가벼운 테마를 사용하고 캐시 플러그인과 최적화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세팅해주면 속도가 비교적 만족스럽게 나올 것입니다. 

속도가 빠른 테마로 평가받고 있는 GeneratePress 테마를 설치하고 PHP 8.0을 적용했을 때 구글 페이지스피드 인사이트 점수가 높게 나왔습니다.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구글 페이지 스피드 인사이트 점수

GeneratePress 테마가 설치된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PHP 8.0을 적용한 후에 구글 페이지 스피드 인사이트 툴을 사용하여 점수를 확인해보니 모바일과 PC 모두 점수가 향상되었습니다. 블루호스트 등의

avada.tistory.com

참고로 구글 페이지스피드 인사이트 점수는 실제 사이트 속도를 의미하지 않고 사이트 속도에 대한 인사이트(통찰력)를 제공해줍니다. 이 점수가 높다고 해서 반드시 속도가 빠른 것은 아니고, 반대로 점수가 낮다고 해서 속도가 반드시 느린 것은 아닐 수 있습니다.

속도가 중요한 사이트(예: 쇼핑몰)를 운영하려는 경우 아마존 AWS를 이용하면 속도가 빠르게 나올 것입니다. 하지만 Amazon 서비스에서 사이트를 운영하려면 서버를 직접 세팅하여 서비를 관리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서버 레벨에서 보안 조치를 하는 것도 필요할 수 있습니다.

최근 아마존 라이트세일에서 운영 중인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디도스(DDoS)로 의심되는 공격 때문에 서버가 자주 다운되는 증상으로 문의하셨는데요, 서버 레벨에서 보안 조치를 취하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서버 보안 조치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 워드프레스 보안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대응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실제로 iThemes Security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공격을 막았다고 합니다.

Wordfence 플러그인이 가장 유명하지만 개인적으로는 iThemes Security를 한동안 설치하여 사용했습니다. Wordfence가 더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하지만 iThemes 플러그인이 Wordfence보다 가벼운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보안 플러그인 iThemes Security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워드프레스 베스트 보안 플러그인"에서 Wordfence Security를 비롯하여 인기 있는 워드프레스용 보안 플러그인을 간략히 소개하고 있습니다.

www.thewordcracker.com

GreenGeeks를 실제 사이트 운영에 사용하시는 경우 실제 경험담을 아래 댓글로 알려주시면 이 글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227

 

해외호스팅 GreenkGeeks에 워드프레스 설치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점유율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높아져 현재 전 세계 웹사이트 10개 중 4개 이상이 워드프레스로 제작될 정도로 워드프레스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대부분의 웹호스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320

 

블루호스트 PHP 8.0 적용하기(Bluehost 공유호스팅 & VPS)

작년 11월 말에 PHP 8.0이 공개되었습니다. 8.0 버전이 공개된 직후에는 호환이 되지 않은 워드프레스 테마, 플러그인이 많았지만 이제는 대부분의 인기 테마와 플러그인들이 PHP 8.0에서 문제없이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