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호스트 PHP 8.0 적용하기(Bluehost 공유호스팅 & VPS)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8. 1. 10:08 • 댓글:

작년 11월 말에 PHP 8.0이 공개되었습니다. 8.0 버전이 공개된 직후에는 호환이 되지 않은 워드프레스 테마, 플러그인이 많았지만 이제는 대부분의 인기 테마와 플러그인들이 PHP 8.0에서 문제없이 작동합니다. Bluehost VPS에서는 지난 4월부터 8.0 버전 지원을 추가했고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에서는 지난달부터 PHP 8.0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블루호스트에서 PHP 8.0을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이 글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여 블루호스트에 가입할 경우 제가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수수료를 위해 특정 서비스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저는 6년 이상 Bluehost를 비롯한 다양한 웹호스팅을 이용해 오고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해외 호스팅: 블루호스트와 사이트그라운드 비교"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가성비가 좋은 저렴한 웹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괜찮은 옵션일 수 있습니다.

2022년 1월 추가: 이제 블루호스트에서도 PHP 8.1에 대한 지원이 추가되었습니다. PHP 8.1을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블루호스트 PHP 8.1 적용하기(+워드프레스 호환성)"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블루호스트 PHP 8.1
블루호스트 PHP 버전.

블루호스트 PHP 8.0 적용하기 (How to apply PHP 8.0 on Bluehost)

PHP

PHP 8.0은 2020년 11월 26일에 릴리스되었으며 2023년 11월 26일까지 보안 지원이 제공됩니다. 현재 지원이 제공되는 PHP 버전은 7.3, 7.4 및 8.0입니다. 가급적이면 7.3 이상 버전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PHP 7.3은 2021년 12월 6일까지 보안 지원이 제공됩니다.)

블루호스트를 이용하는 경우 PHP 8.0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PHP 8.0을 적용하면 사이트 속도가 이전 버전의 PHP보다 향상될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에 PHP 8.0 적용하기 (Applying PHP 8.0 on Bluehost's Shared Hosting)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을 이용하는 경우 cPanel에 접속하여 PHP 버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먼저 블루호스트 사이트에 로그인한 다음 Advanced(고급)를 클릭합니다(①). cPanel이 표시되면 검색 필드에 php를 입력(②)한 다음, Software 아래의 MultiPHP Manager 툴을 클릭합니다(③). 

블루호스트 PHP 8.0 적용하기(Bluehost 공유호스팅 및 VPS)

그러면 PHP 버전을 변경할 수 있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도메인별 PHP 버전이 표시되면 변경할 도메인을 선택한 다음(①) PHP Version 드롭다운에서 PHP 버전을 선택합니다.

현재 PHP 7.3, PHP 7.4 및 PHP 8.0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PHP 5.x와 PHP 7.1 및 PHP 7.2는 더 이상 제공되지 않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운영하는 경우 가급적 PHP 7.4나 PHP 8.0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2022년 1월 업데이트: 이제 PHP 8.1까지 지원합니다. 8.1을 선택해보시고 문제가 될 경우 다시 PHP 8.0이나 PHP 7.4로 낮추어서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PHP 버전을 선택한 다음(예: PHP 8.0(ea-php80)) 하단의 적용을 클릭하면 변경한 PHP 버전으로 변경됩니다.

PHP 버전을 변경했다면 PHP ini 설정값을 확인하고 설정값이 낮다면 값을 높여주어야 합니다. PHP inI 설정값이 낮으면 사이트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PHP ini 설정값을 변경하려면 cPanel 화면(①)에서 php로 검색(②)한 다음 MultiPHP INI Editor 툴을 클릭(③)합니다.

MultiPHP INI Editor가 표시됩니다. 

Configure PHP INI basic settings (PHP INI 기본 설정 구성) 아래에서 도메인을 선택한 다음 PHP 설정값을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값을 높이도록 합니다.

저는 위와 비슷하게 PHP INI 설정값을 조정했습니다. 각 도메인의 PHP INI 설정값을 확인하여 필요하면 값을 높이시기 바랍니다.

이제 워드프레스 접속한 다음 도구 > 사이트 건강 > 정보 탭 >  서버 섹션에서 PHP 버전과 PHP inI 설정값이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HP 버전 변경 후 사이트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If web-sites not working after changing PHP version)

PHP 버전을 8.0으로 변경한 후에 사이트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위에서 설명한 것과 동일한 방법으로 PHP 버전을 이전 버전(예: PHP 7.4)으로 변경하거나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여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일부 테마나 플러그인이 PHP 8.0과 호환되지 않아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GeneratePress 테마, Divi 테마, 아바다 테마 등을 사용하는 모든 사이틀 PHP 8.0으로 변경했지만 문제가 나타나는 사이트는 없었습니다.

PHP 버전이 낮은 경우 보안을 위해 PHP 버전을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워드프레스와 테마, 플러그인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야 해킹이나 멀웨어 등의 보안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을 낮출 수 있습니다.

Bluehost VPS에서 PHP 8.0 버전 적용하기 (Applying PHP 8.0 on Bluehost's VPS Hosting)

Bluehost VPS를 사용하는 경우 루트 권한으로 WHM에 접속하여 PHP 버전을 변경하고 PHP ini 설정값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워드프레스 PHP 8.0 적용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작년에 워드프레스 5.6이 릴리즈되었을 당시 PHP 8.0 적용은 시기 상조라는 평가가 있었지만 워드프레스 5.7.1에 PHP 8.0을 적용해보니 우려와 달리 큰 오류 없이 잘 작동하는 것 같습니다. 속도는 PHP

www.thewordcracker.com

참고

https://avada.tistory.com/1462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방법 (Bluehost)

블루호스트(Bluehost)는 My Sites 메뉴에서 쉽게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가 바뀌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블루호스트에 워드프레스를 자동으로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살

avada.tistory.com

 

베스트셀링 DIVI 테마
16주년 기념 세일!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