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웹호스팅 GreenGeeks 가입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4. 2. 16:25 • 댓글: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GreenGeeks는 FastComet과 함께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호스팅 중 하나입니다. GreenGeeks는 저렴한 가격과 멀웨어 보호 및 백업이 모두 포함되어 추가 비용 부담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는 테스트 용도로 사용하기 위해 GreenGeeks에 가입했습니다.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테스트 용도로 사용할 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GreenGeeks와 비슷한 가성비 좋은 웹호스팅으로 패스트코멧이 있습니다. 속도가 중요한 경우 근래 들어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 클라우드웨이즈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이 글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여 웹호스팅 서비스에 가입하면 이 블로그와 네이버 카페 운영에 도움을 주실 수 있습니다.*]

해외 웹호스팅 GreenGeeks 가입하기

테스트 용도로 사용할 호스팅을 찾다가 GreenGeeks가 저렴하고 사용자 평가면에서 그리 나쁜 것 같지 않아서 테스트용 사이트를 운영할 목적으로 GreenGeeks 서비스를 선택했습니다.

해외 웹호스팅 GreenGeeks 가입하기 - 요금제

지금 행사 기간이라고 하네요. 언제까지 진행한다는 언급이 없네요. 어쩌면 계속 이 가격을 유지할지도 모르겠습니다.

GreenGeeks에는 Lite, Pro, Premium 등 3가지 플랜이 있습니다. Lite는 하나의 웹사이트만 지원되고 웹 공간이 50GB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트래픽(데이터 전송)은 제한을 두지 않는 것 같습니다. 2개 이상의 도메인을 연결하여 사용하려는 경우에는 Pro 이상 요금제를 선택해야 합니다.

SSL 인증서가 무료로 제공되고 첫 해 도메인네임 등록이 무료라고 하네요. Lite는 Standard Performance라고 표시되어 있는 것으로 봐서 속도가 그리 빠르지 않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테스트용이나 속도는 크게 중요하지 않아서 Lite를 선택했습니다.

원하는 플랜을 선택하고 Get Started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도메인 이름을 설정하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신규 도메인을 등록하거나 이미 보유 중인 도메인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도메인을 등록하고 싶은 경우에는 Create A new Domain Name 섹션에서 도메인 이름을 입력한 다음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 보유 중인 도메인을 사용하고 싶은 경우 Use A Domain You Already Own 섹션에 도메인 이름을 입력하도록 합니다.

사용 중인 도메인을 연결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가입 후에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변경해주어야 합니다. 네임서버 정보가 완전히 변경되는 데 1~2일 정도 걸립니다.

Next를 클릭하면 계정 정보를 입력하고 요금제를 선택하는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Account Information에서 이메일과 이름, 주소를 입력합니다.

State 필드에 값을 입력하도 "The State field is required"라는 경고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Country를 먼저 입력한 후에 State 필드에 도나 시를 입력하도록 합니다. 아래 그림은 값을 입력했을 때 경고가 표시되어 값을 삭제했을 때를 보여줍니다. 경고가 표시되어도 입력하고 넘어가면 됩니다.

Sever Location에서 원하는 서버 위치를 선택합니다. 미국, 캐나다, 유럽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정보 입력란에서도 카드번호를 제대로 입력해도 "The Credit Card Number field is required" (신용카드번호 필드는 필수입니다) 경고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그냥 무시하고 맨 아래의 Create Account 버튼을 클릭하면 계정이 생성됩니다.

가입할 때 State 필드와 Credit Card Number 필드를 제대로 입력해도 해당 필드가 필수라는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어 Live Chat으로 두 차례나 연락했습니다. 가입 과정이 그리 매끄러운 것 같지는 않습니다.

참고로 GreenGeeks에서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하고 페이팔(PayPal)로는 결제할 수 없습니다. 다른 해외 웹호스팅 서비스인 FastComet에서는 페이팔 결제가 가능합니다.

가입이 완료되면 주문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졌다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이메일로 주문 정보와 비밀번호가 담긴 이메일이 각각 전송됩니다.

하지만 저는 이메일일 도착하지 않아서 또 라이브 채팅으로 문의해보니 10~15분 정도 기다려보고 그래도 이메일이 안 오면 Billing 부서로 메일을 보내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결론적으로 이메일이 지연되어 도착했습니다. 가입한 후에 1~2시간 정도 기다려보고, 그래도 이메일이 안 오면 라이브 챗으로 문의해보면 좋을 듯합니다.

아마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가 포함된 위와 같은 이메일이 별도로 전송되는 것 같습니다. 이 이메일은 한참 후에 수신되었습니다. 저는 로그인 화면에서 비밀번호 찾기 링크를 클릭하여 비밀번호 재설정 이메일을 받아서 패스워드를 재설정하여 로그인했습니다.

메일이 왜 늦게 수신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어떤 메일은 빨리 도착하지만 어떤 메일은 몇 시간 후에 들어오네요.

처음 로그인을 시도하면 알 수 없는 장치(Unknown Device)에서 로그인이 시도되었기 때문에 본인 인증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이메일, 문자, 전화 통화 등 3가지 방법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처음에 E-Mail Delivery (이메일 전달)를 선택했지만 인증번호가 담긴 이메일이 제때 도착하지 않아서 Text Message (문자)를 선택하여 인증했습니다. 

로그인에 성공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표시될 것입니다.

새로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만들려면 Start New Website를 클릭하고, 사이트 이전을 원할 경우 Migrate Website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가입 시에 사용 중인 도메인을 입력한 경우, 먼저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변경하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마이그레이션 서비스는 무료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24시간에서 48시간 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마치며

GreenGeeks 서비스에 가입하면서 가입 과정이 그리 매끄럽지 않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특히 이메일 지연 문제가 있었는데, 제가 이용하는 이메일 서버 문제일 것 같기도 합니다. 부가 서비스(백업, 마이그레이션 등)는 장점 같습니다. 또한, GreenGeeks는 PHP 8.0을 지원하고 LiteSpeed Server에서 실행되기 때문에 속도가 괜찮은 편인 것 같습니다.

 

해외 호스팅 GreenGeeks: HTTP3, LiteSpeed 6 및 PHP 8 지원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GreenGeeks는 지난 5월 1일에 모든 서버를 LiteSpeed Web Server 6로 업그레이드하고 PHP 8.0도 지원되어 비교적 빠른 성능을 보여주는 해외 호스팅 중 하나입니다. PHP 8 버전은 JIT 컴파일로 도입으로 더 빠

www.thewordcracker.com

그린긱스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계약 기간 후에는 자동 갱신이 되기 때문에, 갱신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그 이전에 연락하여 갱신을 취소해달라고 요청해야 합니다.

참고

avada.tistory.com/2182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설치 방법 (최신 인터페이스)

워드프레스가 큰 인기를 끌면서 대부분의 웹호스팅 업체에서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기능을 제공합니다.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에서도 워드프레스를 쉽게 자동 설치할 수 있습니

avada.tistory.com

avada.tistory.com/2072

 

해외 웹호스팅 FastComet 가입

지난주에 국내 웹호스팅에서 호스팅 중인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FastComet이라는 곳으로 이전하는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Fastcomet은 처음 접했지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