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호스팅 GreenGeeks: phpMyAdmin 접속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7. 5. 10:37 • 댓글:

GreenGeeks는 대부분의 다른 해외호스팅과 같이 cPanel을 제공하므로 cPanel을 통해 phpMyAdmin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GreenGeeks에서 데이터베이스(DB)에 접근해야 하거나 DB 작업이 필요한 경우 아래에서 설명하는 방법으로 phpMyAdmin 툴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가성비 좋은 웹호스팅 서비스를 원하는 경우 우리나라에서도 잘 알려진 블루호스트(Bluehost)를 고려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블루호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해외 호스팅: 블루호스트와 사이트그라운드 비교"를 참고해보세요.

해외호스팅 GreenGeeks: phpMyAdmin 접속 방법

GreenGeeks(그린긱스) 웹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아래의 방법을 통해 DB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1. GreenGeeks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다음 Dashboard 페이지의 Your Accounts 섹션에서 cPanel 버튼을 클릭합니다.

2. cPanel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3. 아래로 스크롤하여 DATABASES 섹션의 phpMyAdmin 툴을 클릭합니다.

4. 친숙한(?) phpMyAdmin 화면이 표시됩니다.

왼쪽에 DB들이 표시됩니다. 접속하려는 DB 이름을 클릭합니다.

5. 이제 원하는 DB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개의 사이트를 운영할 경우 여러 개의 DB가 있을 수 있습니다. 어떤 DB가 원하는 것인지 모른다면, 파일 매니저나 ftp를 통해 웹서버에 접속하여, 워드프레스의 경우 wp-config.php 파일에서 DB 이름을 찾을 수 있습니다.

File Manager는 cPanel 홈에서 FILES > File Manager 툴을 클릭하여 접근할 수 있습니다.

또는, 데이터베이스가 몇 개 없다면, phpMyAdmin에서 각 DB 이름을 클릭한 다음 wp_options에서 사이트 이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 작업은 되돌릴 수 없으므로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반드시 백업을 받을 것을 권장합니다. 종종 백업을 받지 않고 DB 관련 작업을 하다가 낭패를 보는 분들을 목격합니다. 백업본 없이 작업했다가 문제가 발생할 경우 GreenGeeks 고객센터에 라이브 채팅으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백업본을 제공받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GreenGeeks에서 phpMyAdmin 클라이언트 툴에 접속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GreenGeeks는 지난 5월에 모든 서버를 LiteSpeed Web Server 6으로 업그레이드하고 PHP 8.0도 제공하므로 속도가 비교적 빠른 것 같습니다. 그린긱스에서 PHP 8.0을 적용하면 필수 모듈이 누락되어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필수 모듈이 추가되어 문제가 해결되었을 수도 있지만, 아직도 문제가 발생한다면 GreenGeeks에 연락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GreenGeeks에 라이브챗으로 연락하니 상담원이 곧바로 조치를 취해주었습니다.

 

해외 호스팅 GreenGeeks: PHP 8 적용 시 워드프레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GreenGeeks는 지난 5월 1일에 모든 서버를 LiteSpeed Web Server 6로 업그레이드하고 PHP 8.0도 지원되어 비교적 빠른 성능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린긱스에서 PHP 버전 8

avada.tistory.com

참고

https://avada.tistory.com/2296

 

워드프레스 블로그 수익(+쿠팡 파트너스)

저는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블로그 수익은 그다지 많지 않은 편입니다. 지난달에는 다행히 쿠팡 파트너스 관련 블로그에서 수익이 조금 증가했습니다. 워드프레스 블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205

 

해외 웹호스팅 GreenGeeks 가입하기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GreenGeeks는 FastComet과 함께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호스팅 중 하나입니다. GreenGeeks는 저렴한 가격과 멀웨어 보호 및 백업이 모두 포함되어 추가 비용 부담이 없다는 장점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084

 

해외 웹호스팅 FastComet에서 워드프레스 설치하기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진 해외 웹호스팅 업체인 블루호스트 (Bluehost)의 경우 가입하면 곧바로 워드프레스가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추가로 워드프레스 설치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레벨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