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테마: 다른 데모 설치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6. 10. 05:59 • 댓글:

일부 워드프레스 테마, 특히 유료 테마에서는 데모를 제공합니다. 데모를 로드하여 원하는 대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보통 여러 가지 데모를 제공하는데, 하나의 데모를 로드한 후에 다른 데모를 설치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테마에 따라 방법이 조금씩 다릅니다. 보통은 데모를 중복 설치하면 테마 옵션 등의 설정이 꼬여 문제가 되므로 사이트를 초기화한 다음 다시 데모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아바다와 같은 테마는 데모를 제거하는 옵션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다음과 같은 세 가지 방법을 통해 현재 데모를 제거하고 다른 데모를 로드할 수 있습니다.

  1. 테마에서 데모 제거 옵션을 제거하는 경우 데모를 제거하고 다른 데모를 설치합니다. (아바다, 뉴스페이퍼 등)
  2. 수동으로 데모를 제거한 후에 새로운 데모를 설치합니다. 사이트 콘텐츠(글, 페이지 등)를 유지해야 하는 경우 테마에서 데모 제거 옵션이 제공되지 않으면 이 방법을 사용합니다.
  3. 사이트 초기화 후에 다른 데모를 설치합니다. 사이트의 모든 데이터가 사라지므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려는 경우 이 옵션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위의 방법 중에서 상황에 맞는 방법을 선택하여 현재 데모 콘텐츠를 제거하고 다른 데모를 로드하도록 합니다. 혹시 모르니 데이터와 DB를 미리 백업할 것을 권장합니다.

테마에서 데모 제거 옵션을 제공하는 경우

Avada, Newspaper 등 일부 테마에서는 데모 제거 옵션도 제공합니다. 이 경우 테마에서 제공하는 데모 삭제 기능을 사용하여 기존 데모 콘텐츠를 삭제한 후에 새로운 데모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가령 아바다 테마에서는 Avada > Websites에서 설치된 데모 썸네일 위로 마우스를 올리면 Modify 버튼이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테마: 다른 데모 설치하기 - 아바다 테마

Modify 버튼을 클릭하면 팝업이 표시되는데, Remove Content 아래의 삭제 체크박스를 선택하고 하단의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임포트된 데모 콘텐츠가 삭제됩니다.

데모 데이터가 제거되면 새로운 데모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아바다(Avada) 테마 데모 설치 및 제거

워드프레스 아바다(Avada)는 현재 45만 개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링 테마입니다. 아바다 테마가 Themeforest에서는 가장 많은 판매량을 자랑하고 있으며, 최근 50만 고객을 돌파한 Elegant Themes의 Divi 테

avada.tistory.com

GeneratePress 테마Site Library를 통해 새로운 사이트 템플릿을 로드하려는 경우에도 데모를 삭제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수동으로 데모 콘텐츠를 제거한 후에 새로운 데모 로드하기

기존 콘텐츠(예: 포스트, 페이지, 포트폴리오, 댓글 등)를 유지해야 하는 경우 자동 데모 콘텐츠 제거 옵션이 제공되지 않으면 수동으로 데모 콘텐츠를 삭제한 후에 새로운 데모를 설치해야 합니다.

데모 로드 시 설치된 글, 페이지, 메뉴 등의 항목들을 수동으로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미디어 라이브러리에서 데모 로드 시에 함께 추가된 이미지 파일들도 삭제할 수 있습니다. 

기존 데모 콘텐츠를 삭제하지 않고 새로운 데모를 설치하면 설정이 엉킬 수 있어 예상과 다르게 사이트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초기화 후 데모 로드하기

사이트를 처음부터 다시 만들 경우에는 사이트를 초기화한 후에 데모를 다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유료 테마의 경우 라이선스 등록을 해제한 후에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가령 Bridge 테마의 경우 Bridge Dashboard에서 Deregister Theme 버튼을 클릭하면 라이선스가 해제됩니다.

워드프레스 테마: 다른 데모 설치하기 - 브릿지 테마

아바다, 엔폴드, 뉴스페이퍼 등 일부 유료 테마에서는 라이선스 취소 옵션을 제공합니다.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 라이선스를 다른 사이트에 적용하는 방법 (아바다, 엔폴드 등)

워드프레스에는 다양한 무료 및 유료 테마가 있고, 유료 테마의 경우 테마에 따라 라이선스 방식이 다릅니다. 아바다, 엔폴드, 뉴스페이퍼, 주피터 등 Themeforest 테마는 1라이선스 1사이트가 원칙

avada.tistory.com

사이트를 초기화하려면 WP Reset과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WP Reset을 사용하는 경우 도구 > WP Reset에서 Site Reset 섹션으로 이동하여 옵션을 선택한 후에 입력란에 reset을 클릭하고 Reset Site 버튼을 클릭하면 사이트가 초기화됩니다.

이 작업은 되돌릴 수 없으며, 사이트가 초기화된 후에는 (백업본이 없는 경우) 사이트를 복원할 수 없습니다. 사이트 초기화 전에 반드시 사이트를 백업할 것을 권장합니다. 간혹 이러한 경고에도 불구하고 백업을 하지 않고 사이트를 초기화했다가 낭패를 보는 분들을 목격합니다.

사이트를 초기화한 후에 (필요한 경우 테마를 등록하고) 새로운 데모를 로드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데모를 로드한 후에 다른 데모를 로드하고 싶은 경우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아바다 등 Themeforest 테마의 경우 여러 가지 데모를 제공하지만 한 번에 보통 하나의 데모만 설치가 가능하고, 다른 데모를 설치하려면 기존 데모 콘텐츠를 삭제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두 개의 데모를 동시에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Elegant Themes의 Divi 테마는 사전 제작된 레이아웃 페이지를 제공합니다. 여러 개의 레이아웃을 동시에 로드하여 필요한 요소만 남겨두고 불필요한 요소는 삭제가 가능합니다.

 

Divi 테마 밀키트 레이아웃 팩용 무료 블로그 포스트 템플릿 다운로드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Divi 테마에 사용할 수 있는 밀키트 레이아웃 팩(Meal Kit Layout Pack)용 블로그 포스트 템플릿을 Elegant Themes 블로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Elegant Themes는 Divi 테

avada.tistory.com

참고

https://avada.tistory.com/2271

 

워드프레스 Betheme 테마 데모 설치하기 (BE 테마)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Betheme 테마(BE 테마)는 600개 이상의 데모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테마는 Muffin Builder라는 빌더를 기본 페이지 빌더로 채택하고 있지만 최근에는 엘리멘터 페이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554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라이선스 (Avada Theme)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라이선스 (다른 Themeforest 테마에도 동일하게 적용됨) 아바다, 엔폴드, 뉴스페이퍼 등 유료 워드프레스 테마를 처음 구입하는 사용자들이 자주 하는 질문 중 하나가 테마

avada.tistory.com

 

베스트셀링 DIVI 테마
16주년 기념 세일!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