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heme 테마에서 Use of undefined constant REQUEST_URI - assumed 'REQUEST_URI'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6. 6. 08:43 • 댓글:

얼마 전에 워드프레스 접속이 안 되는 사이트의 복구 작업을 맡은 적이 있습니다. 사이트에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인 BeTheme이 사용되었는데, 복구 후에 'Use of undefined constant REQUEST_URI - assumed 'REQUEST_URI'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home/user_account/html/wp-content/themes/betheme/functions.php on line 73' 경고 메시지가 상단에 표시되었습니다. 이 에러 메지시가 표시될 경우 테마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여 최신 버전이 아닌 경우 테마를 업데이트하면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BeTheme 테마에서 Use of undefined constant REQUEST_URI - assumed 'REQUEST_URI'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BeTheme (Be 테마)은 꾸준히 주간 베스트셀링 테마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입니다. 이 테마는 600개 이상의 데모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테마는 Muffin Builder라는 페이지 빌더를 기본 페이지 빌더로 탑재되어 있지만, 최근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에 대한 지원도 추가했습니다. 

워드프레스 Betheme 테마 데모 -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용 테마
Be 테마에서는 엘리멘터용 데모도 제공하고 있다.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REQUEST_URI - assumed 'REQUEST_URI' 경고 메시지

Betheme 테마를 적용한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각 페이지 상단에 다음과 같은 경고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REQUEST_URI - assumed 'REQUEST_URI'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home/xxx/html/wp-content/themes/betheme/functions.php on line 73

이 경고 메시지는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향후 PHP 버전에서 에러를 발생시킵니다)라는 문구에서 알 수 있듯이 PHP 버전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즉, 현재 사용 중인 Betheme 테마에서 호환되는 PHP 버전보다 높은 PHP 버전이 적용되어 있을 때 이 오류가 발생합니다.

이 오류가 발생하면 Betheme 테마의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면 경고가 사라질 것입니다. 실제로 위의 오류는 PHP 7.2가 적용된 사이트에서 Betheme 버전 17.5에서 발생했습니다(현재 권장 PHP 버전은 7.4 이상임). 현재 Betheme 테마의 최신 버전은 23.0.3입니다. 

BeTheme 테마에서 Use of undefined constant REQUEST_URI - assumed REQUEST_URI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2021년 6월 6일 현재 Betheme 테마의 최신 버전은 23.0.3이다.

보안을 위해서 워드프레스, 테마, 플러그인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워드프레스 자체는 보안에 강하지만 업데이트를 하지 않을 경우 보안에 구멍이 생겨 멀웨어(악성코드)에 감염되거나 해킹을 당할 수 있습니다.

BeTheme 테마의 라이선스를 등록한 경우 워드프레스 대시보드 내에서 업데이트가 가능할 것입니다. 자동 업데이트가 안 되는 경우에는 엔바토 마켓(Envato Market)의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Be 테마 다운로드

전체 사이트 백업을 실시한 후에 테마 업데이트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워드프레스와 플러그인도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여 가능한 경우 모두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도록 합니다.

수동으로 테마 업데이트

수동으로 업데이트하려면 외모 > 테마에서 테마를 다른 테마로 일시 변경한 후에 Betheme 테마를 삭제한 다음, 최신 버전의 Betheme 테마 설치 파일을 업로드하여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그런 다음 Betheme 테마를 다시 활성화하면 됩니다.

다른 방법으로 FTP로 접속하여 /wp-content/themes/ 폴더 아래의 betheme 폴더를 삭제하고, 다운로드한 betheme 테마 설치 파일의 압축을 해제한 후에 /wp-content/themes/ 폴더로 압축 해제한 테마 파일(betheme 폴더)을 업로드합니다.

워드프레스 테마 삭제하기

cPanel을 지원하는 호스팅(예: 블루호스트, FastComet)을 사용하는 경우 File Manager를 사용하여 웹호스팅 서버에 접속하여 테마 폴더를 삭제하고 다운로드한 테마 설치 파일(zip 형식)을 업로드한 다음, 압축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에서 파일 관리자 (File Manager) 사용하기

홈페이지를 제작하거나 관리할 때 보통 FTP/sFTP를 통해 웹호스팅 서버에 파일을 업로드하거나 다운로드합니다. 해외 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 (Bluehost)에서는 cPanel에서 파일 관리자 (File Manage

avada.tistory.com

마치며

이상으로 BeTheme 테마가 설치된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Use of undefined constant REQUEST_URI - assumed 'REQUEST_URI'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원인과 대처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안전하게 사용하려면 워드프레스 코어, 테마, 플러그인을 항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오랫동안 업데이트가 안 되는 플러그인을 삭제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266

 

워드프레스 브릿지 테마 데모 설치하기 (Bridge Theme)

브릿지 테마(Bridge Theme)는 550개가 넘는 데모를 제공하여 인기를 얻고 있는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입니다. 이 테마는 비주얼 컴포저(WPBakery Page Builder)를 기본 페이지 빌더로 제공했지만 최근 들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916

 

워드프레스 아바다(Avada) 테마 데모 설치 및 제거

워드프레스 아바다(Avada)는 현재 45만 개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링 테마입니다. 아바다 테마가 Themeforest에서는 가장 많은 판매량을 자랑하고 있으며, 최근 50만 고객을 돌파한 Elegant Themes의 Divi 테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155

 

빠른 워드프레스 블로그용 테마 - GeneratePress

워드프레스에는 정말로 많은 무료 및 유료 테마가 있기 때문에 사용 목적에 따라, 개인 취향에 따라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 GeneratePress와 같은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