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엔폴드 테마 등록하기 (Enfold Theme)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10. 3. 08:58 • 댓글:

워드프레스 인기 테마 중 하나인 엔폴드 (Enfold)는 우리나라에서 특히 많이 사용되는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입니다. 엔폴드 테마를 설치한 후에는 테마를 등록(정품 인증)해야 자동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이 글에서는 엔폴드 테마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엔폴드 테마 등록하기

워드프레스 코어 파일과 함께 워드프레스 테마와 플러그인을 항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이 보안상 바람직합니다. 업데이트를 소홀히 하는 경우 멀웨어에 감염되거나 해킹을 당할 수 있습니다.

현재 Enfold 테마의 최신 버전은 4.7.6.3입니다. 테마가 최신 버전이 아닌 경우 먼저 백업을 받은 후에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

아바다, 엔폴드 등 프리미엄 테마를 업데이트하려면 보통 테마를 사이트에 등록해야 합니다. 테마를 등록하지 않으면 자동 업데이트 기능이 비활성화됩니다.

엔폴드 테마를 등록하려면 Enfold > Theme Update로 이동합니다. 아래 그림에서는 Theme Update 메뉴가 잘려서 보이지 않습니다. Theme Options 메뉴의 맨 아래에 위치에 했습니다.

테마를 등록하려면 Envato Market 계정에서 Private Token을 생성해야 합니다.

A detailed description for generating this token can be found herehere 링크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Envato Private Token을 생성하는 방법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Step 1: Access Envato Token page" 섹션으로 이동합니다.

Create a token 링크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엔바토 마켓 계정 페이지에서 토큰을 생성하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먼저 엔바토 마켓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토큰 만들기 페이지에서 Token name에 토큰 이름을 입력하고 아래에 표시된 항목을 체크하도록 합니다.

맨 아래의 약관(Terms and Conditions)을 체크하고 Create Token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토큰이 생성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면 토큰을 복사하여 잘 보관합니다. 그리고 I confirm that I have copied this key and stored it safely. I also understand that Envato is not going to store this key on my behalf for security reasons.의 체크란을 체크하고 Woohoo! Got it 버튼을 클릭합니다.

엔보토에서는 보안상의 이유로 이 키를 저장하지 않으므로 이 키를 사용자가 잘 보관해야 합니다. 만약 키를 잊어버리면 다시 Private Token을 생성해야 합니다.

토큰을 생성했다면 이제 엔폴드 테마 옵션의 Theme Update 페이지에 이 키를 입력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키를 입력한 다음 Check the priviate token을 클릭하여 프리이빗 토큰을 확인합니다.

정상적으로 키가 확인되면 Alright! All Options saved, no problems whatsoever. 팝업이 표시되고 아래에 관련 정보가 표시됩니다.

이제 테마 업데이트 메뉴를 클릭하면 사용 가능한 업데이트가 있는지 표시됩니다.

원하는 경우 Check Manually (수동으로 확인하기)를 클릭하여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워드프레스 엔폴드 테마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비슷한 방법으로 아바다 테마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뉴스페이퍼 등의 테마는 Purchase Code로 등록이 가능하지만 엔폴드와 아바다는 Envato Private Token을 생성해야 하므로 조금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참고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아바다, 엔폴드 테마에 배경 이미지 설정하기

워드프레스 테마에서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는 경우 페이지 빌더 내에서 컬럼, 열 등에 배경 이미지를 설정하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아바다 테마: 베스트셀링 테마인 아바다(Avada) 테마의 경우 Con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데모 설치하기 (Avada)

워드프레스 베스트셀링 테마인 아바다 (Avada)는 현재 62만 개 이상 판매된 테마로 7년 이상 판매 1위를 놓치지 않고 있습니다. 아바다 테마는 많은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거의 모든 사이트 제작에

dream.izu.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