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블루호스트(Bluehost)로부터 'Reset your domain'이라는 제목의 이메일을 하나 받았습니다. 'Domain Reset (도메인 초기화)' 링크를 클릭하여 도메인 재설정 요청이 있었다는 내용의 이메일이었습니다. 그러면서 도메인 초기화 요청을 하지 않았다면 링크를 클릭하여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라는 내용이 담겨 있었습니다. 수신자가 Bluehost로 되어 있어도 가짜 메일일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참고로 이 글에 포함된 링크를 이용하면 월 1달러 추가 할인된 월 최저 2.95달러부터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블루호스트 'Reset your domain' 이메일을 받을 경우 주의 사항
위와 같은 이메일인데요.
We received a request to reset your domain associated with this e-mail address.
This request was generated by a user from IP address 110.50.71.116 clicking the 'Domain Reset' link. If you want it to be reset, then you can safely ignore this message.
If you did not request to have your domain reset, or do not want it to be reset, please protect your domain. You can refuse this request and securely reset your password by clicking the link below:
IP 주소가 110.50.71.116인 사용자에 의해 'Domain Reset' 링크를 클릭하여 도메인 초기화 요청이 생성되었으며, 도메인을 초기화하고 싶은 경우 이 메시지를 무시해도 되지만, 도메인 초기화 요청을 하지 않은 경우 이 요청을 거부하기 위해 링크를 클릭하여 패스워드를 재설정하라는 내용입니다.
위와 같은 이메일을 받으면 내 블루호스트 계정이 해킹 당한 것은 아닌지 의심하게 될 것 같습니다. 이러한 이메일을 받는 경우 절대로 본문의 링크를 클릭해서는 안 됩니다.
대신, 라이브 채팅을 통해 이러한 내용의 이메일을 받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문의하여 조치를 취하면 됩니다.
저는 링크를 복사해서 블루호스트에 로그인한 후에 비밀번호를 재설정했습니다. 그리고 라이브 채팅으로 Bluehost에 연락하여 문의해보니 스팸 이메일이라고 하네요. 스팸 이메일이며 도메인이 리셋되지 않았으므로 무시하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It is spam email and please ignore it as your domain was not reset
블루호스트뿐만 아니라 다른 웹호스팅을 이용하더라도 의심스러운 이메일을 받으면 이메일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지 말고 반드시 고객센터에 문의해보는 것이 안전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블루호스트를 이용하는 경우 2단계 인증 설정을 하면 안심할 수 있습니다.
6년 이상 해외 웹호스팅인 블루호스트를 이용하면서 이와 같은 이메일은 처음 받아보네요. 이런 메일을 받을 경우 순간 방심하면 난감한 상황에 처할 수 있을 것 같으므로 주의가 요구됩니다. 국내나 해외나 왜 이렇게 사기가 판치는지 모르겠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