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사칭 이메일 조심하세요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4. 14. 17:29 • 댓글:

구글 애드센스를 사칭하여 유튜브 채널을 탈취하려는 이메일이 최근 들어 증가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사칭 이메일 조심하세요

출처: 네이버 지식iN.

위와 같은 이메일인데요. 유튜브 채널에서 인위적인 트래픽이 감지되었다면서 유튜브 채널 URL과 채널 비밀번호까지 요구하고 있습니다.

Artificial traffic has been detected on your YouTube channel. Our team will check your channel in detail and make the necessary decision. Please fill in the information below and reply to this email. If your YouTube channel is not reviewed in detail, your Adsense and YouTube account are permanently suspended.
Channel URL :
Channel Copyright Yes / No :
Channel Password :

인위적인 트래픽이 귀하의 유튜브 채널에서 감지되었습니다. 저희 팀이 채널을 자세히 확인하여 필요한 결정을 내릴 것입니다. 아래 정보를 기입하여 이 이메일에 회신하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채널이 자세히 검토되지 않으면 귀하의 유튜브 계정이 영구적으로 정지됩니다.ㅎㅎ

메일을 자세히 보면 보낸 사람 이메일 주소가 google.adsense.1@mail.ru입니다. 이것만 봐도 100% 사기 메일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보통 adsense-noreply@goole.com 또는 payments-noreply@google.com 메일 주소로 이메일을 보내옵니다.

adsense-noreply 또는 payments-noreply 이메일에 회신해도 구글에서 확인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noreply가 회신하지 말라는 의미이기 때문이죠.ㅎ

한 러시아 유튜버 채널 운영자가 이 이메일에 대한 질문을 올린 것이 검색되네요.

 

Мошенники будьте внимательны - YouTube Community

Компания Google очень серьезно относится к неправомерному использованию своих сервисов. Мы рассматриваем подобные нарушения в соответствии с законодательством вашей страны. Получив вашу жалобу, мы изучим ее и примем необходимые меры. Мы свяжемся с вами тол

support.google.com

이런 스팸 메일에 회신하여 비밀번호를 알려주면 채널을 뺏기고 모든 영상이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네이버 사칭 메일 주의

네이버를 사칭하여 비밀번호 입력을 요구하는 피싱 메일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메일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지 말고 반드시 네이버에서 '네이버 비밀번호 변경'을 검색하여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네이버 사칭 이메일 조심하세요 - '회원님의 계정을 시급히 보호하세요'

발송인이 네이버로 되어 있는 '회원님의 계정을 시급히 보호하세요' 제목의 메일을 하나 받았습니다. 네이버 사칭 이메일 조심하세요 - '회원님의 계정을 시급히 보호하세요' 위와 같은 메

avada.tistory.com

쿠팡맨 사칭 스미싱 문자 주의

쿠팡맨을 사칭하는 스미싱 문자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왜 이런 사기꾼들이 넘쳐나는지 모르겠습니다. 법이 너무 허술해서 그렇지 않나 생각됩니다. 범죄자들을 강력히 처벌하면 이런 사기 메일이 줄어들 것 같습니다.

 

쿠팡맨 사칭 스미싱 문자 - 스마트폰 쓰시는 분들 미리 봐주세요

와... 스미싱 문자가 갈수록 교묘해지네요. 쿠팡맨 사칭 스팸 문자인데요. 무심결에 아무 생각 없이 링크를 누르면 재앙이 발생할 것 같습니다. 내용은 다음과 같이 되어 있어 아마 많은 사용자

avada.tistory.com

참고:

 

영상 컷편집이 쉬운 화면 녹화 및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Camtasia

저는 컴퓨터 화면을 녹화하여 유튜브에 올릴 영상을 만들기 위한 용도로 Camtasia라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화면 녹화 및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Camtasia 저는 화면을 녹화하면서 컷편집 작..

avada.tistory.com

 

유튜브 SEO: 초보자를 위한 동영상 최적화 방법

유튜브를 무작정 시작하기 보다는 구글이 유튜브 영상을 어떤 방식으로 사용자들에게 노출시키는 지에 대해 고민하여 최소한의 노력으로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을 찾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www.thewordcrack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