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웹호스팅 블루호스트 (Bluehost): 워드프레스 자동 로그인 버튼 이동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1. 31. 18:23 • 댓글: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Bluehost)에서는 My Sites에서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자동 로그인할 수 있는 버튼이 My Sites에서 제공되었지만, 최근 인터페이스가 업데이트되면서 워드프레스 자동 로그인 버튼이 이동했습니다. 워드프레스에 로그인하려는 경우 블루호스트에서 제공하는 자동 로그인 기능을 사용하거나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직접 접속하여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해외 호스팅: 블루호스트와 사이트그라운드 비교"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여 Bluehost Shared Hosting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에 가입하시면 월 1달러 할인된 월 최저 2.95달러부터 웹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렴하게 비교적 괜찮은 웹호스팅(가성비 좋은 웹호스팅) 서비스를 원하는 경우 고려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해외 웹호스팅 블루호스트 (Bluehost): 워드프레스 자동 로그인 기능 버튼 이동

이전에는 My Sites (내 사이트) 페이지 내의 사이트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Log into WordPress (워드프레스 로그인) 버튼이 표시되고, 이 버튼을 클릭하면 워드프레스에 자동 로그인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다음 그림과 같이 Manage site (사이트 관리) 버튼만 표시되고 개별 사이트에 마우스를 올려도 Log into WordPress 버튼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위의 그림에서 물음표(???)로 표시되는 것은 사이트 이름이 한글로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한글 사이트명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는 버그가 있습니다. 사이트 이름이 영문으로 된 경우에는 제대로 표시됩니다.

자동 로그인 기능이 제거된 것으로 생각되었지만 로그인하려는 사이트의 Manage site 버튼을 클릭하면 로그인 버튼이 표시됩니다.

저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로그인할 때 보통 사이트주소/wp-admin (예: www.example.co.kr/wp-admin)으로 접속하는 편입니다.

어떤 이유로 자동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 도메인/wp-admin을 브라우저 창에 입력하여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크롬에서 사이트주소/wp-admin을 북마크하여 직접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하는 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만약 관리자 페이지 로그인 정보를 메모를 하지 않았거나 기억하지 못한다면 다음 글을 참고하여 비밀번호를 재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비밀번호를 초기화/재설정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관리자 비밀번호를 분실하여 워드프레스 관리자 사이트에 로그인할 수 없는 경우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 관리자 비밀번호를 초기화(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자체를 초

avada.tistory.com

이메일 주소를 안다면 쉽게 이메일로 패스워드 초기화 링크를 받아서 재설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관리자 아이디나 이메일 주소가 생각나지 않는 경우에는 phpMyAdmin에 접속하여 비밀번호를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먼저는 생각 나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이메일로 관리자 비밀번호 재설정을 시도해보고, 관리자 이메일 주소를 모르거나 없는 이메일 주소가 사용된 경우에는 phpMyAdmin에 접속하여 비밀번호를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워드프레스 관리자 비밀번호는 복잡하게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워드프레스와 테마, 플러그인을 가급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야 보안상 안전합니다. 또한, Wordfence나 iThemes Security와 같은 워드프레스 보안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조금 안심이 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백업을 정기적으로 받아서 PC나 클라우드에 저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블루호스트 VPS 관리 패널 인터페이스 변경(2021년 10월)

Bluehost VPS는 공유호스팅보다 한 단계 높은 상품으로 서버에 접속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VPS 상품의 제어판 인터페이스는 공유호스팅과 조금 다르게 구성되었지만, 최근 블루호스트 VPS 인터페이스도 공유호스팅과 비슷하게 바뀌었습니다.

 

블루호스트 VPS 인터페이스 공유호스팅과 동일하게 리뉴얼

블루호스트의 경우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과 VPS의 제어판(Control Panel)의 인터페이스가 조금 다르게 구성되었지만, 최근 Bluehost VPS의 인터페이스가 공유호스팅과 비슷하게 바뀌었습니다. 저는 기

avada.tistory.com

참고

avada.tistory.com/2053

 

블루호스트 속도가 느린 경우 (워드프레스 속도 느림)

저는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과 블루호스트 VPS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VPS 호스팅에는 하나의 도메인만 연결(사이트는 여러 개)하여 사용하고 있고, 공유호스팅에는 여러 개의 도메인을 연결하여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라이선스 등록 방법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6년 이상 워드프레스 테마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아바다 테마는 현재 62만 개 이상 판매되었습니다. Avada 테마에서 제공하는 프리미엄 플러그인과 데모를 설치하고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이

www.thewordcrack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