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호스트 파일 관리자에서 파일 퍼미션 변경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3. 6. 00:41 • 댓글:

워드프레스에서 파일 퍼미션 문제가 발생할 경우 워드프레스, 테마, 플러그인 설치나 업데이트에 실패할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에서 파일 퍼미션 문제가 나타나는 현상을 경험해보지 못했습니다만, 파일 퍼미션을 변경해야 하는 경우 FTP를 통해 변경이 가능합니다. 또는, 파일 관리자(File Manager)에서도 퍼미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여 블루호스트의 공유호스팅(Shared Hosting) 상품에 가입하면 월 1달러가 추가 할인된 월 최저 2.95달러부터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렴하고 가성비 좋은 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고려해볼 만한 옵션일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 파일 관리자에서 파일 퍼미션 변경하기

파일 퍼미션을 변경하려는 경우 개인적으로는 FTP 사용을 선호합니다. 블루호스트에서 FTP 계정을 만드는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기본 FTP 계정을 사용하여 접속해도 됩니다.)

 

블루호스트(Bluehost)에서 FTP 계정 만들기 (새로운 cPanel 인터페이스)

해외 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Bluehost)에서는 cPanel을 제공하므로 수월하게 FTP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외부인이 내 사이트에 FTP를 통해 접속하도록 허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의 파일/폴더 퍼미션(권한) 오류 수정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워드프레스 파일 퍼미션 오류를 수정하는 방법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파일 퍼미션 오류가 있는 경우 500 HTTP 내부 서버 오류가 발생하거나 관리자에 페이지에 접근할 수 없거나, 워드프레스, 테마 혹은 플러그인을 업데이트하거나 설치하지

www.thewordcracker.com

cPanel 환경에서는 파일 관리자(File Manager)를 이용하여 퍼미션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FTP는 파일/폴더를 달리하여 퍼미션을 변경할 수 있지만, 파일 관리자에서는 세부적으로 설정하는 옵션은 제공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블루호스트(Bluehost): 파일 관리자에서 파일 퍼미션 변경하기

블루호스트에서 파일 매니저 툴을 사용하여 퍼미션을 변경하려는 경우 Bluehost 사이트에 로그인한 후에 왼쪽의 Advanced (고급)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cPanel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두 가지 방법으로 File Manager 툴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Advanced 메뉴 아래의 File Manager 하위 메뉴를 클릭하거나 오른쪽의 cPanel 화면에서 Files 섹션 아래의 File Manager 아이콘을 클릭하여 접속이 가능합니다.

File Manager에 접속한 후에 public_html 폴더로 이동합니다. 만약 워드프레스가 하위 폴더에 설치되어 있다면 해당 하위 폴더로 이동합니다.

퍼미션을 변경할 항목을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고, "Change Permissions" 컨텍스트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퍼미션(권한)을 변경할 수 있는 팝업이 표시됩니다.

Read (읽기), Write (쓰기), Execute (실행) 권한을 각 사용자별로 설정하거나 Permission 필드에 직접 숫자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설정한 후에 Change Permissions 버튼을 클릭하면 퍼미션이 변경됩니다.

참고

avada.tistory.com/2170

 

해외 웹호스팅 블루호스트에서 무료 SSL 보안서버 인증서 설치하기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Bluehost)에서는 모든 도메인과 서브도메인에 대하여 무료 SSL 보안서버 인증서를 제공합니다. 최근에는 도메인이나 서브도메인을 추가하면 자동으로 SSL 인증

avada.tistory.com

avada.tistory.com/2053

 

블루호스트 속도가 느린 경우 (워드프레스 속도 느림)

저는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과 블루호스트 VPS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VPS 호스팅에는 하나의 도메인만 연결(사이트는 여러 개)하여 사용하고 있고, 공유호스팅에는 여러 개의 도메인을 연결하여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