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Copyright 문구 변경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8. 19. 06:10 • 댓글: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에서는 푸터에 표시되는 Copyright 문구를 변경할 수 있는 옵션을 보통 제공하지만, 무료 테마에서는 대체로 그런 옵션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GeneratePress 테마에서도 프리미엄 버전에서는 테마 옵션 내에서 변경이 가능하지만 무료 버전에서는 저작권 문구를 변경하는 옵션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후크를 사용하여 쉽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속도가 빠른 워드프레스 테마를 원하는 경우 GeneratePress 테마가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구글 페이지 스피드 인사이트 점수" 참고).

[ 이 글은 2023년 8월 19일에 마지막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Copyright 문구 변경하기

GeneratePress 테마 저작권 문구/푸터 문구 변경

속도가 빠른 워드프레스 테마를 원하는 경우 GeneratePress가 하나의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GeneratePress는 다양한 훅(액션/필터)을 제공하므로 워드프레스 사용법을 조금 알면 수월하게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GeneratePress 테마 후크 사용하기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GeneratePress 테마는 쉽게 커스텀이 가능하도록 자체 후크를 제공합니다. 함수 파일에 GeneratePress 테마 후크를 이용하여 코드를 직접 삽입할 수 있고, GP Premium을 이용하는 경우 Element를 사용하여 수

www.thewordcracker.com

뉴스, 매거진 사이트와 같이 카테고리별로 글/기사를 나열하는 형식의 사이트를 만들 곳 싶은 경우에는 인기 뉴스/매거진 테마인 Newspaper (뉴스페이퍼) 테마를 사용하면 완성도 높은 사이트/블로그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GeneratePress 테마의 프리미엄 버전에서는 커스텀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테마 옵션이 제공됩니다. 유료 버전을 사용하는 경우 푸터의 Copyright(카피라이트) 문구도 사용자 정의하기(Customizer) 내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GP Premium을 사용하는 경우 저작권 텍스트 변경하기

GeneratePress의 유료 버전인 GP Premium을 사용한다면 먼저 외모 (워드프레스 버전에 따라 "테마 디자인") > GeneratePress에서 Copyright 모듈을 활성화(Activate)하도록 합니다.

GP Premium을 사용하는 경우 저작권 텍스트 변경하기

활성화하면 위의 그림과 같이 표시되며, Activate 버튼이 Deactivate(비활성화) 버튼으로 바뀌게 됩니다.

그런 다음 외모 > 사용자 정의하기를 클릭하여 사용자 정의하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비슷한 화면이 표시됩니다. Layout(레이아웃)을 클릭합니다.

워드프레스 제너레이트프레스 테마 옵션

그러면 레이아웃을 제어할 수 있는 메뉴가 표시됩니다. Footer(푸터)를 클릭합니다.

푸터를 제어할 수 있는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이 페이지에서 푸터 위젯 개수, Back to Top Button (위로 이동 버튼) 등을 지정할 수 있고 푸터 위젯 패딩(Padding: 안쪽 여백)과 푸터 패딩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섹션에 사이트 하단에 표시되는 저작권 문구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저작권 문구 변경하기

연도를 자동으로 갱신되도록 하려면 [**%current_year%**] 자리 표시자(placeholder)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기호를 표시하고 싶은 경우 [**%copy%**]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섹션에는 HTML과 숏코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GP Premium을 사용하는 경우 테마 사용자 정의하기에서 테마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다음 글에서 세팅 예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GeneratePress 테마로 워드프레스 블로그 세팅 예시 (How to Customize GP)

워드프레스 테마 중에서 GeneratePress 테마가 속도가 빠르고 커스텀하기에 좋아서 저는 거의 대부분 사이트에 이 테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테마를 사용하는 사이트/블로그가 점차 늘어나는

avada.tistory.com

무료 버전에서 저작권 문구 지정하기

GeneratePress 테마의 무료 버전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후크를 사용하여 copyright 텍스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테마의 함수 파일에 다음과 같은 코드를 입력하도록 합니다.

add_filter( 'generate_copyright','tu_custom_copyright' );
function tu_custom_copyright() {
    ?>
    Copyright © 2023. PHP와 HTML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php
}

HTML과 PHP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PHP 코드를 추가할 때에는 PHP 구문에 맞게 추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이트 오류가 발생하게 됩니다.

연도가 자동으로 현재 연도로 갱신되도록 하려면 다음과 같이 코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add_filter( 'generate_copyright','my_custom_copyright' );
function my_custom_copyright() {
    ?>
    Copyright &copy; <?php echo date("Y"); ?>. (주)ABC.
    <?php
}

위와 같은 코드를 추가하면 연도가 2024년, 2025년 등으로 바뀌어도 자동으로 연도가 바뀝니다. 연도가 오래되면 방문자들에게 사이트가 잘 업데이트가 안 되고 있다는 인상을 줄 수 있으므로 연도는 반드시 현재 연도로 바꾸어 주시기 바랍니다.

전체 푸터 (Footer) 영역을 제거하고 싶은 경우에는 다음 코드를 추가하면 됩니다.

add_action( 'after_setup_theme', 'tu_remove_footer_area' );
function tu_remove_footer_area() {
    remove_action( 'generate_footer','generate_construct_footer' );
}

위의 코드들은 차일드 테마를 만들어서 차일드 테마 내의 함수 파일([**functions.php**])에 추가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337

 

워드프레스 Elementor Pro 라이선스 활성화하기 (엘리멘터 프로 설치 및 템플릿 로드)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Elementor Page Builder)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프로 기능과 더 많은 템플릿을 사용하려면 엘리멘터 프로 라이선스를 활성화해야 합니다. 이 글에서는 엘리멘터

avada.tistory.com

avada.tistory.com/1370

 

워드프레스 아바다 /뉴스페이퍼 테마 데모 제거 및 재설치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에서는 일반적으로 다양한 데모가 제공됩니다. 예를 들어, 인기 매거진 테마인 Newspaper(뉴스페이퍼)에서는 현재 68개의 데모가 제공됩니다. 데모는 보통 하나만 선택하여 설

avada.tistory.com

avada.tistory.com/2054

 

뉴스페이퍼 테마: 카테고리 페이지의 그리드에 동일 카테고리 글 표시하기

워드프레스 인기 매거진 테마인 뉴스페이퍼에서는 블로그, 매그진, 뉴스 사이트 구축에 사용할 수 있는 데모를 제공합니다. 최근에 제공하는 대부분의 데모는 Cloud Template을 사용하여 만들어집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272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사이드바 색상 설정하기

GeneratePress 테마는 속도가 빠른 것으로 평가받고 있는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로, 심플한 사이트나 수익형 블로그 운영 시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제 메인 워드프레스 블로그도 이 테마로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