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이전 글/다음 글 링크 포스트 내비게이션 제거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10. 5. 00:01 • 댓글: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GeneratePress 테마를 사용하는 경우 사용자들이 이전 글/다음 글로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개별 글 하단에 이전 글/다음 글 링크가 표시됩니다. 이 포스트 내비게이션을 제거하고 싶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너레이트프레스 유료 버전을 사용하는 경우 쉽게 포스트 내비게이션을 비롯한 다양한 요소를 활성화/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무료 버전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CSS 코드를 사용하여 방문자에게 포스트 내비게이션을 숨길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이전 글/다음 글 링크 포스트 내비게이션 제거하기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이전 글/다음 글 링크 포스트 내비게이션 제거하기

GeneratePress 테마 유료 버전(GP Premium) 사용 시

GeneratePress 테마의 유료 버전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블로그 모듈을 활성화하여 쉽게 포스트 내비게이션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먼저 외모 » GeneratePress » Modules로 이동하여 Blog 모듈을 활성화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면 Blog 모듈의 맨 오른쪽에 있는 Activate 버튼을 클릭하여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GeneratePress 테마 블로그 모듈 활성화하기

이제 외모 » 사용자 정의하기 » Layout » Blog로 이동한 다음, Single 탭을 클릭하고 Display post navigation (포스트 내비게이션 표시) 체크란을 해제합니다.

상단의 공개 버튼을 클릭하면 변경 사항이 반영됩니다.

상기 화면에서 포스트 날짜, 글 작성자, 포스트 카테고리, 포스트 태그 등의 옵션도 표시하거나 제거할 수 있습니다.

GeneratePress 테마 무료 버전 사용 시

GeneratePress 테마 무료 버전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경우에는 다음 CSS 코드를 사용하여 포스트 내비게이션을 숨길 수 있습니다.

/* Hide the post navigation in the WordPress GeneratePress theme */
/* GeneratePress 테마 포스트 내비게이션 숨기기 */

.site-main .post-navigation {
    display: none;
}

상기 코드를 외모 » 사용자 정의하기 » 추가 CSS 섹션에 추가하거나 FTP로 접속하여 테마(차일드 테마를 만들어 작업) 폴더 내의 스타일시트 파일([**style.css**])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실제로는 포스트 내비게이션일 로드되지만, 방문자들에게만 표시되지 않도록 숨겨집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메인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있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299

 

GeneratePress 테마로 워드프레스 블로그 세팅 예시 (How to Customize GP)

워드프레스 테마 중에서 GeneratePress 테마가 속도가 빠르고 커스텀하기에 좋아서 저는 거의 대부분 사이트에 이 테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테마를 사용하는 사이트/블로그가 점차 늘어나는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