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자가 보류 설정 때문에 지급 처리할 수 없습니다'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8. 16. 18:00 • 댓글: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은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을 경우 누적 수익금이 100달러를 초과하면 익월 21일경에 송금되어 5영업일 이내에 입금됩니다.

애드센스 계정에서 계좌를 외화계좌(달러화)를 등록하면 외화로 입금되지만 국내 원화계좌를 등록하면 입금된 달러화가 원화로 환전되어 입금됩니다.

환율은 계속 변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달러화로 송금을 받은 후에 환율이 높을 때 파는 것이 이득일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해외에 갈 일이 있을 때 달러화로 찾아서 가지고 나가는 것입니다. 동남아시아 등 달러화가 통용되지 않는 나라를 여행하는 경우에도 달러화를 가지고 현지에서 환전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달러화를 송금 받을 때에는 일반적으로 세 군데서 수수료를 뗍니다. 송금 은행에서 수수료를 떼고, 중개은행(intermediary bank)에서 수수료를 떼고, 입금되면서 또 수수료가 차감됩니다.ㅠㅠ

수수료를 절감하기 위해 청구 기준액(지급 기준액)을 상향 조정하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지급 기준액의 100%에 도달해도 입금이 보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보류

이 경우 지침에 따라 보류를 해제하거나 기준이 충족될 때까지 기다려야 대금이 지급됩니다.

지급 기준액을 변경하거나 지급 일정을 예약하려면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한 후에 왼쪽에서 "지급" 메뉴를 클릭하고 설정 > 설정 관리를 클릭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지급 설정

그런 다음 결제 계정 아래의 "지급 일정" 옆에 있는 편집 아이콘(연필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결제 계정 지급 일정

그러면 지급 기준액을 설정하거나 지급 일정 예약 날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지급 일정

참고로 보통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일이 21일(휴일일 경우 그 다음 첫 영업일)입니다. 만약 12일로 지급 일정 예약을 했고, 지난달까지 누적 수익금이 지급 기준액을 초과했다면 이번 달 12일에 수익금이 지급되지 않고 다음달에 지급되는 것 같습니다. (어쩌면 당연한 것 같습니다. 지난달까지의 수익금이 이번 달 21일경에 지급될 예정인데, 이것을 빨리 받고 싶어서 5일로 설정했다고 해서 이번 달 5일에는 지급되지 않을 것입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