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업데이트 후에 애드센스 수익 증가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6. 24. 07:12 • 댓글:

워드프레스 테마 중에서 뉴스페이퍼(Newspaper)가 애드센스 수익면에서 유리하다는 말을 듣고 지난 4월에 제 메인 블로그의 테마를 Newspaper로 바꾸었습니다.

테마 변경 후에 약간 수익이 상승하기는 했지만 기대만큼은 아니었습니다. 그러다가 지난 6월 1월에 Newspaper가 큰 폭으로 업데이트된 후에 사이트의 애드센스 광고 수익이 유의미하게 증가했습니다. 우연의 일치일 수도 있지만, 테마 업데이트가 수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추정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오늘 새벽에 살펴보니 지난 달 동일 날짜와 비교하여 이번 달 현재까지 67% 수익이 증가한 것으로 표시되네요.

광고는 PC 기준으로 글 제목 아래에 1개, 사이드바에 1개, 그리고 글 하단에 일치하는 광고 1개 등 총 3개의 광고가 표시되고 있습니다. 모바일은 자동 광고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유입은 낮은 편입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 뉴스페이퍼와 같은 블로그/매거진 테마를 사용하면 광고를 쉽게 배치할 수 있고, 수익면에서도 다른 테마보다는 유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익이 증가할지 여부는 케바케로 사이트가 얼마나 활성화되어 있는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방문하는 사용자 유형도 광고 수익 증대에 영향을 미치는 것 같습니다. 방문자가 많아도 광고 수익이 낮을 수 있고, 방문자가 적어도 수익이 높은 경우가 있습니다.

제 메인 블로그에서는 워드프레스 관련 정보가 주를 이루고 있고, 이외에 일상적인 이야기, 번역 관련 정보 등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평일 낮에는 워드프레스 관련 정보를 얻기 위해 관련 종사자들이 많이 방문합니다. 하지만 홈페이지 분야에 종사하는 분들은 원하는 정보를 얻고서 곧바로 사이트를 나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광고 수익에 도움이 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정 전문 분야의 정보를 주로 제공하는 경우 방문자 수가 제한적일 수 있고, 분야에 따라 트래픽이 돈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애드센스 배너 광고로 수익을 얻고자 한다면 어떤 트래픽이 돈이 될지를 고민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많이 달면 사이트 속도에 영향을 미쳐 SEO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가 활성화되면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을 모색하면 좋을 듯 합니다.

참고로 애드센스 광고 수익은 보통 21일경(우리나라 시각으로 21일 저녁이나 22일 새벽)에 송금되고 22일경에 입금됩니다. 6월 22일은 토요일이었기 때문에 수익은 오늘이나 내일쯤에 입금될 것입니다. 카카오뱅크 등 국내계좌를 등록한 경우에는 입금이 조금 늦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