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몰과 구글 애드센스 광고

2019.08.31 댓글 4

블로그나 커뮤니티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구글 애드센스 광고일 것입니다. 하지만 사실 애드센스와 같은 배너 광고는 수익률이 낮은 모델입니다. 높은 수익을 내고 싶다면 애드센스는 비추입니다. 월 100만 원을 목표로 하는 분들도 있지만, 애드센스로 월 100만 원을 벌 수 있다면 그 노력과 열정으로 다른 일을 해도 더 큰 성공을 성취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최근 카페24 쇼핑몰에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한 질문을 접한 적이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지식iN)

우선 알아두어야 할 점은 애드센스 광고를 사이트에 게재하면 사이트에서 애드센스 광고 스크립트를 로드하면서 사이트 속도가 느려집니다. 광고가 많으면 그만큼 느려지기 때문에 속도가 중요한 사이트에는 애드센스 광고를 달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쇼핑몰에서는 로딩시간이 3초가 넘으면 방문자의 40%가 이탈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속도가 중요합니다. 애드센스 광고를 추가하면 사이트 속도가 느려지고, 그러면 방문자 이탈이 늘어나 매출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더 심각한 것은 쇼핑몰에 경쟁업체 상품이 표시된다고 상상해보십시오. 자체 쇼핑몰을 운영하면 방문자도 그리 많지 않을 수 있는데, 자사 상품에 관심이 있어 들어온 방문자가 쇼핑몰에 표시된 경쟁사 상품 광고를 보고 클릭해서 이탈한다면 매출에 타격이 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푼돈을 벌기 위해 고객을 놓치는 전형적인 '소탐대실'이라 생각됩니다.

사실 쇼핑몰에 애드센스 광고를 달려고 생각하는 자체가 쇼핑몰에서 수익이 제대로 나지 않는 것을 방증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웹호스팅 비용이라도 뽑을까 하는 바람에 광고를 추가할 생각을 하지 않았을까 추정됩니다.

참고: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