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 지식인을 통한 블로그 유입

2019. 8. 7. 댓글 8

네이버에서 몇 차례 검색 로직을 변경하면서 이 티스토리 블로그의 모든 글들이 네이버의 '블로그' 영역에서 사라지고 대신 '웹사이트' 영역에서 검색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네이버 유입이 사실상 제로에 가깝습니다.ㅠㅠ

작년에 네이버에서 밀려난 직후에 이 블로그의 네이버 유입은 3% 정도였습니다.

1년이 조금 더 지난 현재의 유입을 살펴보니 네이버 유입은 1.2%로 거의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 상태가 되었습니다.

직접 유입은 6.2%로 조금 늘어났고, 다음에서 3.3% 유입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작년과 달리 올해에는 네이버 지식인을 통해 1.9% 정도 유입되고 있습니다.

네이버 지식인에 답변을 달면서 이 블로그의 링크를 인용한 것이 조금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면서 방문자 유입이 적은 경우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홍보하면 조금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페이스북, 트위터 같은 SNS, 네이버 지식인, 관련성이 있는 커뮤니티 등에 홍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네이버에서는 지식인을 거의 방치하고 있습니다. 답변하는 사용자에게 전혀 보상을 해주지 않습니다.

몇 년 동안 열심히 답변을 한 대가로 내공이라는 것을 받았습니다. 현재 내공이 36만 점이 넘었네요. 이것을 돈으로 바꿀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습니다.

이 때문에 네이버 지식인은 마케팅의 수단으로 전략한 것 같습니다. 저 역시 블로그를 홍보하기 위한 수단으로 지식인에 올라온 질문에 답변하고 있지만, 다른 이유도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 대한 질문이 올라오면 워드프레스가 미국에서 만들어진 CMS(콘텐츠 관리 시스템; 저작물 관리 시스템)이기 때문에 사용하지 말라는 답변을 올리는 분들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설치형이라...
먼저 워드프레스가 한국회사홈페이지로 유용한지를 생각해보시면 선택을 안하실 겁니다.
디자인, 기능, 가격경쟁성 전혀 좋은게 하나도 없거든요...

비용때문에 워드프레스를 선택하시는것 같은데요
그럴꺼면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하시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제말을 못믿으시겠다면

딱 일주일만 투자하셔서 워드프레스설치형 무료로 한번 체험해보세요.
딱 느낌이 오실꺼예요 ^^;  이건 아니구나...
(출처: 네이버 지식인)

워드프레스에 대한 이상한 정보 때문에 워드프레스에 대해 안 좋은 인식을 가진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인식을 가지지 않도록 지식인을 통해 워드프레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려는 목적도 있습니다.

여기에 대해서는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댓글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