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의 '외모'가 '테마 디자인'으로 용어가 변경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1. 12. 00:30 • 댓글:

오늘 테마를 바꾸기 위해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외모" 메뉴를 찾아보았지만 아무리 찾아도 "외모"가 없는 것이 아닌가요? 자세히 살펴보니 "외모"가 "테마 디자인"으로 번역이 바뀌었네요.ㅠㅠ

워드프레스 테마 디자인최신 워드프레스 버전에서 알림판의 '외모' 메뉴가 '테마 디자인'으로 명칭이 변경되었다.

혹시 영어 버전에서도 UI가 변경되었는지 확인해보니 이 부분이 Appearance로 이전과 동일하네요.

워드프레스 외모 메뉴

Appearance의 번역으로 "외모"가 마음에 들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테마 디자인"으로 변경한 것 같네요.

하지만 Appearance 아래에는 위젯과 메뉴도 있기 때문에 꼭 테마에만 국한된 것은 아닙니다.

"외모"를 "테마 디자인"으로 변경한 것 때문에 기존에 작성한 블로그 글이나 출판된 책에 사용된 인터페이스가 최신 워드프레스 버전의 인터페이스와 달라서 당분간 혼란을 겪을 것 같습니다.

얼마 전에 "특성 이미지"를 "대표 이미지"로 바꾼 것이 연상되네요. 그 당시에는 기존 번역가의 반발 때문에 다시 "특성 이미지"로 번역이 바뀌었습니다.

중요한 번역을 바꿀 때에는 워드프레스 커뮤니티를 통해 의견을 수렴하는 과정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