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 32

[Javascript] 자바스크립트로 Select 옵션 재설정/변경하기

셀렉트(Select) 박스의 옵션을 재설정하고 싶은 경우 자바스크립트나 jQuery를 사용하여 옵션값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자바스크립트와 jQuery를 사용하여 Select 옵션값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고, 예시를 통해 이를 워드프레스에 응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간단히 살펴봅니다. 자바스크립트로 Select 옵션 재설정/변경하기 Javascript로 셀렉트 박스의 옵션을 비우고 다른 값으로 교체하려는 경우 다음과 같은 코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var list = ["AB", "BC", "MB", "NB", "NL", "NT", "NS", "NU", "ON", "PE", "QC", "SK", "YT"]; populateCombo(emptyCombo(document.querySele..

아바다 테마: 특정 포스트 타입(예: 글, 상품 페이지)만 검색되도록 검색 제한하기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에서는 Search 엘리먼트를 사용하여 원하는 곳에 검색 아이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검색 상자를 추가할 때 특정 포스트 타입(예: 글, 상품 페이지)만 검색되도록 검색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아바다 테마: 특정 포스트 타입(예: 글, 상품 페이지)만 검색되도록 검색 제한하기 먼저 아바다 테마의 아바다 빌더로 페이지 편집 화면을 연 다음, 원하는 곳에 Search 요소를 추가합니다. Element 추가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Search Element (요소 검색) 창이 표시되면 아래로 스크롤하여 Search 엘리먼트를 찾거나 오른쪽 상단에서 요소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의 Search Elements 필드에 search를 입력하고 Search 요소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

카테고리 없음 2021.11.29

Elementor "미리보기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간단 해결 방법(+임시 해결법)

최근 들어 워드프레스 인기 페이지 빌더인 Elementor를 실행하면 "미리보기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오류 창이 뜨면서 편집 화면으로 이동할 수 없는 현상이 자주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이 오류는 메모리 제한 크기가 부족하거나 .htaccess 파일이 손상되는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원인이 아닌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는데요. 먼저는 아래의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는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Elementor "미리보기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간단 해결 방법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를 실행할 때 '미리보기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Preview Could Not Be Loaded)' 에러 창이 표시되면 PHP 메모리 크기를 확인하여 작은 경우 크기를 늘려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은 조치로..

카테고리 없음 2021.11.28

쇼피파이를 워드프레스로 이전하는 Import Shopify to WooCommerce 플러그인 블프 세일

쇼피파이 상품 데이터를 워드프레스 우커머스로 이전하려는 경우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간단합니다. 이 기능을 하는 플러그인으로 Import Shopify to WooCommerce가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은 기능이 제한된 무료 버전이 있으며, 완전한 기능을 활용하려면 유료 버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 동안 이 플러그인이 할인 판매되고 있습니다. 쇼피파이 스토어를 워드프레스 우커머스 쇼핑몰로 이전하는 Import Shopify to WooCommerce 플러그인 블프 세일 statista에 의하면 2020년 4월 기준으로 쇼피파이(Shopify)는 전 세계 전자상거래 소프트웨어 플랫폼 시장에서 우커머스와 Squarespace 온라인 스토어에 이어 3위를 기록하고 있다고 합니다. Shopif..

우커머스 연관 상품 제거하기/숨기기/비활성화하기

워드프레스 우커머스 쇼핑몰에서 개별 상품 페이지 하단에 관련 상품을 소개하는 연관 상품 섹션이 있습니다. 연관 상품은 고객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관련 상품들을 제시하여 수익을 증대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 연관 상품을 제거하거나 비활성화하기를 원할 수도 있습니다. 우커머스 연관 상품 제거하기/숨기기/비활성화하기 아바다 테마의 Classic Shop 데모를 설치하면 상품 페이지 하단에 연관 상품들이 표시됩니다. 우커머스 전용 테마인 Flatsome에서도 상품 페이지 하단에 '연관 상품' 섹션이 표시됩니다. 이러한 연관 상품을 제거하거나 숨기고 싶은 경우 여러 가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커스텀 CSS를 사용하여 연관 상품 숨기기 CSS 코드를 사용하여 연관 상품 섹션을 숨길 수 있습니다. C..

블루호스트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

우리나라에서도 잘 알려진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도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을 시작했네요. 블프 세일 기간 동안 월 최저 2.65달러에 블루호스트(Bluehost) 공유호스팅/워드프레스 호스팅에 가입이 가능합니다. 이 가격은 12개월 기간을 선택할 때의 가격이고 36개월을 선택할 경우 비용이 오히려 높아지네요. 블루호스트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 블랙 프라이데이가 내일로 다가온 가운데 다양한 상품들이 블프 세일을 하고 있습니다. 블루호스트(Bluehost)도 블프 할인을 시작했습니다. 공유호스팅과 워드프레스 호스팅을 월 최저 2.65달러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공유호스팅은 워드프레스 외의 다른 CMS(콘텐츠 관리 시스템) 설치가 가능하고 Webiste Builder 상품은 워드프레스만 설치가 가능한 ..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CSS 미디어 쿼리 디바이스별 해상도 분기점

베스트셀링 워드프레스 테마인 아바다 테마는 많은 옵션을 제공하여 코딩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지만, 세부적으로 커스텀을 원하는 경우 CSS를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다음은 아바다(Avada) 테마의 CSS 미디어 쿼리 디바이스별 해상도 분기점에 대한 정보입니다. 아바다 테마가 적용된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CSS를 사용하여 스타일을 지정하려는 경우 참고해보세요.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CSS 미디어 쿼리 디바이스별 해상도 분기점 아바다 테마의 기기별 해상도 분기점입니다. /* Extra small devices (phones, 600px and down) */ /* 매우 작은 장치 (폰, 600px 이하) */ @media only screen and (max-width: 600px) ..

해외 호스팅 Stablehost에서 PHP 버전 및 PHP ini 설정값 조정하기

Stablehost는 해외 호스팅 중에서도 특히 저렴하여 저는 테스트 사이트 운영 용도로 최근 가입했습니다. 호스팅 서비스에 가입한 후에 가장 먼저 할 작업은 PHP 버전을 변경하고 PHP ini 설정값을 높이는 것입니다. 어떤 호스팅을 이용하더라도 먼저 PHP 버전을 확인하고, 가능한 한 가장 높은 PHP 버전으로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저렴하게 괜찮은 리소스의 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Bluehost를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속도 때문에 추천하지 않는 분도 계시지만, GeneratePress와 같은 빠른 테마를 사용하면 속도가 괜찮게 나올 것입니다. 블루호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여기를 참고해보세요.*] 해외 호스팅 Stablehost에서 PHP 버전 변경하기 Stablehost에서 ..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의 Read More 버튼의 URL에서 "#more-" 제거하기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에서 블로그와 전면 페이지에서 Read More 버튼을 표시하는 경우 Read More 버튼의 URL에 '#more-123'과 같이 '#more-'가 추가됩니다. 이 More 앵커를 제거하고 싶은 경우 제너레이트프레스 테마에서는 제공하는 [**generate_more_jump**] 필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의 Read More 버튼의 URL에서 '#more-' 제거하기 워드프레스 테마 사용자 정의하기에서 GeneratePress 테마의 최신 글이나 블로그에 Read More 버튼을 표시하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그러나 Read more 버튼의 URL에 [**#more-123**]과 같은 앵커가 추가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령..

cPanel의 File Manager(파일 관리자)에서 숨김 파일 표시하는 방법

블루호스트, FastComet, GreenGeeks 등 대부분의 해외 호스팅에서는 cPanel 환경을 제공합니다. cPanel에서 제공하는 File Manager(파일 관리자) 툴을 사용하면 FTP에 접속하지 않고도 파일 관련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File Manager에 접속하여 파일 수정도 가능합니다. [**.htaccess**] 파일 등 숨김 파일을 수정해야 하는 경우가 있을 때, 간혹 File Manager에서 숨김 파일이 표시되지 않는다고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런 경우 File Manager에서 숨김 파일을 표시하는 옵션을 활성화하면 숨김 파일이 제대로 보일 것입니다. cPanel의 File Manager(파일 관리자)에서 숨김 파일 표시하는 방법 대량의 파일을 삭제하거나, 다량의 파..

IT & 기타/IT 2021.11.21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