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다 테마: 특정 포스트 타입(예: 글, 상품 페이지)만 검색되도록 검색 제한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11. 29. 00:28 • 댓글: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에서는 Search 엘리먼트를 사용하여 원하는 곳에 검색 아이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검색 상자를 추가할 때 특정 포스트 타입(예: 글, 상품 페이지)만 검색되도록 검색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아바다 테마: 특정 포스트 타입(예: 글, 상품 페이지)만 검색되도록 검색 제한하기

먼저 아바다 테마의 아바다 빌더로 페이지 편집 화면을 연 다음, 원하는 곳에 Search 요소를 추가합니다. Element 추가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아바다 테마 엘리먼트 추가

Search Element (요소 검색) 창이 표시되면 아래로 스크롤하여 Search 엘리먼트를 찾거나 오른쪽 상단에서 요소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Select Element 창

오른쪽 상단의 Search Elements 필드에 search를 입력하고 Search 요소를 선택합니다.

아바다 테마 Search 검색 요소

그러면 검색 요소 편집 창이 표시됩니다.

아바다 테마: 특정 포스트 타입(예: 글, 상품 페이지)만 검색되도록 검색 제한하기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면 Search Results Content에서 검색할 콘텐츠 유형/포스트 타입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Select or Leave Blank for All (선택하거나 모든 콘텐츠를 검색하려면 공백으로 비워두세요) 필드를 클릭합니다.

선택 가능한 콘텐츠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글만 검색되도록 하고 싶다면 Posts를 선택합니다. 여러 가지 항목을 선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한 항목을 선택하여 추가한 다음, 다른 항목을 추가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바다 테마: 특정 포스트 타입(예: 글, 상품 페이지, 포트폴리오 등)만 검색되도록 검색 결과 제한하기

Portfolio Items, FAQ Items는 아바다 테마에서 제공하는 포스트 타입입니다. 우커머스 쇼핑몰을 운영하는 경우 WooCommerce Products(우커머스 상품)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Avada Live 빌더(프런트엔드 편집기)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비슷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아바다 테마 프런트엔드 편집기 Avada Live

아바다 요소 수정하기

이미 추가한 요소를 수정하려는 경우 해당 요소에 마우스를 올린 다음 연필 모양의 아이콘(Element Options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아바다 테마 엘리먼트 수정하기

Avada Live 빌더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해당 요소 위에 마우스를 올린 다음 연필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아바다 테마 수정하기 Avada Live 빌더

그러면 왼쪽 패널에 해당 요소의 옵션이 표시되어 옵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바다 테마: 특정 포스트 타입(예: 글, 상품 페이지)만 검색되도록 검색 제한하기

실시간 검색 사용(라이브 검색)

Enable Live Search (실시간 검색 사용) 기능을 활성화하면 검색 상자에 검색어를 넣을 때 실시간으로 검색 결과가 표시됩니다.

아바다 테마 실시간 검색 기능

마치며

이상으로 아바다 테마에서 제공하는 Search 엘리멘터에서 특정 포스트 타입(예: 포스트, 페이지, 우커머스 상품, 포트폴리오)의 콘텐츠만 검색하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에 이와 같은 기능이 있는지 체크해보니 Elementor에는 콘텐츠 타입을 지정하는 옵션이 없네요. 아바다 테마가 이런 면에서는 정교한 기능을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279

 

워드프레스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

블로그로 돈을 벌고 싶어 하는 분들은 많지만 실제 유의미한 수익을 올리는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수익을 목적으로 한다면 수익형 블로그 운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411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카테고리 템플릿 설정 방법(How to set Newspaper category template)

인기 워드프레스 매거진 테마인 뉴스페이퍼(Newspaper)는 뉴스, 매거진, 블로그 사이트 제작에 많이 사용됩니다. 뉴스페이퍼 테마에서 카테고리 템플릿은 크게 기본 템플릿을 이용하는 방법과 Cloud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