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도 잘 알려진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도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을 시작했네요. 블프 세일 기간 동안 월 최저 2.65달러에 블루호스트(Bluehost) 공유호스팅/워드프레스 호스팅에 가입이 가능합니다. 이 가격은 12개월 기간을 선택할 때의 가격이고 36개월을 선택할 경우 비용이 오히려 높아지네요.
블루호스트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
블랙 프라이데이가 내일로 다가온 가운데 다양한 상품들이 블프 세일을 하고 있습니다. 블루호스트(Bluehost)도 블프 할인을 시작했습니다.
공유호스팅과 워드프레스 호스팅을 월 최저 2.65달러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공유호스팅은 워드프레스 외의 다른 CMS(콘텐츠 관리 시스템) 설치가 가능하고 Webiste Builder 상품은 워드프레스만 설치가 가능한 것 같습니다. (둘 모두 사양은 동일하고 이러한 차이만 있다는 답변을 블루호스트 상담원에게서 들었습니다.)
이 가격은 기간을 12개월으로 선택했을 때에 적용되는 가격입니다.
36개월은 오히려 더 높은 가격이 적용되네요.
Basic 상품은 1개 도메인만을 연결하 수 있고 저장 공간이 50GB가 제공됩니다. 그리고 서브도메인도 25개까지 허용됩니다. Plus 이상 상품에서는 연결 가능한 도메인 개수에 제한이 없고 저장 공간도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모든 상품에서 SSL 보안서버 인증서가 무료로 제공되고 1년간 도메인 무료 등록이 가능합니다.
블루호스트는 cPanel 환경을 제공하므로 cPanel에서 서버/사이트 관리 작업이 가능합니다. 처음 씨패널을 접하면 조금 복잡하게 보일 수 있지만 익숙해지면 편리하게 사이트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참고*블루호스트의 경우 무거운 테마를 사용하면 속도가 느려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GeneratePress와 같은 가벼운 테마를 설치하면 속도가 괜찮게 나올 것입니다.*]
실제로 저는 블루호스트에 GeneratePress 테마를 설치하고 PHP 8.0을 적용했을 때 속도가 비교적 만족스럽게 나왔습니다.
블루호스트의 대안으로 FastComet, GreenGeeks 등의 호스팅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저는 두 호스팅 모두 테스트 목적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특히 GreenGeeks가 속도면에서 괜찮은 것 같습니다. GreenGeeks는 워드프레스 호스팅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합니다.
저는 블루호스트를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지만, 사이트 최적화를 하지 않을 경우 사이트 속도가 느려질 우려가 있습니다. 이 때문에 블루호스트를 선호하지 않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런 경우 GreenGeeks와 같은 호스팅을 대안으로 생각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이 글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여 호스팅 서비스에 가입하면 제가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를 비롯한 여러 가지 호스팅을 이용하고 있으며, 사용하면서 경험한 사항을 가감 없이 전달해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블루호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해보세요.*]
참고
https://avada.tistory.com/2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