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개의 안경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4. 1. 22. 09:11 • 댓글:

아마 많은 분들이 안경을 2개 이상 맞추어서 상황에 따라 적절한 것을 사용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저는 안경을 맞출 때 보통 2개를 맞춥니다. 과거에는 같은 도수로 맞추었다면 이제는 도수를 다르게 하여 맞추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2개의 안경 - PC용 안경과 일상생활용 안경

2개의 안경 - PC용 안경과 일상생활용 안경

2~3년 전에 노안이 와서 처음으로 안과를 방문하였습니다. 초기에는 조금 힘들었지만 시간이 지나니 차츰 적응이 되네요.

 

처음으로 안과에 다녀왔습니다

어제 평생 처음으로 안과에 다녀왔습니다. 몇 달 전부터 컴퓨터 모니터를 보고 있으면 금방 피로해지고 눈이 침침해지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안경을 바꾸고 모니터를 바꾸었지만 증상이 사라

avada.tistory.com

안경은 2년마다 맞추는 것이 좋다고 안경점 사장님이 말씀하셨는데, 며칠 전 거의 1년 만에 안경을 바꾸었습니다. (2년마다 바꾸면 된다고 하셨는데, 한쪽 시력에 약간의 변동이 있어서 안경 교체 주기보다 빠르게 안경을 바꾸게 되었습니다.)

안경을 근거리용 안경과 원거리용 안경 두 개를 맞추었습니다만, 두 개를 바꾸어서 착용하는 것이 너무 불편하여 근거리용 안경(PC용 안경)만 착용해왔습니다. 저는 컴퓨터 작업이 많기 때분에 근거리용 안경만으로도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이 때문에 시력에 영향을 미쳤을 거라면서 밖에 나갈 때에는 원거리용 안경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주변에 다초점렌즈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네요. 다초점렌즈가 장단점이 있겠지만 안경을 바꾸어 사용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편한 것 같습니다.

나이가 들면 노안이 오는 것은 어쩔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이제는 노안 연령이 점점 낮아지는 추세라고 하네요. 아마도 컴퓨터와 휴대폰 사용이 많아지면서 노안이 더 빠르게 오는 것 같습니다.

저는 눈꺼풀 세정제(눈 청결제)와 눈찜질팩을 사용하여 아침 저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피곤한 눈 푸는 방법 (노안 후 눈 건강 관리)

2년 전 처음으로 안과에 가서 노안이 왔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나이 들면서 노안이 오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저보다 더 빨리 노안이 온 분들도 주변에 계시네요. 시력은 청소

avada.tistory.com

특히 자기 전에 팥 눈찜질팩으로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효과적인 것 같습니다.

건강은 건강할 때 관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젊었을 때 평소에 눈운동을 하고 눈찜질팩을 이용하여 피로한 눈을 자주 풀어준다면 노안을 늦출 수도 있을 것입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133

 

볶은 여주 후기

여주는 열대 아시아산 1년생 덩굴성 박과 식물로 마치 도깨비 방망이 같이 돌기가 촘촘하고 길쭉하게 생겼습니다. 여주는 특히 당뇨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여성분들은 다이어트용으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003

 

KSNS 신발을 구입했습니다(족저근막염신발)

KSNS에 대해서는 4년 전에 이 블로그에서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지인을 통해 KSNS에 대해 접하게 되었습니다만, 잠시 관심을 가졌다가 한동안 잊고 있었습니다. 최근 KSNS 신발을 구입하고 양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