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파트너스 활동 시 도메인 이름에 쿠팡 상호명이 포함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4. 1. 23. 14:29 • 댓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하는 경우 제휴 링크나 배너를 게시할 블로그나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 정보를 등록해야 합니다.

운영하는 채널에 쿠팡 및 쿠팡 파트너스의 상호명이나 로고가 사용되는 경우 쿠파스 정책 위반이 되고 계정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 시 도메인 이름 주의

쿠팡 링크나 배너가 게시되는 블로그나 웹사이트의 도메인 이름에 쿠팡 관련 상호명이 포함될 경우 정책 위반이 됩니다.

쿠팡 상호명이나 로고를 사용하는 것이 발견될 경우 다음과 같은 시정 이메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회원님께서 운영중이신 채널( 도메인명 )에서 쿠팡 및 쿠팡 파트너스의 상호명 및 로고를 승인 받지 않은 방식으로 사용 중이신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
쿠팡 파트너스에서는 쿠팡의 로고/상호명을 무단으로 사용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쿠팡의 지식 재산권 침해 게시물 방치 시 상표권 침해로 인한 각종 민형사상 법적 조치의 대상이 될 수 있으므로 즉시 수정 및 삭제 바랍니다. 

하지만 위와 같은 메일과 함께 시정할 시간도 주지 않고 곧바로 계정이 탈퇴 처리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 시 도메인 이름에 쿠팡 상호명이 포함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메일함을 수시로 확인하여 쿠팡 파트너스 담당자가 보내는 메일은 가급적 빨리 확인하여 조치를 취하는 것이 불이익을 최소화하는 방법 같습니다.

계정이 삭제되면 수익금을 제대로 받지 못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탈퇴 처리되더라도 일부는 정산이 된다고 하는 분도 계시네요.

참고로 쿠팡 파트너스 링크나 배너를 게시할 경우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공정위 문구를 표시해야 합니다. 하지만 다이나믹 배너의 경우 누구나 광고로 인식할 수 있기 때문에 대가성 문구를 표시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대가성 문구가 표시되지 않는 등 정책 위반이 있을 경우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하는 다른 사용자에게 위해 신고당할 위험이 있습니다. (이런 것을 귀신 같이 찾아서 신고하는 사람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225

 

워드프레스 쿠팡 다이내믹 배너 팝업

사이트 방문 시에 쿠팡 다이내믹 배너가 팝업으로 표시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쿠팡 다이내믹 배너를 팝업으로 표시하는 작업을 최근 수행했습니다. 위와 같은 형식으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248

 

스픽으로 영어 회화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AI 영어 회화 앱)

최근 들어 스픽(Speak)이라는 AI 영어 회화 앱이 공격적으로 광고를 하는 것 같습니다. 챗GPT가 등장하면서 AI를 영어 회화와 접목하려는 시도가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스픽이 그러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