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곤한 눈 푸는 방법 (노안 후 눈 건강 관리)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5. 25. 03:50 • 댓글:

2년 전 처음으로 안과에 가서 노안이 왔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나이 들면서 노안이 오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저보다 더 빨리 노안이 온 분들도 주변에 계시네요. 시력은 청소년기에 변화가 있다가 성인이 되면서부터는 거의 변동이 없지만, 저는 노안이 오면서 1~2년마다 시력이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처음 노안이 왔을 때에는 정말 적응하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시력이 맞게 안경을 바꾸고 몇 가지 방법으로 대응을 하니 적응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시력에 변동이 없으면서 쉽게 눈이 피로해지는 현상 때문에 고생했는데, 눈마사지와 눈꺼풀 세정제를 사용하고 컴퓨터 사용 시 30분마다 쉬는 방법으로 정상화(?)되었습니다.

피곤한 눈 푸는 방법 (노안 후 눈 건강 관리)

장시간 컴퓨터 작업을 하는 경우 모니터를 오래 응시하면서 눈깜박임이 줄어들게 되고, 그러면 안구건조증이 올 수 있습니다. 눈을 자주 깜박일 것을 전문가들은 주문하지만 일을 하다 보면 그것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을 예방하기 위해 눈이 건강할 때부터 좋은 습관을 들이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방법(예: 수시로 먼 산을 바라보고 눈운동을 하는 등의 방법)을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노안이 온 후 눈이 쉽게 피곤해져서 어려움을 겪었는데요. 제게는 다음과 같은 방법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주기적으로 쉬기

저는 하루 종일 모니터 앞에서 작업하기 때문에 오랫동안 모니터를 바라보게 되면서 안구건조증 증세가 나타나서 눈이 쉽게 피로해졌습니다. 최근 윈도우용 Realarm이라는 앱을 설치하여 30분마다 알람이 울리도록 설정했습니다. 

 

30분 1시간 반복 알람 앱 (윈도우용) - 눈 건강을 위해 주기적으로 쉬기

최근 눈이 쉽게 피로해지는 현상 때문에 안경점에 가서 시력 검사를 해보았습니다. 다행히 시력에는 큰 변화가 없다고 하네요. 장시간 컴퓨터 작업을 하는 경우 주기적으로 쉬는 것이 좋다는 조

avada.tistory.com

스마트폰에서도 몇 가지 비슷한 앱이 있습니다. 저는 처음에는 스마트폰용 앱을 설치하여 이용했었는데, 스마트폰 앱을 이용할 경우 (알람을 끄지 않으면)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알람이 울려서 다른 사람들에게 불편함을 주는 문제가 있었고, 무엇보다 잘 이용하지 않게 되어 PC에서 자동을 알람을 울려주는 Realarm이라는 앱을 설치하여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눈찜질, 눈 마사지

눈이 피곤할 때에는 따뜻한 수건으로 눈을 덮고 있으면 피로를 푸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저는 눈마사지기를 하나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피곤한 눈 푸는 방법 (노안 후 눈 건강 관리) - 눈마사지기

저는 팥 눈찜질팩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눈마사지기 충전이 안 되어 있는 경우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피곤한 눈 푸는 방법 (노안 후 눈 건강 관리) - 눈찜질팩

전자레인지에 1분 ~ 1분 30초 정도 넣고 돌려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눈꺼풀 세정제 (눈 청결제) 사용

안과에서 아침저녁으로 눈찜질을 하고 눈꺼풀 세정제를 함께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안과에서 블레파졸이라는 눈꺼풀 청결제를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블레파졸을 사용하면 눈이 시원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고 피로도 풀리는 것 같습니다.

눈꺼풀 세정제 청결제 블레파졸

블레파졸이 병원이나 약국에서만 판매하는 것으로 생각했지만,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서도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블레파졸을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입하는 것이 병원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저렴합니다. 유사한 제품으로 오스트 데모덱스라는 눈꺼풀 세정제도 괜찮다고 합니다. (오스트 데모덱스는 티트리오일이 들어 있어 개운하다고 합니다.)

모니터 변경 

안경점에서는 렌즈를 조금 더 큰 것으로 바꾸고 유해 차단 필터를 추가하면 눈 피로도가 줄어들 수 있지만, 무엇보다 모니터 보는 중간 중간 자주 눈을 쉬어주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모니터와 관련해서는 어디에 물어볼 만한 곳이 없는 것 같습니다. 저는 짐농 님께 모니터와 관련하여 조언을 구해서 모니터를 교체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003

 

KSNS 신발을 구입했습니다(족저근막염신발)

KSNS에 대해서는 4년 전에 이 블로그에서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지인을 통해 KSNS에 대해 접하게 되었습니다만, 잠시 관심을 가졌다가 한동안 잊고 있었습니다. 지인은 이후로도 KSNS에 대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949

 

네이버 카페 회원수 증가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워드프레스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데 주안점을 두면서 일상적인 정보를 포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워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