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레이트프레스 테마: Newsroom(뉴스룸) 스킨 홈 포스트 그리드 설정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7. 19. 05:21 • 댓글: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유료 버전에서는 사이트 라이브러리를 통해 미리 만들어진 라이브러리 템플릿을 로드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GP 테마의 Newsroom(뉴스룸) 데모를 로드할 경우 홈 포스트 그리드와 전면 페이지(홈)를 편집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이 글과 함께 뉴스룸 템플릿 편집과 관련된 다음 글도 참고해 보세요.

제너레이트프레스 테마: Newsroom(뉴스룸) 스킨 홈 포스트 그리드 설정하기

GeneratePress 테마의 뉴스룸 데모를 로드하면 전면 페이지(홈)에는 다음 그림과 같이 포스트 그리드가 표시되고, 아래로 카테고리별 포스트가 나열됩니다.

제너레이트프레스 테마: Newsroom(뉴스룸) 스킨 홈 포스트 그리드 설정하기
홈 포스트 그리드.
제너레이트프레스 테마: Newsroom(뉴스룸) 스킨 홈 포스트 그리드 설정 방법
카테고리별 포스트 목록

전면 페이지 편집하기

먼저 전면 페이지의 카테고리별로 나열되는 포스트 부분을 편집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위의 그림에서는 두 번째 그림 부분이 되겠습니다.

페이지 » 모든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전면 페이지 편집

Home - 전면 페이지 위에 마우스를 올리고 편집을 누릅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Lifestyle과 같은 라벨 부분은 텍스트로 되어 있어서 쉽게 수정이 가능합니다. 현재는 Lifestyle 아래에 최신글 리스트가 표시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을 특정 카테고리 포스트들이 표시되도록 수정해야 합니다.

Lifestyle 아래에 표시되는 포스트 리스트의 카테고리를 지정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해당 부분의 블록을 선택합니다. 오른쪽에 Query Loop (쿼리 루프) » Query Parameters (쿼리 파라미터, 쿼리 매개변수)가 표시되도록 블록을 클릭합니다. Query Loop 블록이 선택되지 않으면 왼쪽의 영역을 달리하면서 선택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Query Loop 블럭이 선택될 것입니다.

Qufry Paramenters 섹션에서 글 유형(Select Post Type)과 표시할 글 개수(Posts Per Page)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필터링할 카테고리를 지정하려면 Add Parameter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Select Query Parameter 필드가 표시됩니다. Select query parameter 드롭다운을 클릭하여 Taxonomies(분류)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Taxonomies 필드로 바뀝니다. Select taxonomy 드롭다운을 클릭하여 카테고리(Category)를 선택합니다.

Select Terms(용어 선택) 필드가 아래에 표시됩니다.

Search terms... 드롭다운을 클릭하여 표시할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다른 항목들도 동일한 방법으로 카테고리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홈 포스트 그리드 편집하기

다음으로 홈 포스트 그리드 부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홈 포스트 그리드는 외모 » Elements로 이동하여 Home post grid 블록(훅)을 수정해야 합니다.

Home post grid에 마우스를 올리고 편집을 눌러 편집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홈 포스트 그리드 엘리먼트는 상단의 포스트 그리드와 바로 아래에 Featured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상단의 그리드 부분(Latest Feed 부분)에는 최신 글이 나열됩니다. 아래의 Featured 부분의 경우 라벨은 텍스트이므로 수정이 가능합니다. 현재 이 블록에도 최신글이 나열되고 있는데, 이 섹션에 특정 카테고리나 태그 포스트가 표시되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Featured 부분에 표시되는 포스트 리스트는 상기에서 설명한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카테고리나 태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Query Loop 블록을 선택(왼쪽 패널에 Query Loop 블록이 나타날 때까지 영역을 조금씩 달리하면서 클릭하여 선택)하고   하단의 Add Parameter 버튼을 클릭하여 카테고리나 태그를 지정하시기 바랍니다. 태그를 지정하려면 분류(Taxonomies)에서 카테고리 대신 태그를 선택하면 됩니다.

홈 페이지의 사이드바에 표시되는 최신 글 목록은 Sidebar - Home & blog 엘리먼트(사이드바 블록)에서 제어됩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제너레이트프레스 유료 버전(GP Premium)의 사이트 라이브러리에서 뉴스룸 데모를 로드하는 경우 전면 페이지(홈)를 편집하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다른 데모를 로드하는 경우에도 비슷한 방법으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참고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