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사이트 소유자가 확인해야 하는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6. 12. 16:12 • 댓글:

뉴스페이퍼 테마가 설치된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오른쪽 하단에 "사이트 소유자가 확인해야 하는 오류: 사이트 키의 도메인이 올바르지 않습니다" 메시지가 표시되는 문제를 최근 접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사이트 소유자가 확인해야 하는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

이 오류가 발생하면 구글 reCAPTCHA의 사이트 키와 시크릿 키가 올바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사이트 소유자가 확인해야 하는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사이트 소유자가 확인해야 하는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구글 reCAPTCHA와 관련된 플러그인이 있거나 구글 리캡차 서비스를 이용하는 플러그인이나 테마가 있는지 체크하도록 합니다.

회원가입이나 문의 폼 플러그인에서 스팸을 처리하기 위해 Google reCAPTCHA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문의 양식을 통해 스팸이 자주 유입된다면 reCAPTCHA 설정을 하면 효과가 있습니다.

 

Contact Form 7/Quform에서 reCAPTCHA 사용하기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컨택트 폼을 통해 스팸성 메시지가 들어오는 경우 reCAPTCHA 등의 Captcha(보안 문자 입력)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www.thewordcracker.com

Ultimate Member나 WP-Members와 같은 회원제 플러그인에서도 회원가입 시 봇에 의한 회원 가입을 차단하기 위해 reCAPTCHA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Ultimate Member 및 WP-Members 플러그인에 reCAPTCHA 설정하기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활성화하면 스팸 회원들의 가입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가짜 회원 가입을 차단하기 위해 구글 reCAPTCHA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멤버십 플러그인으

www.thewordcracker.com

이런 플러그인에서 reCAPTCHA 설정을 하였다면 입력한 사이트 키와 시크릿 키가 올바른지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매뉴얼에 따라 새로 사이트 키와 시크릿 키를 생성하여 입력하는 것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를 사용하는 경우 로그인/회원가입 섹션에서 구글 reCAPTCHA를 활성화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뉴스페이퍼 테마를 사용하고 있고 "사이트 소유자가 확인해야 하는 오류: 사이트 키의 도메인이 올바르지 않습니다" 경고가 표시된다면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Newspaper » Theme panel » Header » Sign In / Join 섹션으로 이동하여 사이트 키(Site key)와 Secrect Key(시크릿 키)를 입력하거나 Use Google reCAPTCHA V3 옵션을 비활성화하면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저는 간단히 구글 reCAPTCHA V3 기능을 OFF(비활성화)했습니다.

구글 reCAPTCHA v3 기능 사용하기

만약 Google reCAPTCHA V3 기능을 사용하고 싶다면 물음포 부분에 마우스를 올린 다음 Google reCAPTCHA v3 링크를 클릭합니다.

구글 reCAPTCHA 사이트에 접속되면 상단의 v3 Admin Console을 클릭합니다.

오른쪽 상단의 만들기 아이콘(플러스 기호)을 클릭하여 새로 만들 수 있습니다.

새 사이트 등록 화면이 표시되면 도메인을 추가하고 제출을 클릭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030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템플릿을 WPML을 사용하여 다른 언어로 번역하기

엘리멘터 프로의 테마 빌더를 사용하면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내에서 헤더, 푸터, 카테고리 페이지, 싱글 포스트 페이지 등의 템플릿을 만들어 헤더부터 푸터까지 쉽게 커스터마이징이 가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995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차일드 테마 설치 방법

워드프레스에서 테마 파일을 수정하거나 커스텀 PHP 코드를 추가해야 하는 경우 차일드 테마(자식 테마)를 만들어 작업해야 추후에 테마가 업데이트되어도 수정 사항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유료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022

 

클라우드웨이즈: 계정 인증하기 (3일 무료 체험 서버 사용하기)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에 가입하면 3일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에 가입한 후에 서버를 생성하려고 시도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To launch free trial server, you need to verify you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