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웨이즈: 계정 인증하기 (3일 무료 체험 서버 사용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6. 1. 00:42 • 댓글: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에 가입하면 3일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에 가입한 후에 서버를 생성하려고 시도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To launch free trial server, you need to verify your account first. (무료 시험 서버를 시작하려면 먼저 계정을 인증해야 합니다.)" 메시지가 표시되면서 Launch Now 버튼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메일로 전달된 Cloudways 이메일에서 Activate Now 버튼을 클릭하여 계정을 확인해야 서버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팁*가성비 좋은 웹호스팅을 원하시는 경우 블루호스트(Bluehost)와 같은 해외 웹호스팅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속도면에서 AWS, Cloudways 등에 비해 느리지만, 수익형 블로그를 비롯한 심플한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 GP와 같은 가벼운 테마를 사용하면 속도가 빠르게 나옵니다(참고). 속도가 중요하거나, 우커머스 쇼핑몰과 같은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에는 클라우드웨이즈가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Cloudways는 AWS, 구글 클라우드플랫폼, 디지털오션 등의 클라우드 제공업체의 서버를 선택하여 쉽게 관리할 수 있는 관리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클라우드웨이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클라우드웨이즈: 계정 인증하여 3일 무료 체험 서버 사용하기

클라우드웨이즈: 계정 인증하기 (3일 무료 체험 서버 사용하기)

클라우드웨이즈에서는 무료로 서버를 만들어 3일 동안 시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가입 후 계정 확인 절차 없이 서버를 생성할 수 있었지만, 위의 그림과 같이 계정을 확인(인증)해야 서버를 만들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To launch free trial server, you need to verify your account first." 메시지가 표시되면서 서버를 생성할 수 없는 경우에는 클라우드웨이즈에 가입할 때 기입한 이메일 주소로 전달된 클라우드웨이즈 이메일을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 그림과 같은 이메일이 메일함에 있을 것입니다.

위의 그림과 같은 이메일에서 Activate Now 버튼을 클릭하면 3일 무료 체험이 활성화됩니다. 무료 체험 기간 동안에는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 워드프레스 설치 및 도메인 설정 방법 (Cloudways)

아마존 AWS나 DigitalOcean, Vultr와 같은 서비스를 제대로 이용하려면 리눅스 서버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서버에 대한 지식 없이 AWS 등을 사용하다 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다른 호스팅으

avada.tistory.com

무료 체험 기간이 만료되기 전에 유료 요금제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체험 기간을 종료하고 정식으로 사용하려는 경우 해외 결제가 되는 신용카드(예: 비자, 마스터카드)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체크카드는 등록할 수 없습니다.

결제는 후불제이며 신용카드를 등록하더라도 페이팔(PayPal)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클라우드웨이즈, 블루호스트: 페이팔로 웹호스팅 비용을 결제하는 방법

해외 호스팅을 이용하는 경우 보통 해외 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게 됩니다. 만약 페이팔 계정에 잔액이 있다면 페이팔로 결제하기를 원할 수 있습니다. 페이팔은 환전할 때 환율에

avada.tistory.com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하는 경우에도 호스팅 상품이 만료되기 직전에 연락하여 페이팔로 결제를 원한다고 하면 페이팔로 결제할 수 있도록 조치를 해줍니다.

저는 페이팔 계정에 있는 달러화를 이용하여 클라우드웨이즈와 블루호스트 요금을 결제하고 있습니다. 페이팔 계정에 달러화가 있는 경우 해외 결제 시 이용하는 것이 인출(환전)하는 것보다 이득일 것입니다. 페이팔은 통장으로 인출 시 환율에서 손해를 보게 됩니다.

보안을 위해 sftp/ssh에 접속할 수 있는 IP 주소를 제한하고 클라우드웨이즈에 로그인 시 2단계 인증을 설정하면 조금 안심할 수 있을 것입니다.

 

클라우드웨이즈 호스팅 보안 설정: SSH/SFTP/MySQL 접속 제한

아마존 AWS, Vultr 등에서 직접 서버를 운영하는 경우 서버 보안 설정을 직접 수행해야 합니다.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를 이용하는 경우 비교적 수월하게 몇 가지 보안 설정을 하여 보안을 강화할

avada.tistory.com

참고

https://avada.tistory.com/2791

 

클라우드웨이즈에서 여러 개의 워드프레스 사이트 운영하기 (도메인, 서브도메인 추가)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는 아마존 AWS, Vultr 등의 서버를 쉽게 운영할 수 있는 클라우드 호스팅 서비스입니다. AWS나 Vultr에서 직접 서버를 운영하는 것보다 비용이 두 배 가까이 비싸지만 서버 관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718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로그인 방법

블루호스트(Bluehost)에 가입하면 워드프레스가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또한, cPanel의 워드프레스 설치 툴을 사용하여 추가적인 워드프레스를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에서 자동으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3019

 

워드프레스 디비 테마용 무료 콘서트 홀 레이아웃 팩(Concert Hall Layout Pack for Divi)

인기 베스트셀링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Divi 테마 개발사인 Elegant Themes는 거의 매주 디비 테마용 무료 레이아웃 팩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최근 Divi 테마에 사용할 수 있는 콘서트 홀 레이아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