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차일드 테마 설치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4. 29. 00:12 • 댓글:

워드프레스에서 테마 파일을 수정하거나 커스텀 PHP 코드를 추가해야 하는 경우 차일드 테마(자식 테마)를 만들어 작업해야 추후에 테마가 업데이트되어도 수정 사항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유료 테마에서는 차일드 테마 설치 파일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베스트셀링 테마인 아바다는 자식 테마 설치 파일을 zip 파일로 제공합니다.

아바다 테마 자식 테마

뉴스페이퍼 테마의 경우 자식 테마 설치 파일을 zip 파일로 제공하지 않고, 차일드 테마 폴더에 설치 파일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차일드 테마 설치 방법

Newspaper 테마의 차일드 테마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Themeforest의 다운로드 섹션에서 뉴스페이퍼 테마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Download 버튼을 클릭하고 All files & documentation을 선택하여 다운로드하도록 합니다.

뉴스페이퍼 테마 다운로드

반디집 등을 이용하여 압축을 해제합니다.

뉴스페이퍼의 경우 차일드 테마가 zip 파일로 압축되어 있지 않고 code 디렉터리 아리에 Newspaper-child 디렉터리에 자식 테마 설치 파일들이 위치해 있습니다.

뉴스페이퍼 테마 자식테마

Newspaper-child 폴더에는 다음과 같은 3개의 파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차일드 테마를 설치하는 방법으로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FPT를 통해 Newspaper-child 디렉터리를 [**/wp-conent/themes/**] 폴더 아래로 업로드합니다.
  2. Newspaper-child 디렉터리를 압축하여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외모 » 테마 » 새로 추가를 클릭하여 차일드 테마 파일을 업로드하여 설치합니다. (아래의 "뉴스페이퍼 차일드 테마 설치 파일 다운로드" 섹션에서 다운로드하여 업로드하셔도 됩니다.)

차일드 테마를 설치했다면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외모 » 테마에서 Newspaper Child theme 테마를 선택하여 활성화합니다. 차일드 테마를 설치하기 전에 반드시 뉴스페이퍼 테마를 먼저 설치해야 합니다. 자식 테마는 부모 테마(상위 테마)가 없이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차일드 테마 설치 방법

뉴스페이퍼 차일드 테마 설치 파일 다운로드 (Downlaod Newspaper Child theme)

편의를 위해 여기에 Newspaper 차일드 테마 설치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다운로드하여 워드프레스 알림판에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Newspaper-child.zip
0.22MB

외모 » 테마에서 위의 파일을 업로드하여 설치한 다음, 활성화하시기 바랍니다.

[경고*먼저 뉴스페이퍼 테마를 구입하여 설치한 후에 위의 차일드 테마를 설치해야 합니다. 차일드 테마 자체는 아무런 내용이 없습니다.

First, you need to purchase and install the Newspaper theme before installing the above-mentioned child theme.*]

다른 방법으로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차일드 테마를 설치해도 됩니다.

 

Child Theme Configurator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간편하게 워드프레스 차일드 테마 만들기

워드프레스에서 테마 파일을 편집해야 하는 경우 차일드 테마(자식 테마)를 만들어서 작업해야 추후에 테마를 업데이트하면 수정 사항이 초기화되어 사라지게 됩니다. 이런 문제를 방지하기 위

www.thewordcracker.com

참고

https://avada.tistory.com/2974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라이선스를 다른 사이트에 적용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를 사용하다가 다른 사이트에 해당 테마를 적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바다 테마 등 Themeforest 테마의 경우 1개 사이트에 사용할 수 있으므로 추가 사이트에 적용하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554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라이선스 (테마포레스트 테마)

아바다, 플랫섬, 엔폴드, 뉴스페이퍼 등 유료 워드프레스 테마를 처음 구입하는 사용자들이 자주 하는 질문 중 하나가 테마를 구입한 후 계속 사용이 가능한지 여부입니다. Avada 등 테마포레스테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985

 

PHP 8.1, 8.2 램 누수 문제 패치 & 클라우드웨이즈 PHP 버전 업데이트 방법

PHP 깃헙 이슈에 의하면 PHP 8.1 버전과 PHP 8.2 버전에 램 누수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며칠 전에 공개된 PHP 8.1.18 버전과 PHP 8.2.5 버전에서 이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합니다.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를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