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의 새로운 관리자 패널 인터페이스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5. 1. 17:36 • 댓글: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에서는 AWS, 디지털오션(DigitalOcean), Vultr, 리노드(Linode) 구글 클라우드플랫폼(Google CloudPlatform) 등의 클라우드 제공자의 서버를 선택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AWS 등에서는 서버를 관리하는 것이 쉽지 않지만, 클라우드웨이즈는 쉽게 서버를 관리할 수 있는 관리자 패널을 제공합니다.

📍 클라우드웨이즈 할인 프로모 코드 & 가입 방법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의 새로운 관리자 패널 인터페이스

클라우드웨이즈에서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베타 버전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인터페이스에서는 서버와 애플리케이션을 한 곳에서 파악할 수 있고 디자인이 조금 세련되었습니다. 기본적인 기능은 기존 인터페이스와 큰 차이는 없으므로 기존 관리자 패널에 익숙한 경우 금방 새로운 관리자 패널에도 익숙해질 것입니다. 현재는 베타 버전이기 때문에 언제라도 기존 인터페이스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현재 클라우드웨이즈에 로그인하면 서버 리스트가 표시됩니다.

클라우드웨이즈 고전 인터페이스

Applications를 선택하면 애플리케이션 목록이 표시됩니다.

클라우드웨이즈 애플리케이션

서버 목록에서 서버를 선택하면 서버 관리 화면이 표시됩니다.

클라우드웨이즈 고전 인터페이스 - 서버 관리

새로운 관리자 인터페이스로 전환하려면 Try Out the New Cloudways Experience! 옆에 있는 Try Now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클라우드웨이즈 - 새 인터페이스로 전환

새 인터페이스에서 기존 인터페이스로 언제라도 되돌릴 수 있습니다.

새 인터페이스로 전환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의 새로운 관리자 패널 인터페이스

전체 서버 개수와 애플리케이션 개수가 표시되고, 아래에 애플리케이션 목록이 표시됩니다. 새 인터페이스에서는 Autoscale App(자동 크기 조정 앱)을 생성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 문서를 살펴보니 트래픽이 급격히 증가할 경우에 자동으로 크기를 업그레이드/다운그레이드하도록 설계된 앱인 것 같습니다.

새 인터페이스에서 세부적인 메뉴는 기존 인터페스와 비슷한 것 같습니다. 다음은 서버 관리 페이지를 비교한 것입니다. 실질적인 메뉴 항목은 동일합니다.  

기존 서버 관리 페이지 vs. 새 인터페이스에서의 서버 관리 페이지

새 인터페이스에서는 그래픽 등의 요소를 활용하여 보다 직관적으로 바뀐 것 같습니다.

서비스 관리. 기존 인터페이스 vs. 새 인터페이스.

이 블로그에서는 클라우드웨이즈에 대한 글들은 기존 인터페이스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하지만 새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더라도 대부분은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없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웹 패널 인터페이스를 기존 인터페이스로 되돌리기

기존 인터페이스(고전 인터페이스)로 되돌리려면 오른쪽 상단의 계정 아이콘을 클릭하고 Back To Classic Interface를 선택하면 됩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985

 

PHP 8.1, 8.2 램 누수 문제 패치 & 클라우드웨이즈 PHP 버전 업데이트 방법

PHP 깃헙 이슈에 의하면 PHP 8.1 버전과 PHP 8.2 버전에 램 누수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며칠 전에 공개된 PHP 8.1.18 버전과 PHP 8.2.5 버전에서 이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합니다.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를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967

 

클라우드웨이즈 고객지원 요청 방법 (라이브 채팅)

해외 호스팅 중 하나인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에서는 AWS, Vultr, Linode, DigitalOcean, 구글 플랫폼클라우드 등의 클라우드 제공자에서 제공하는 서버를 선택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974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라이선스를 다른 사이트에 적용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를 사용하다가 다른 사이트에 해당 테마를 적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바다 테마 등 Themeforest 테마의 경우 1개 사이트에 사용할 수 있으므로 추가 사이트에 적용하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