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라이선스를 다른 사이트에 적용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4. 6. 14:08 • 댓글: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를 사용하다가 다른 사이트에 해당 테마를 적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바다 테마Themeforest 테마의 경우 1개 사이트에 사용할 수 있으므로 추가 사이트에 적용하려는 경우 추가로 라이선스를 구입해야 합니다. 하지만 기존 사이트에 적용 중인 테마의 라이선스를 비활성화하고 다른 사이트에 등록하여 사용하는 것이 허용됩니다. 이 글에서는 뉴스페이퍼(Newspaper) 테마 라이선스를 해제하고 다른 사이트에 적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라이선스를 다른 사이트에 적용하는 방법

아마존 AWS에서 PHP ini 설정값이 낮아서 높이는 방법에 대한 질문이 네이버 카페에 올라온 적이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영상을 참고하여 PHP 설정값을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아마존 AWS나 라이트세일을 이용할 경우 서버 관리가 필요합니다. 매번 전문가에게 의존할 수 없으므로 구글링하여 문제를 하나씩 해결해 나가야 할 수 있습니다.

서버 관리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일반 웹호스팅이나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와 같은 서비스를 고려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클라우드웨이즈에서는 AWS, Vultr, DigitalOcean, Lindode 등의 서버를 선택하여 관리할 수 있고, 문제가 발생 시 고객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비용은 AWS, Vultr 등에서 직접 서버를 운영하는 것보다 비쌉니다.

 

클라우드웨이즈 워드프레스 설치 및 도메인 설정 방법 (Cloudways)

아마존 AWS나 DigitalOcean, Vultr와 같은 서비스를 제대로 이용하려면 리눅스 서버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서버에 대한 지식 없이 AWS 등을 사용하다 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다른 호스팅으

avada.tistory.com

만약 사이트를 이전하고 싶은 경우에는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이전이 가능합니다.

 

클라우드웨이즈: 워드프레스 마이그레이션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사이트 이전하기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에서는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쉽게 클라우드웨이즈로 이전할 수 있도록 마이그레이션 플러그인을 제공합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 이전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 Cloudways에

avada.tistory.com

이전 후 도메인 주소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라이선스를 해제한 후에 이전한 다음, 다시 라이선스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다른 도메인의 사이트에 사용하려는 경우에도 라이선스를 해제한 후에 다른 사이트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이트의 주소를 변경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주소를 변경하기 전에 라이선스를 해제한 후에 등록하세요.

만약 사이트에 콘텐츠가 없어 새 웹호스팅에서 새로 시작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과정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기존 사이트에서 뉴스페이퍼 테마의 라이선스를 해제합니다(아래 참조).
  2. 새 웹호스팅에서 워드프레스를 설치합니다.
  3. 도메인을 연결합니다. 도메인 연결에 대한 자세한 방법은 "클라우드웨이즈 도메인 연결 시 참고 사항"을 참고해 보세요.
  4. 도메인 연결 후 SSL 인증서를 설치합니다.
  5. 뉴스페이퍼 테마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6. 뉴스페이퍼 테마의 라이선스를 다시 활성화합니다.

뉴스페이퍼 테마의 라이선스를 해제하려면 Newspaper » My License로 이동하여 라이선스 키를 해제할 도메인의 맨 오른쪽에 있는 Unassign을 클릭합니다.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라이선스를 다른 사이트에 적용하는 방법

뉴스페이퍼의 경우 실제 운영 사이트 1개와 테스트 사이트(개발 사이트) 1개 등 총 2개의 라이선스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위의 그림과 같이 Unassign을 선택할 수 없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뉴스페이퍼 판매자에게 연락하여 내 라이선스가 등록된 도메인을 모두 제거해 줄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새 사이트에 뉴스페이퍼 테마 라이선스를 등록하려면 뉴스페이퍼 테마를 설치하고 필수 플러그인을 설치/활성화한 다음, Newspaper » Activate theme으로 이동합니다.

라이선스를 등록하면 Envato Purchase Code가 필요합니다.

구매 코드(Purchase Code)는 테마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Download에서 License certificate & purchase code (text)를 다운로드하여 텍스트 에디터에서 열어 Purchase Code를 확인합니다.

테마 설치 파일의 경우 Installable WordPress file only를 다운로드하여 곧바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또는 All files & documentation을 다운로드하여 압축을 해제한 다음, 설치 파일을 업로드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차일드 테마 설치를 원하는 경우에는 code 디렉터리 아래의 Newspaper-child 폴더를 ftp를 통해 [**/wp-content/themes/**] 폴더로 업로드하시기 바랍니다. 또는, Newspaper-child 폴더를 반디집 등의 압축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압축한 다음,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유료 테마와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 및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방법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테마포레스트(themeforest) 또는 코드캐년(codecanyon)에서 워드프레스 테마나 플러그인을 구매한 후에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간혹 보게 됩니다. 처음 워드프레스 테마 또

www.thewordcracker.com

참고

https://avada.tistory.com/1462

 

블루호스트(Bluehsot)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방법 (최신 인터페이스 기준)

블루호스트(Bluehost)는 My Sites 메뉴에서 쉽게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가 바뀌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블루호스트에 워드프레스를 자동으로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살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955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모듈 썸네일 크기 설정하기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뉴스페이퍼(Newspaper)는 뉴스, 매거진, 웹진, 블로그 등의 사이트 제작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뉴스페이퍼를 사용하면 코딩 지식이 없어도 퀄리티 높은 인터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