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P 8.1, 8.2 램 누수 문제 패치 & 클라우드웨이즈 PHP 버전 업데이트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4. 18. 14:19 • 댓글:

PHP 깃헙 이슈에 의하면 PHP 8.1 버전과 PHP 8.2 버전에 램 누수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PHP 8.1, 8.2 램 누수 문제 패치 & 클라우드웨이즈 PHP 버전 업데이트 방법

며칠 전에 공개된 PHP 8.1.18 버전과 PHP 8.2.5 버전에서 이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합니다.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를 이용하는 경우 새로 서버를 생성하면 최신 PHP 버전(현재 최신 버전 PHP 8.2.5)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PHP 8.2가 선택되어 있어도 PHP 8.2.5 버전이 나오기 전에 선택한 경우에는 PHP 버전이 8.2.5가 아닐 수 있습니다.

📍 클라우드웨이즈 할인 프로모 코드 & 가입 방법

PHP 8.1, 8.2 램 누수 문제 패치 & 클라우드웨이즈 PHP 버전 업데이트 방법

PHP 8.1과 PHP 8.2에 램 누수 문제가 있어 PHP 8.0으로 다시 옮기는 사용자들이 있다고 합니다. 며칠 전에 릴리스된 PHP 8.1.18과 8.2.5에서 이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Memory leak PHP FPM 8.1 · Issue #8646 · php/php-src

Description Description A few months ago I tried to migrate to php8.1 but it had a memory leak, so I stayed at 8.0, the memory leak is still present today, while on version 8.0 no problem, the memo...

github.com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를 이용하는 경우 PHP 8.2.5 이후에 서버를 생성한 경우 PHP 8.2.5(혹은 최신 버전)가 적용되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 이전에 PHP 8.2를 선택한 경우에는 아직 PHP 8.2.5가 적용되어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저는 살펴보니 PHP 8.2.3 버전이 적용되어 있네요.

워드프레스 PHP 버전 확인 방법

저처럼 PHP 버전이 최신 버전이 아닌 경우에는 서버를 재시작하면 PHP 버전이 업데이트됩니다. (아래에서는 PHP 버전을 변경하는 방법으로 설명했지만 그냥 아래 그림을 참고하여 서버를 Restart하시기 바랍니다.)

클라우드웨이즈 서버 재시작 관련 썸네일

※ 2024년 1월 현재 체크해보니 PHP 8.2.14 버전으로 표시되네요. PHP 8.3을 이용할 수 있다면 PHP 8.3을 적용하면 메모리 효율이 향상된다고 합니다(워드프레스와 PHP 8.3 호환성 참고).

먼저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도구 » 사이트 건강 » 정보 탭 » 서버 섹션에서 PHP 버전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에서 쉽게 PHP 버전 확인하는 방법

워드프레스에서는 현재 PHP 7.4 이상 버전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가능한 경우 PHP 7.3 이상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현재 지원되는 PHP 버전은 PHP 7.2, 7.3 및 7.4입니다. 카페24에서는 현재 PHP 7.3

avada.tistory.com

PHP 8.2가 선택되어 있지만 PHP 8.2.5 (혹은 확인 당시 최신 버전)가 아니라면 PHP 버전을 다른 버전을 변경했다가 다시 PHP 8.2로 변경하면 최신 버전으로 바뀔 것입니다.

  1. Server Managment에서 PHP 버전을 다른 버전(예: PHP 7.4나 PHP 8.0 등)으로 변경합니다.
  2. PHP 버전 변경이 완료되면 다시 PHP 버전을 8.2로 변경합니다.
  3. 변경이 완료되면, 워드프레스 사이트 건강 도구에서 PHP 버전을 확인하면 PHP 8.2.5(혹은 변경 당시 최신 버전)로 표시됩니다.

PHP 버전은 서버 관리 페이지의 Settings & Packages » Packages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 PHP 버전 변경

PHP 8.2로 설정되어 있지만 PHP 8.2.5(혹은 확인 당시 최신 버전)가 아닌 경우 편집 아이콘(연필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여 PHP 7.4나 다른 버전으로 일시적으로 변경했다가, 다시 PHP 8.2로 변경하면 최신 PHP 버전이 적용됩니다.

PHP 버전 변경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PHP 버전 변경 방법

아마존 AWS나 Vultr 등에서 서버를 운영하는 경우 PHP 버전을 업그레이드하기가 쉽지 않지 않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를 이용하는 경우 수월하게 PHP 버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

avada.tistory.com

[참고*더 쉬운 방법으로 서버를 재시작하면 PHP 8.2의 하위 버전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됩니다.*]

서버 재시작(Restart)

위와 같은 방법으로 PHP 버전을 다시 설정하니 워드프레스 사이트 건강 도구에서 PHP 버전이 8.2.5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서너 달마다 이런 식으로 PHP 버전을 변경하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Bluehost VPS의 경우 현재 최신 버전은 PHP 8.2.4로 확인되네요. 최신 버전(PHP 8.2.5)가 cPanel을 통해 적용되는 데 조금 시간이 걸리는 것으로 보입니다. 1~2주 정도 기다렸다가 WHM에 접속하여 업데이트가 있을 경우 업데이트하면 최신 버전이 적용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참고*Bluehost VPS의 경우 WHM에 접속하여 cPanel을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면 PHP 버전이 8.2.5로 바뀝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942

 

클라우드웨이즈 도메인 연결 시 참고 사항

클라우드웨이즈에서는 네임서버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IP 주소를 지정하여 도메인을 연결해야 합니다. 몇 가지 상황에서 도메인을 연결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참고*저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554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라이선스 (테마포레스트 테마)

아바다, 플랫섬, 엔폴드, 뉴스페이퍼 등 유료 워드프레스 테마를 처음 구입하는 사용자들이 자주 하는 질문 중 하나가 테마를 구입한 후 계속 사용이 가능한지 여부입니다. Avada 등 테마포레스테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97

 

엘리멘터 무료 버전 vs. 프로 버전 비교

엘리멘터(Elmentor)는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입니다. 엘리멘터는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Elementor 프로 버전에서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