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호스팅 중 하나인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에서는 AWS, Vultr, Linode, DigitalOcean, 구글 플랫폼클라우드 등의 클라우드 제공자에서 제공하는 서버를 선택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는 서버를 쉽게 관리할 수 있는 호스팅 관리 패널을 제공하므로 서버 지식이 없는 초보자도 쉽게 아마존 AWS, Vultr 등의 서버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문제가 발생하거나 궁금한 점이 있을 때에는 라이브 채팅을 통해 고객지원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참고*가성비 좋은 웹호스팅 서비스를 원하는 경우 패스트코멧이나 케미클라우드와 같은 호스팅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특히 케미클라우드는 서울 서버를 지원하므로 우리나라에서도 속도가 빠릅니다. 보다 빠른 속도를 원하거나 중요한 홈페이지인 경우 클라우드웨이즈를 이용하면 AWS, Vultr, 리노드 등의 서버를 선택하여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 가입 시 프로모션 코드 WPCAFE15를 입력하면 15% 할인(총 4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 고객지원 요청 방법 (라이브 채팅)
Clouways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거나 서버나 워드프레스 등과 관련하여 문제가 있는 경우 라이브 채팅으로 클라우드웨이즈에 연락하여 고객지원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웨이즈 고객센터에 연락하려면 클라우드웨이즈 사이트에서 오른쪽 사이드바의 Need a hand 버튼을 클릭하거나 오른쪽 하단의 메시지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메시지 창이 표시되면 하단의 Messages 탭을 선택하고 Send us a message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문의 분야를 선택합니다. 기술지원의 경우 Technical Help, 요금 문제는 Billing Help를 선택합니다. 만약 계정 활성화와 관련하여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Verification을 선택합니다.
서버 관련 문제나 워드프레스 등의 CMS 관련 문제의 경우 Technical Help를 클릭하여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술지원 도움을 선택하면 아래와 비슷한 화면이 표시됩니다.
귀하의 지원 범위는 표준(Standard)입니다. 문제과 관련이 있는 문제 영역을 선택하세요(Your support scope is: standard. Please select the problem area which relates to your problem)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관련 문제 영역을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DNS/마이그레이션 관련 문제인 경우에는 DNS / Migration / Tacke website live를 클릭합니다. SSH/SFTP 관련 문제인 경우에는 SSH/SFTP를 선택합니다.
문제 영역을 선택하면 문제에 대해 자세히 설명할 것을 요구하는 봇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질문을 입력하면 봇이 질문과 관련성이 있을 것 같은 문서를 제시합니다.
맨 아래에서 Talk to a person을 선택합니다. 만약 상담봇이 제시한 관련 문서를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였다고, 다른 질문이 있는 경우에는 I have another question(다른 질문이 있습니다)을 클릭하여 다시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고객지원 담당자와 연결이 됩니다. 만약 질문 내용과 질문 영역이 다른 경우에는 연결된 직원이 해당 분야의 담당자에게 연결시켜 줄 것입니다.
질문과 답변은 영어로 할 수 있습니다. 영어에 익숙하지 않으면 구글번역이나 챗GPT를 활용하여 영어로 번역하여 질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854
https://avada.tistory.com/2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