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웹호스팅 나우호스팅: phpMyAdmin 접속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3. 1. 20. 00:28 • 댓글:

국내 웹호스팅 중에서는 나우호스팅이 가성비가 좋은 것 같아서 저는 해외호스팅인 블루호스트와 함께 나우호스팅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나우호스팅에는 중요하지 않은 워드프레스 사이트들을 연결하여 운영 중입니다. 앞서 나우호스팅에서 FTP 접속 방법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이 글에서는 phpMyAdmin에 접속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국내호스팅 나우호스팅 FTP 접속 방법

나우호스팅은 국내호스팅 중 하나로 국내호스팅 중에서는 가성비가 좋은 것 같습니다. 특히 큰 웹 용량이 필요한 경우 괜찮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경제형 웹호스팅 상품에서는 30GB,

avada.tistory.com

참고로 속도가 빠른 웹호스팅을 원하거나 규모가 큰 사이트의 경우 클라우드웨이즈와 같은 호스팅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국내 웹호스팅 나우호스팅: phpMyAdmin 접속 방법

나우호스팅에서 워드프레스를 설치한 후에 phpMyAdmin에 접속하여 관리자 사용자명과 관리자 이메일 주소를 변경하시면 좋습니다.

phpMyAdmin에 접속하려면 관리 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하단의 phpMyAdmin 버튼을 클릭합니다.

국내 웹호스팅 나우호스팅: phpMyAdmin 접속 방법

phpMyAdmin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DB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알아야 합니다. 위의 그림에서 디비 아이디와 디비 패스워드를 사용하여 phpMyAdmin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개의 사이트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사이트의 디비 정보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phpMyAdmin 버튼을 클릭하면 phpMyAdmin 로그인 화면이 표시됩니다.

국내 웹호스팅 나우호스팅: phpMyAdmin 접속 방법 - phpMyAdmin 로그인 화면

DB 사용자명(아이디)와 암호를 입력하고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로그인하면 친숙한 phpMyAdmin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국내 웹호스팅 나우호스팅: phpMyAdmin 접속 방법

DB 이름을 클릭하여 DB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시 기본적으로 지정되어 있는 관리자 이름과 비밀번호 변경하기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옵션을 사용하여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면 관리자 사용자명과 비밀번호가 모두 admin입니다.  관리자 사용자 이름과 패스워드를 변경하려면 [**wp_users**] 테이블을 클릭하고 사용자 계정 레코드가 표시되면 관리자 계정에 대하여 수정을 클릭합니다.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시 기본적으로 지정되어 있는 관리자 이름과 비밀번호 변경하기

관리자 아이디(user_login), 관리자 닉네임(user_nickname), 그리고 관리자 이메일 주소(user_email)를 적절히 변경합니다.

만약 관리자 아이디를 james라고 변경했다면 [**사이트주소/wp-admin**]에서 사용자명을 james로 입력하고 관리자 비밀번호를 admin으로 입력하면 로그인이 됩니다. 로그인 후에 admin으로 임시 지정되어 있는 관리자 비밀번호를 복잡하게 변경하도록 합니다.

비밀번호는 사용자 » 프로그램 » 계정 관리 섹션에서 새 비밀번호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새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생성되는 비밀번호를 사용하거나 새롭게 원하는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854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SFTP 접속 방법

해외 클라우드 호스팅인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를 사용하면 Amazon AWS, Vultr, DigitalOcean, Linode 등의 서버를 생성하여 수월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AWS 등에서는 SFTP나 SSH에 접속하려면 까다로운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869

 

카페24에서 나우호스팅으로 워드프레스 이전 작업

카페24의 개별 상품에서 운영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 8개를 이전하는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몇 개 사이트의 웹 용량이 부족하여 상품을 업그레이드해야 하는 상황에서 비용 절감을 위해 비교적

avada.tistory.com